전자책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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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움직이는 이야기, 동화(動話) 첫번째 이야기, '당신을 바라보며'
- 도서출판 바라보기 엮음
- 도서출판 바라보기
- 2015-11-30
보유 1, 대출 ,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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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원시인도 모르는 공룡 - 중생대에 살았던 동물 중 왜 공룡만 멸종했을까?
- 제성은 (지은이), 정중호 (그림)
- 뭉치
- 2022-02-24
❝둘리(케라토사우루스) 코에 달린 뿔이 둘리 엄마(브라키오사우루스)에겐 왜 없나요?❞❝정말 익룡과 어룡은 공룡이 아니에요? 원시인은 정말 공룡을 만나 보지 못했나요?❞공룡에 대한 아이들의 사고력과 질문이 달라지게 만드는 통합 과학 안내서실전에서 뒤지지 않는 토론과 논술을 위한 필수 상식을 모은 기초 교양 도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와 밀접한 연계성 - 지구과학, 고생물학, 해부학 등 다양한 분야 총망라『원시인도 모르는 공룡』은 과학 전문기자와 과학 연구자들이 만든 ≪과학동아≫의 최신 과학 정보를 바탕으로 전문 작가가 미래의 공룡 박사들을 위해 만든 교양 과학 도서이다. 상상의 동물을 현실로 만들어 낸 200여 년 전의 에피소드부터 공룡 화석을 둘러싼 숨겨진 뒷이야기들부터 시대별 공룡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생활상, 공룡 화석 등 과학 지식까지 공룡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정보를 한 권에 엄선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4학년 과학 교과서의 ‘지층을 찾아서’와 ‘화석을 찾아서’, 5학년 과학 교과서의 ‘화산과 암석’이라는 단원과 연계하여 교과서의 중요 핵심 내용을 놓치지 않았다.▶ 톡톡 튀는 창의력과 체계적인 논리력을 맛볼 수 있는 토론 맞춤 워크지 수록『원시인도 모르는 공룡』은 공룡과 관련된 호기심 가득한 질문을 던져 주고 다른 사람과 토론하면서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본문 외에도 논술과 토론에 필요한 배경 지식을 엮어 놓았고, 장(챕터)마다 ‘토론왕 되기’ 코너를 통해 과학 토론에서 자주 등장하는 논쟁거리를 소개하여 공룡과 관련된 이슈(논쟁거리)를 알 수 있게 하였다. 권말에는 ‘신 나는 토론을 위한 맞춤 가이드’ 워크지를 실어 과학 토론과 논술 시험에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체계적으로 생각하기’, ‘논리적으로 말하기’, ‘창의력 키우기’ 등 단계별로 과제를 해결해 보면, 호기심은 더욱 커지고 과학적 사고력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최신 정보와 생생한 실사 사진으로 구성한 인포그래픽 공룡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주는 깜찍하고 컬러풀한 일러스트공룡을 공부하는 데 꼭 알아야 하는 것이 공룡의 이름과 생김새만은 아니다. 그래서 공룡을 제대로 학습하고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백과사전식으로 구성된 기존의 공룡책과는 달라야 한다. 『원시인도 모르는 공룡』은 공룡의 특징을 잘 살린 새로운 형태의 일러스트를 통해 공룡에 대한 지식을 머릿속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고, 차별화된 사진과 함께 구성된 인포그래픽은 과학 공부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더욱 자극해 준다.▶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도 찾을 수 없는 새로운 시각의 어린이용 교양 과학 도서대부분의 공룡 책은 공룡의 이름과 습성을 복원 사진이나 그래픽을 함께 제시한 대백과 형태이다. 특정 공룡의 생활을 다루거나 공룡 전반을 다룬 동화가 일부 있긴 하지만 부족하거나 아쉬운 점이 많다. 공룡의 이름이 탄생하고 공룡 화석 전쟁이 전개된 역사적 사건들을 재미있는 이야기 형태로 구성하고, 지구의 역사(지질 시대)와 관련된 공룡의 의미, 대륙 이동설, 인류의 등장까지 폭넓게 다루었다. 그러면서도 중요한 흐름은 놓치지 않고, 공룡의 멸종에 이어 공룡 화석의 발굴과 복원 그리고 자연사 박물관에서 공룡을 만나기까지를 독자의 호흡에 맞춰 놓았다.지구상에 흔적만 남기고 사라진 거대한 동물! 거대 동물의 화석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시작된다!지금으로부터 200여 년 전에 발견된 이빨 모양의 거대한 화석. 한 번도 본적이 없는 데다가 포유류인지 파충류인지도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화석을 보고 과학자들은 매우 혼란스러워 하지요. 놀랍고도 경이로운 동물의 실체가 서서히 밝혀지는 가운데 미국의 서부 지역에서는 세상을 놀라게 할 만한 화석 전쟁이 일어났어요. 놀라운 과학적 성과 뒤에는 결코 해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나는데…….놀라운 공룡의 세계와 이를 밝혀낸 과학자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시작됩니다.1장_ 상상 속에서만 있었던 공룡이 과거에 진짜 살았던 공룡이라니! 기드온 맨텔이 처음으로 공룡을 화석을 발견한 이후로 고학자들이 공룡의 실체를 밝혀 가며, 공룡이라는 이름이 탄생하기까지 공룡과 만나는 첫 번째 과학 스토리2장_ 공룡은 중생대가 시작될 무렵에 지구에 등장하여 1억 8500만 년 동안 번성하다가 어느 순간에 지구에서 사라졌어요. 다만 자신들의 흔적만 남긴 채! 공룡을 찾으려 발버둥친 공룡 학자의 이야기와 공룡 화석으로 공룡을 추적하는 두 번째 과학 스토리3장_ 공룡이 살았던 지구는 과연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같은 공룡 화석이 서로 다른 대륙에서 속속 발견되는 것일까요? 