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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 - 적는 즉시 감정이 정리되는 Q&A다이어리북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 - 적는 즉시 감정이 정리되는 Q&A다이어리북
    • 김민경 지음
    • 호우야
    • 2024-02-19

    “감정을 이해하니 마음이 편해졌다”정신과 전문의가 실제 상담에서 사용하는 질문에 따라나에게 묻고 답하며 스스로 마음을 회복하는 감정 해결책사소한 말이 화살처럼 가슴에 콕콕 박히고, 한숨을 내쉬어도 가슴이 꽉 막힌 듯 답답하고, 화가 머리끝까지 나서 주체가 안 되는 순간들이 있다. 그럴 때마다 ‘누군가 내 마음을 해결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가 출간되었다.《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는 정신과 전문의가 건네는 질문에 답을 적으며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스스로 마음을 회복하는 Q&A 다이어리북이다. 실제 정신과 상담에서 사용되는 질문들로 구성해 마치 상담을 받는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의학적·심리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단순히 위로받는 것을 넘어서 전문적으로 마음이 치유됨을 느낄 수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이 책의 저자인 김민경 원장은 병원을 방문한 내담자들에게 가장 먼저 “오늘 기분은 어떠신가요?”라고 묻는다고 한다. 가족 간의 불화, 친한 친구의 배신, 과거의 사건으로 생긴 트라우마, 집단에서의 따돌림 등 다양한 이유로 마음에 상처를 입은 사람들에게 ‘기분’을 물어보는 것이다. 왜 그럴까? 관계 속에서 받은 상처는 내 감정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진정으로 치유되기 때문이다. 저자는 “내 감정을 제대로 마주하며 ‘나’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을 때 타인과 제대로 된 소통이 가능해진다.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하는 첫걸음은 내 안의 내가 하는 소리, 즉 ‘감정’을 돌보는 것”이라고 말하며 “상담받을 엄두가 나지 않아 병원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곁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보며 스스로 감정을 정리하고 마음을 회복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내 감정에 솔직해진다는 것은 ‘나’를 온전히 이해하는 방법이자 ‘나’를 사랑하는 것우리는 흔히 감정적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감정을 이해하고 잘 흘려보내야 한다’라고 조언한다. 이 말을 들으면 자연스레 ‘어떻게?’라는 물음이 따라온다. 내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흘려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 감정’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이다. 《또 하나의 나, 감정에게》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는 Q&A 형식의 책으로,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게 만드는 ‘질문’들이 징검다리가 되어 마음 깊숙이 숨겨진 감정에 닿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이 책은 크게 1장 이론 파트와 2장 Q&A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1장 ‘감정과 친해지기’는 ‘표현하지 않고 참는 게 익숙한 유형’ ‘나도 내 감정을 모르는 유형’ ‘이유 없이 몸이 아픈 유형’ 등 감정을 대하는 태도에 따른 유형별 차이와 해결 방안에 대해 의학적·심리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2장 ‘감정에게 묻고 답하기’는 인간의 대표적인 10가지 감정-우울, 분노, 슬픔, 불안, 행복, 수치심, 감사, 질투, 외로움, 사랑-에 대한 Q&A로 구성되어 있다. Q&A는 크게 ‘마주하기, 깊이 보기, 흘려보내기’ 세 단계로 나뉜다. 1단계 ‘마주하기’는 내 마음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며 현재의 감정 상태를 인지하는 단계로,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시간이다. 2단계 ‘깊이 보기’는 인지한 감정을 한 단계 더 깊게 들여다보며 이해하는 단계로, 구체적이고 세분화된 질문을 통해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한 것들을 생각함으로써 자신의 숨겨진 감정을 깨닫는 시간이다. 3단계 ‘흘려보내기’는 감정을 인정하고 소화해 제대로 흘려보내는 단계로, 부정적 감정에서 벗어나 나를 둘러싼 환경과 삶을 나에게 더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바꾸는 시간이다. 