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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양음악사 (커버이미지)
    [문화/예술]서양음악사
    • 이동활
    • 두리미디어
    • 2014-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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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영과 떠나는 음악여행 (커버이미지)
    [문화/예술]송영과 떠나는 음악여행
    • 송영 지음
    • 2014-10-08

    보유 2, 대출 ,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 음악사를 움직인 100인 - 피타고라스부터 슈톡하우젠까지 음악의 역사를 만든 사람들 (커버이미지)
    [문화/예술]음악사를 움직인 100인 - 피타고라스부터 슈톡하우젠까지 음악의 역사를 만든 사람들
    • 진회숙 엮음
    • 청아출판사
    • 2014-10-08

    이탈리아의 트레첸토를 노래한 프렌체스코 란디니영국 국교음악의 아버지 토마스 탈리스서양음악의 위대한 발원지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서양 음악 사상 최고의 천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낭만 시대를 살았던 고전주의자 요하네스 브람스러시아적 우수와 비장을 노래한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20세기 음악의 혁명가 이고리 스트라빈스키종교와 자연을 노래한 올리비에 메시앙 고대부터 20세기까지, 시대를 빛낸 위대한 음악가와 음악인류의 역사를 풍요롭게 한 예술, 음악. 인간은 음악을 통해 희로애락을 표현하며, 역사의 현장에 흔적을 남기고, 삶을 위로받곤 했다. 그만큼 역사와 음악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우리는 흔히 음악의 역사를 음악 양식의 역사라고 하지만, 음악 양식 역시 사람이 만들고 발전시키는 것이기에 작곡가가 살았던 시대와 그가 걸었던 삶의 궤적은 음악을 이해하는 것은 음악 양식 못지않게 중요하다.인간은 언제부터 음악을 만들고 즐겼을까? 우리는 현재 남아 있는 극소수의 유물을 통해 선사시대부터 인간의 음악 행위가 시작되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그러나 기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오랜 익명의 시대에 이루어진 음악 행위에 대해 자세히 알 길이 없다. 음악이 기록되기 시작한 것은 고대 그리스이다. 음악을 학문의 영역으로 파악하고, 고대 철학자들은 음악에 대해 철학, 교육학, 심리학, 천문학 등에서 광범위하게 접근하였다. 이런 학문적인 접근에 국한되었던 것은 곧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에 이르러 본격적으로 예술로 승화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바로크 시대, 고전주의 시대, 낭만주의 시대에 이르러 종교음악을 비롯하여 세속음악, 실내악, 교향악, 오페라 등 음악의 각 장르는 세분화되었고, 우리에게 익숙한 수많은 작곡가들이 숱한 걸작을 남겼다. 그리고 마침내 20세기에 이르러 과거로부터의 형식이 파괴되는 혁명적인 음악이 등장하기 시작한다.음악사에 발자취를 100명의 음악가, 그들과 음악의 역사《음악사를 움직인 100인》에서는 고대부터 20세기까지 작곡가와 연주가를 망라하여 인류의 음악사를 빛낸 음악가들을 만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뿐만 아니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작품들을 탄생시킨 숨은 주인공들까지 소개한다.음악은 인간의 삶과 그가 몸담았던 시대의 산물이다. 따라서 음악을 이해하려면 그것을 만든 사람의 삶과 시대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음악가의 삶을 시대와 결부 지어 설명했으며, 음악가가 이룬 작품 세계의 전반적인 특징을 소개하고, 그의 중요한 작품과 작품에 대한 해설을 곁들였다. 이렇게 작곡가의 삶과 작품 세계, 주요 작품에 대한 구체적인 해설을 망라함으로써 한 작곡가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를 가능하도록 했다. 이렇게 이 책을 통해 각 시대에 중요한 발자취를 남긴 음악가 100명의 삶과 음악을 만날 수 있다. 이로써 인류사의 매 페이지를 장식한 음악과 역사는 물론이며, 음악가의 작품과 작품 세계, 그들의 음악이 당대에 끼친 영향까지 살펴봄으로써 클래식 음악을 이해하는 데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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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상의 시대 반항의 음악 : 60년대 미국사회와 록 음악 (커버이미지)
    [문화/예술]이상의 시대 반항의 음악 : 60년대 미국사회와 록 음악
    • 김지영
    • 아이웰콘텐츠
    • 2014-10-08