공룡에 대한 궁금증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중생대를 주름잡던 익룡과 어룡은 공룡이 아니라니! 지구의 역사와 공룡의 비밀을 밝혀내는 세 번째 과학 스토리4장_ 공룡이 모두 사라지다니! 6500만 년 전 지구에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공룡이 멸종한 이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알아보고 공룡이 멸종하는 과정을 추적해 봐요. 공룡이 살았던 마지막 순간을 함께하는 네 번째 과학 스토리5장_ 박물관이 살아 있다? 우리나라와 세계의 주요 자연사 박물관을 소개하고 있어요. 박물관에서 관람객의 두 눈을 사로잡는 공룡 화석이 우리를 맞이하기 까지 공룡의 복원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지요. 공룡과 다시 만나는 다섯 번째 과학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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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위대한 학교
- 박현숙 (지은이), 민은정 (그림)
- 잇츠북
- 2022-02-24
더불어 사는 삶 속에서 자신의 가치를 찾는 박현숙 작가의 성장 스토리! 낡고 오래된 학교와 미스터리한 일들…“이 학교에서도 적응하지 못하면, 더는 옮겨 갈 곳도 숨을 곳도 없다.” 『위대한 학교』는 미스터리 장르의 이야기 속에 <다문화>, <자존감>, <성장> 같은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겉모습만 한국인일 뿐 프랑스에서 태어나고 자라서 우리와 다른 문화를 가진 주인공 신우는 얼마 전에 편찮으신 할머니 때문에 우리나라로 들어와서 학교를 다니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몇몇 아이들이 자신을 놀림감으로 삼거나 따돌리는 등의 일이 생기자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결국 신우는 자신이 적응할 수 있는 학교를 찾느라 여러 학교를 전전합니다. 오늘도 엄마와 함께 새로 옮기는 학교로 등교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낡은 교정과 음침한 분위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교장 선생님. 그리고 여러 나라에서 온 반 아이들과 불만 가득한 황동훈까지, 신우는 이 학교도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장 프랑스로 돌아갈 수도 없고 학교를 안 다닐 수도 없으니, 이 학교에서 어떻게든 적응해 보리라 마음먹지만 첫날부터 일이 쉽지 않습니다. 결국 신우는 자신에게 주어진 미션과 도망치고 싶은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고 주변에서 미스터리한 일들까지 벌어집니다. 우리 아이들도 부모님의 기대와 공부 스트레스, 불확실한 장래,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느끼는 지루함 등 해야 할 일들과 도망치고 싶은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을 거예요. 신우의 이야기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위안과 용기를 얻기 바랍니다. ▶ 다문화 수용성에 대하여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다문화인에 대한 차별이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단일 민족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민족의식과 공동체의식이 강하기 때문이겠지요. 이런 민족의식은 국가가 겪는 위기에는 큰 힘을 발휘하지만 다문화 수용성이 낮은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미 수백만 명의 다문화인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다문화인에 대한 몰이해, 차별과 편견은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에 우리 아이들이 그들이 가진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더불어 사는 삶이 가진 가치를 깨달으며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 자존감의 힘 자존감은 자신은 무척 가치 있는 존재이며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좋아해 줄 거라는 믿음으로 시작해서 어떤 어려움이 앞에 닥치더라도 나는 성실하게 노력하여 충분히 그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확신으로 완성됩니다. 그 과정에서는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자신감을 느끼는 경험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게 필요하지요.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성취하는 삶을 살게 되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행복감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대한 학교』는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자신들에게 주어진 미션을 협동을 통해서 수행해내고 자신감과 자신의 가치를 찾는다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은 성취의 기쁨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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