모든 감정의 답은 결국 내 안에 있다. 이 책을 곁에 두고 감정적으로 힘든 순간마다 꺼내 보길 권한다. 차근차근 빈칸을 채우다 보면 어느새 어지러운 감정이 정리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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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똑똑한 엄마는 시간 관리가 다르다 - 삶의 주인이 되는 시간 관리 습관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똑똑한 엄마는 시간 관리가 다르다 - 삶의 주인이 되는 시간 관리 습관
    • 벨리따(이혜진)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02-19

    “주도적인 나로 돌아가면행복해집니다!”“나만의 시간이 없어서 힘들어하는 엄마들에게” 꼭꼭 숨어 있는 엄마만의 시간 찾기 노하우!‘엄마’가 아닌 ‘나’로 살아라!행복을 찾는 엄마 주도 시간 관리법!“언니, 나는 내 시간이 없다.”이웃에 사는 세 아이의 엄마가 저자에게 한 말이다. 저자와 이웃뿐만이 아니다. 일을 안 하고 집에서 육아만 하는 엄마들도 어느 순간 ‘나’는 전혀 없이 엄마로, 주부로만 사는 나를 보게 된다. 아이들이 태어나고 마냥 이쁜 순간이 지나면 그동안 조금씩 쌓여있던 불만을 수면 위로 꺼내고 내 인생 자체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제2의 사춘기를 겪게 된다.저자는 결혼 후 퇴사를 하고 육아에 매진하며 사는 동안 가장 힘들었던 걸 꼽으라고 한다면 자신의 삶인데도 불구하고 ‘내’가 빠진 채로 살아가야 했던 것이라고 답한다. 자신이 아닌 다른 일을 위해 몸과 마음을 희생해야 하는 점이 가장 힘들었다고 한다. 누군가는 이기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자신의 삶부터 먼저 챙기고 싶었고 자신부터 행복해지고 싶었다. 이건 틀린 게 아니다. 일단 나부터 행복해야 가정도 행복해질 수 있고 주변 환경도 밝게 만들 수 있다.저자는 본인과 같이 자기의 시간이 없어서 힘들어하는 엄마에게, 엄마와 주부의 역할에 치우쳐 불만을 느끼는 엄마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주고 싶었다. 내 시간을 갖기 위해 이것저것 방법을 찾아보고 시도했던 모든 경험을 써 내려갔다. 이 책이 다시 한번 주도적인 나로 살고 싶은 엄마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학창 시절부터 주도하는 역할 같은 걸 부담스러워했던 저자는 이제 시간뿐만이 아닌 모든 걸 스스로 관리하며 주도적으로 움직인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도 ‘주도적인 나’로 살아가며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이 책이 도와줄 것이다.“결국 시간을 관리한다는 것은 나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다”1분까지 알뜰하게! 엄마 시간표 만드는 7원칙1. 집안일 줄여주는 습관들- 매일 조금씩 정리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일단 짐을 줄여야 한다. 오랫동안 안 쓴 물건부터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시간 또는 장소를 정해 매일 정리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할 수 있을 때 조금씩 하면 나중에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2. 틈새 시간 이렇게 잡아라- 시간을 세세하게 기록하면 점점 틈새 시간이 언제 생겨나는지도 눈에 보이게 된다. 저자는 보통 20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도 나누어 할 일을 정한다. 어느새 1분의 시간마저도 우왕좌왕하지 않도록 시간을 관리하는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3. 아이들에게 집안일 공부시키기- 아이들은 어린이집에 도착하면 가방에서 물건을 꺼내 제자리에 놓는다고 한다. 이런 것을 집안일에 적용하여 가방이나 식판 정리 등을 아이들에게 맡기자. 아이들의 독립성도 기르고 엄마에겐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길 것이다.4. 편리미엄으로 내 시간에 투자하기-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인 편리미엄은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 대신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급하는 소비 형태이다. 