    걸 그룹의 노래는 철저하게 음악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 군으로 떠오르고 있던 10대 소녀들을 겨냥한 것이었다. 음악은 단순하고 순수했으며 발랄했다. 브릴 빌딩의 유능한 작곡가들은 이들에게 매력적인 멜로디를 만들어 주었고 필 스펙터는 탁월한 프로듀싱으로 생기발랄함을 불어 넣어 주었다. 별다른 기교를 부리지 않는 리드 보컬과 쉽고 경쾌한 백 보컬은 10대 소녀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걸 그룹은 그 이름과 달리 여성을 위한 음악도, 여성에 의한 음악도 아니었다. 단지 여성이기에 그룹을 만들고 노래를 할 수 있었을 뿐, 대부분 남성인 작곡가와 프로듀서에게 절대적으로 의존해야 했다. 이들에게 주어진 노랫말 도 소녀로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을 담아내기보다 멋진 소년에 대한 찬사와 설렘을 늘어놓는 게 고작이었다. 스스로 곡을 만들려는 생각도 없었지만, 그럴 기회조차 허락되지 않았다. 걸 그룹과 그 음악은 모든 것이 남성들에 의해 만들어진 하나의 예쁘장한 상품에 불과했다. 브릴 빌딩과 필 스펙트가 내리막길을 걸으면서 걸 그룹들도 몰락할 수 밖에 없었다.“1964년 2월 9일. 영국 밴드 비틀즈가 에 출연한다는 기사가 우연히 눈에 띄었다. 신문 속 사진에는 마치 가발을 뒤집어 쓴 것 같은 4명의 젊은이들이 있었다. 나는 호기심 반 심심풀이 반으로 기숙사 휴게실 TV로 그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보기로 했다. 그 때 휴게실에는 400여명의 학생들이 모여 있었다. 잠시 후 비틀즈가 를 부르자 우리는 감전이라도 된 듯 꼼짝도 할 수 없었다. 그리고 노래가 끝나자 누구라고 할 것 없이 “그래, 이거야!”라고 소리를 질러댔다.”록 평론가 그레일 마커스는 비틀즈(Beatles)가 미국에 첫 선을 보이던 순간을 이렇게 묘사했다. 그레일 마커스의 회상은 전혀 과장이 아니었다. 그 날 를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비틀즈라는 이름을 공유한 네 명의 더벅머리 영국 청년 존 레논,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 스타에게 넋을 빼앗겼다. 그 날 이후 모든 것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며칠 뒤 비틀즈가 두 번째로 에 출연했을 때, 뉴욕의 시청률은 72%로 역사상 최고 기록을 찍었다. 펜실베이니아 역에서는 워싱턴 D.C에서 돌아오는 비틀즈를 보기 위해 몰려든 2000명의 소녀들이 경찰 저지선을 무너뜨리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고 록 밴드로는 최초였던 비틀즈의 카네기홀 공연에는 록펠러 여사, 로렌 바콜 등 저명 인사들이 앞다투어 자리를 메웠다. 비틀즈의 음반은 3주 만에 250만장이 팔려 나갔다.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다. 비틀즈가 영국으로 돌아간 뒤에도 열기는 식을 줄 몰랐다. 3월에는 존 레논의 첫 에세이집 [In His Own Write]가 베스트셀러가 됐고 4월 4일에는 비틀즈의 노래들이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부터 5위까지를 휩쓸었다. 빌보드가 음악 차트를 만든 이래 처음 있는 일이었다. 미국에서 팔리고 있는 음반의 60%가 비틀즈라는 경이적인 기록도 나왔다. 7월 비틀즈의 첫 영화 가 사운드트랙 앨범과 함께 공개되자 흥분한 소녀 팬들이 스크린으로 달려 들어 영화 상영이 중단되는 웃지 못할 사태까지 벌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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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즈 (커버이미지)
    [문화/예술]재즈
    • 최규용 지음
    • 살림
    • 2015-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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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설이 있는 피아노 악보집 - Slow Rock 리듬편 1 (커버이미지)
    [문화/예술]해설이 있는 피아노 악보집 - Slow Rock 리듬편 1
    • 김성훈.유현철 지음
    • 음악의향기
    • 2014-10-08

    해설이 있는 피아노 악보집은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내용과 편집을 하였다. 모든 노래는 각각 피아노 악보와 멜로디 악보 2종류로 구분하여 제작하여 오로지 코드로만 연주하려는 사람들이 편리하도록하였으며 특히 피아노를 배우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도록 피아노 코드의 운지 그림을 포함하였으며 멜로디 악보에는 계명을 표시하여 악보를 모르는 사람도 쉽게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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