대표적인 예로 반찬을 만드는 게 아닌 구매하는 것, 건조기나 식기세척기 등의 기계를 활용해 시간을 버는 것 등이 있다.5. 스마트기기 사용 시간과 목적 정하기 - 기기 사용도 전략적으로 해야 한다. 심심하다고, 옆에 있어서 폰을 본다는 이유라면 이 시간을 충분히 나의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 잡으면 1분이 1시간처럼 지나가 버리는 스마트폰, 잡지 않는 1분을 가져보면 어떨까.6. 뽀모도로 타이머 활용하기 - 뽀모도로는 시간을 관리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타이머를 이용해서 25분간 집중하고 5분을 쉬는 방식이다.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집중 시간을 다르게 설정한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려는 태도가 길러지며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보내고 싶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7. 불만족이 변화를 이끈다- 스스로 불만족의 감정을 느끼고 개선점을 찾아야 한다. 문제를 인식하고 좀 더 정확한 해결책을 찾는 것은 바로 나다. 시간이 없어서 불만이라면 질문을 통해 변화하고 더 만족스러운 삶을 찾기 위해 노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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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뚜벅뚜벅 일만 리 도보 여행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뚜벅뚜벅 일만 리 도보 여행
    • 권숙찬 지음
    • 좋은땅
    • 2024-02-19

    역사적 지식과 직접 겪은 현장성이 결합된 도보 답사기해파랑길부터 제주 올레길까지!현재 우리는 꽉 찬 아카이브(정보 창고)의 시대에서 살고 있다. 그래서일까? 역사에 대한 기행의 의미가 점점 희미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한 번의 검색으로도 넘치는 정보들로 인해 우리가 굳이 역사 현장에 갈 이유는 없어지고 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 직접 가서 보고 느끼는 경험이 역사 정보 습득에 아무런 영향이 없을까?권숙찬 저자의 『뚜벅뚜벅 일만 리 도보 여행』은 이 질문을 몸소 공유한다. 저자의 역사적 지식과 직접 답사한 현장성이 결합된 해당 책은 해파랑길과 제주 올레길 사이사이의 문화 유적지에 대한 역사적 정보는 물론 현장성, 즉 저자가 직접 확인한 각 유적지의 현재 보존 상태와 주변의 정취를 함께 담아냈다. 건강에 이상이 온 저자는 휴직과 함께 수술을 하게 된다. 쉬는 동안 걷기 운동을 시작하고, 남는 시간에는 역사 서적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이 우연적 흐름이 저자가 ‘걷기’에 빠지게 된 계기가 되며, 정년퇴직하던 해 ‘해파랑길 걷기’에 도전하게 된다. 이후 2017년 봄에는 제주 올레길로 나서게 된다. 이러한 저자의 의욕은 앞으로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특히 역사의 순간과 고비마다 우리 민족과 함께했던 소중한 문화유산을 답사하고 기록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9페이지)이처럼 해당 책의 핵심은 역사적 순간이 담긴 문화유산 답사이다. 「해파랑길 1코스」에서는 신라 말 대학자인 최치원 선생의 삶이 녹여진 ‘해운대’의 유래를 기술하고, 「제주 올레길 1코스」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관광 명소 성산일출봉의 역사(일본 해군 자살 특공 기지였다는 사실)를 짚어 내며 역사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 준다.또한, 심곡마을 동네 어귀에서 대파 모종을 심고 있던 어르신들과 나눈 짧은 대화나 중간중간 답사지를 통한 저자의 개인적인 회상들이 독자를 그 현장에 초대하여 바로 옆에서 듣고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들도 생동감을 더해 주고 있다. 『뚜벅뚜벅 일만 리 도보 여행』은 이렇게 각 답사지에 담긴 역사적 진실과 그 진실에 대한 저자의 사유, 나아가 저자가 그곳에서 본 현장의 풍경들이 융합되어 만들어진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역사 기술지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역사 정보 습득에서 ‘현장성’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정보로써 얻는 역사와 직접 가서 두 눈으로 담고 온몸으로 겪는 역사는 다르다는 것을. 『뚜벅뚜벅 일만 리 도보 여행』은 몸소 그 기행의 중요성을 알려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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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
    • 바나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4-02-19

    뜨개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트리는 밝고 통통 튀는 취미·실용 에세이다소곳하지도, 차분하지도 않고, 여유, 평온과는 거리가 먼 뜨개의 세계!사람들은 뜨개에 대해, 뜨개를 하는 사람들에 대해 많은 오해를 하고 있다.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의 저자인 뜨개 마니아 바나 자신도 직접 뜨개의 세계에 진입하기 전에는 비슷한 오해를 하며 살았다고 밝힐 정도다. 너무나 정형화, 단순화된 것이지만 뜨개에 대해 고정관념처럼 박혀 있는 이미지는 흔들의자에 앉아 평온하게 뜨개를 하는 할머니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 따뜻한 차나 커피를 마시며 우아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뜨개를 하고, 다소곳하고 여성스러운 성격의 소유자들이 뜨개를 즐겨한다고 여기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여성스럽다’라는 말 자체에 커다란 어폐가 있지만 말이다.아무래도 집에서 혼자 가만히 앉아서 하는 취미이니 그런 이미지가 생기는 것이 자연스러울 수 있다고 보지만 그것은 직접 뜨개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들이 미디어를 통해 그려낸 이미지가 고착화된 것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뜨개라는 행위가 앉아서 하는 것이기는 해도, 사실 계산을 하면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 그렇게 차분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형성되지도 않고, 수리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행동이어서 손과 머리를 동시에 바삐 움직여야 한다. 감성적이면서도 이성적인, 정적이면서도 동적인 ‘멀티’ 성격이 강한 작업이다. 물론 사람은 다 각기 다르므로 니터 중에는 흔히 여성스럽다고 표현할 만한 성격의 소유자가 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며 뜨개를 즐기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잔인한 영화를 틀어 놓고 캔맥주를 홀짝이며 뜨개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대중과 미디어는 뜨개를 하는 사람들은 천편일률적으로 바라보지만, 사실 이들은 모두 각기 다른 배경과 환경 속에서 뜨개를 알게 되었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자신만의 뜨개 세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것이다.저자 바나는 이 책의 집필 목적을 매우 단순하고 확실하게 이야기한다.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직접 뜨개를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쓰게 되었다는 것이다. 뜨개는 특별한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고, 나이가 들어서도 지속할 수 있는 좋은 취미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한다. 또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뜨개 그리고 니터에 대한 선입견과도 같은 통념을 깨트리고 싶었던 것도 하나의 이유다. 자신의 뜨개 일상을 가감없이 보여줌으로써 뜨개를 하는 사람들은 다소곳하고 차분하고 여성스럽다는 고정관념을 무너트리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 그리고 과거 자신이 그러했듯 사람들이 뜨개가 지루하고 촌스럽다는 편견에서 벗어나도록 하고 싶었다. 뜨개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꽤나 역동적이면서 흥미진진하다는 것을, 행위 자체로 힐링이 되는 동시에 만족스러운 선물까지 남겨줄 수 있는 생산적인 취미라는 것을 온몸으로 전한다. 뜨개에 대해 제법 잘 알고 있었고 여러 번 경험했던 이 책의 디자이너도, 뜨개를 단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편집자도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 작업이 매우 즐거웠다고 얘기한다. 바나가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보내온 밝고 경쾌한 글과 평화롭고 따뜻한 사진들이 독자들의 마음 역시 즐겁게, 설레게, 행복하게 해주리라 생각한다. 뜨개를 아는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 이 책의 독자가 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저 뜨개가 얼마나 사람을 들뜨게 할 수 있는 취미인지 공감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 정도만 있으면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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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뜻뜻한 이야기 - 뜻한 곳에서의 뜻하지 않은 발견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뜻뜻한 이야기 - 뜻한 곳에서의 뜻하지 않은 발견
    • 윤미순 지음
    • 좋은땅
    • 2024-02-19

    뜻했던 곳에서 뜻하지 않게, 뜻뜻한 이야기4년간 전국을 여행하면서 발견한 것들저자 윤미순은 여러 지역에서 살아온 사람이다. 태어나고 12년은 강원도에서, 그 이후 10년은 경상도, 39년은 경기도에서 살아왔다. 그런 그가 이제 전국을 돌아다니며 여행을 시작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부터 가지 않는 곳 등 발길이 닿는 대로 여행을 떠났고 2020년부터 2023년까지의 4년간 여행 기록을 한 권에 담았다.책은 8개의 장으로 구성되었다. ‘내 지역-경기도 이야기(2020년 4~11월)’, ‘섬-제주도(2021년 6~7월)’, ‘국도-7번 국도(2021년 10~11월)’, ‘내 마음의 분지-고령군(2022년 2월 3~17일)’, ‘대도시-서울(2022년 5~10월)’, ‘강-금강(2022년 11월 7~11일)’, ‘도보-강화 나들길(2021년 4월~2023년 3월)’, ‘철도-경전선 일부(2023년 3월 23~26일)’이다. 122번의 여행을 통해 저자는 뜻했던 곳에서 뜻하지 않은 것들을 느꼈고 경험했다. 책의 제목은 이런 4년간의 여행을 한마디로 표현한 것이다. 명확한 목적 없이 무작정 떠나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지도 모르지만 오히려 정보가 없음에 저자는 자유롭게 새로운 것을 마주할 수 있었다. 서울대공원을 혼자 오다니. 혼자 노는 것 중 가장 큰 모험이 아니었나 싶다. 그러나 지금껏 그랬듯이 막상 오면 어떻게든 해결이 된다. 여지없이 실수와 시행착오를 겪지만, 결국에는 주차를 하고, 코끼리 열차를 타고, 리프트도 타고, 동물원을 활보한다는 것이다. - ‘내 지역-경기도 이야기(2020년 4~11월)’ 중에서 -저자는 뜻했던 곳에서 뜻하지 않은 장면, 생각, 사실, 또는 느낌 하나쯤 발견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한 것이 아닐까라고 말하고 있다. 계획 없이, 발이 닿는 대로 가 보았던 여행.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여행지에서 저자가 발견했던 신선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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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스트 스탑 (커버이미지)
    [장르문학]라스트 스탑
    • 류명환 지음
    • 안전가옥
    • 2024-02-19

    꿈과 기억을 넘나들며 드러나는 그날의 진실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 선정작, 세상 모든 스릴러 ‘노크’ 시리즈‘장르 전문 스토리 프로덕션’ 안전가옥이 선보이는 새로운 라인업 ‘노크’의 세 번째 작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안전가옥의 ‘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 선정작이자, 류명환 작가의 첫 번째 소설이다. 《라스트 스탑》은 아내와 딸을 잃고 실의에 빠진 남자의 무의식을 유영하는 작품이다. 거듭되는 꿈과 기억의 교차 속에서 꿈은 점차 뒤틀리고 진실은 자취를 감춘다. 어디까지가 꿈이고 어디까지가 기억인지 알 수 없는 몽환적인 흐름 아래 이야기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쉼 없이 전개되고 어느새 사건의 진실이 드러난다.| 배차에도 없던 막차, 그 종착역에서 죽은 아내와 재회한 한 남자그의 무의식 속에서 펼쳐지는 SF 감성 로맨스 소설도하는 오늘 하루도 죽은 아내와 딸을 그리워하며 살아간다. 퇴근길 도하는 우연히 배차에 없는 구파발행 막차를 발견하고 전철에 오른다. 그리고 그곳에서 죽은 아내 나연과 재회한다. 그날 이후 도하는 꿈인 줄 알면서도 계속 혼자만의 막차를 탄다. 그렇게 삶의 활력을 찾아가던 어느 날 자신이 보호관찰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도하. 그는 보호관찰관에게 자신이 국소적 기억 상실증을 앓고 있으며 조만간 나연과의 이혼 조정 기일이 잡혀 있다는 것을 전해 듣는다. 죽은 줄 알았던 나연이 살아 있다. 이혼 조정 기일 나연을 마주하고 불현듯 떠오른 기억 하나. 나연은 대학 시절 연인이었던 서준과 외도하고 도하는 그 사실을 알게 된다. 그는 내연남 서준을 찾아가 헤어져 줄 것을 요구하지만 무참히 거절당한다. 이성을 잃은 도하는 석궁을 들고 서준의 오피스텔을 찾아가 그를 쏘고 집행유예를 받게 된다. 도하는 이제 그만 꿈속의 나연을 놓아줘야겠다고 다짐하고 구파발행 막차에 오른다. 어김없이 도하를 기다리고 있는 나연. 도하는 나연에게 오늘이 마지막임을 알리지만 그녀는 뜻밖의 이야기를 꺼낸다. 지금 도하가 서 있는 세계가 꿈이며 나연 자신은 꿈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드러난 진실. 도하는 지금 누군가에게 피습되어 의식이 없는 코마 상태다. 나연은 코마 상태에 빠진 환자의 무의식을 영상화하는 코마뷰어에 접속해 피습의 진실을 파헤치고 도하를 깨우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계속해서 꿈과 기억은 뒤엉키고 진실은 멀어져만 간다.《라스트 스탑》은 꿈의 세계와 현실의 세계가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다. 성실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던 남자는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들의 배신으로 조금씩 무너져 간다. 하지만 결국 무너진 것은 그를 둘러싼 위선과 거짓이다. 그의 진심은 무너지지 않는다. 더 많이 착취할수록 더 추앙의 대상이 되는 세태 속에서도 누군가는 자신의 신념을 지키며 꿋꿋이 살아간다. 그리고 부조리한 세상의 규칙에 익숙해진 우리는 그들을 안타까워하면서도 그들이 인정받는 세상을 기대한다. 《라스트 스탑》은 그럼에도 발하지 않는 것은 진심과 사랑임을,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여전히 공고함을 이야기하고 있다.| 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 선정작 범죄, SF, 판타지, 하이틴 스릴러까지, 평범한 일상을 위협하는 세상 모든 스릴러를 만난다노크 시리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안전가옥은 ‘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총 여덟 명의 신인 작가를 선정했다. 단독으로 소설 단행본을 출간한 적이 없는 작가가 대상이었으며, 무엇보다 참신한 스릴러 작품들만을 선별했다. 스릴러 장르의 대가 서미애 작가의 특강과 안전가옥 스토리PD들과의 멘토링, 현직 작가들의 스릴러 작법 특강 등이 이어졌다. 신인 작가들의 작품이 품고 있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신선한 플롯은 이 과정을 통해 좀 더 짜임새 있고 선명한 스토리라인으로 발전되었다. 노크 시리즈로 선보이는 작품들은 평범하고 일상적인 모티프를 가장 공포스럽고 위협적인 분위기로 확장하는 스릴러 소설들이다. 대리운전, 학교 폭력, 바다, 식물, 지하철, 기후위기, 초파리, 휴가와 같이 평범한 소재가 한순간에 우리 일상을 위험에 빠트리는 요소로 뒤바뀌면서 독자들을 한층 더 긴장하게 만드는 것이다. 범죄 스릴러, SF 스릴러, 판타지 스릴러, 하이틴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한 신인 작가들의 패기 넘치는 스토리텔링이 장르 소설 독자들의 서가를 ‘노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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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프 위너 - 오늘의 나를 뛰어넘는 7가지 기술 (커버이미지)
    [경제/비즈니스]라이프 위너 - 오늘의 나를 뛰어넘는 7가지 기술
    • 최해원(해원칭)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02-19

    성공적 인생을 꿈꾸는 이들의 질문“더 나은 삶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나도 삶이 변할 수 있을까?” “자기계발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꾸준함으로 인생 승리를 향해 나아가다!끊임없이 삶의 의미를 묻고 답해야 한다!꾸준히, 부지런히, 행복하게 사는 법을 터득한라이프 위너가 전하는 인생 승리법!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 일론 머스크, 마윈. 이들이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인생의 성공자, ‘라이프 위너’라는 것이다. 누구나 성공적 삶을 꿈꾸지만 쉽게 이뤄지지 않는다. 당신의 삶은 어떠한가, 하루하루 당당한 위너의 삶을 살고 있는가? 아니면 매일 억지로 버티며 루저의 삶을 살고 있는가?이 책은 인생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뤘다. 그리고 끊임없이 삶의 의미를 묻고 답한 기록이 담겨 있다. 저자는 스스로를 ‘평범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더 나은 삶, 성공한 삶을 위해 계속해서 스스로를 발전시켜왔다. 그리고 마침내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라이프 위너가 되었다. “삶을 바꾸자!”모두 똑같이 힘들어 하는 인생을 살면서 성공을 맛보느냐, 좌절을 맛보느냐는 각자에게 달려 있다. 누군가는 힘든 상황 속에서 매일 방황하고 우왕좌왕한다. 하지만 같은 상황에서 누군가는 변화할 자신의 삶을 기대하며 자기관리와 자기계발에 힘쓴다. 저자는 변화의 삶을 선택했고, 그러한 삶을 만드는 기술 7가지를 제안한다. 당신이 만약 라이프 위너를 꿈꾼다면, 이 책은 그 길로 나아가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왜 라이프 위너가 되어야 하는가?”내 삶의 주인으로, 인생의 승리자로 살기 위한 길!저자가 말하는 성공적인 인생의 핵심은 ‘삶의 주인’으로 사는 것이다. ‘당연히 내 삶의 주인은 내가 아닌가?’ 하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다. 하지만 삶의 주인으로 사는 것은 말처럼 간단하지도, 쉽지도 않다. 이는 누구보다 ‘나’를 알아야 가능한 것이다. 저자는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자신과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자신과 마주한다는 것은 처음엔 어렵고 낯설 수 있다. 하지만 내 삶의 주인이 되는 것, 즉 라이프 위너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을 통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삶을 원하는지, 어떤 목표를 이루고 싶은지 등 차근차근 답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끊임없이 묻고 답하는 과정을 기록했을 때 훗날 멋진 자산으로 남게 된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말하는 ‘꾸준한 기록’의 중요성이다. 꾸준한 기록은 저자를 라이프 위너로 만들었다. 그리고 과거 자신처럼 삶의 변화를 꿈꾸지만 방법을 몰라 헤매는 독자들 앞에 서게 했다. 저자는 ‘내 삶을 통해 누군가의 삶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것’이 삶의 목표라고 했다. 그리고 라이프 위너를 꿈꾸지만 제자리에서 주춤하고 있을 독자들에게 뜨거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매일매일 목표를 상기시키며 미래를 구체화할 것.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며 긍정적인 확신을 스스로에게 심을 것. 그리고 자기자신과 곧 폭발할 자신의 잠재력을 믿을 것. 저자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변화할 당신의 삶을 기대하자. 이 책과 함께 최고의 라이프 위너가 될 당신을 응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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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프가드 (커버이미지)
    [문학]라이프가드
    • 마윤제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02-19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 작가 마윤제의 첫 번째 소설집!“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사는 거지요.세상은 언제나 그렇게 유지되는 거요.”깊고 검은 물속에서 일렁이는 내면을 들여다보는내밀하고 묵직한 여덟 작품!“바다는 고요했다.그러나 그 온유함에는 짐승의 발톱이 숨겨져 있었다.”『검은 개들의 왕』과 『바람을 만드는 사람』, 『8월의 태양』으로 탄탄한 필력을 보여주며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ARKO 문학나눔 등에 선정된 마윤제 작가가 여덟 편의 단편소설을 모아 소설집 『라이프가드』를 출간했다.마윤제 작가의 첫 소설집 『라이프가드』는 깊은 물속에서 일렁이는 내면을 들여다보는 묵직한 여덟 작품을 묶은 소설집이다.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문학창작기금에 선정되어 발간된 작품으로, 이미 출간 전부터 뛰어난 문학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작가의 말에서 이르길 저자는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 뒤에 숨겨져 있는 슬픔을 알고 싶어 그들의 뒷모습을 바라보기 시작했고, 단편적인 모습이 아닌 양면을 통해 한 인간을 온전히 이해하고자 했다. 이처럼 사람에 대한 깊은 사유와 고찰로 쓰인 여덟 편의 작품은 우리가 모르고 있던, 혹은 알면서도 외면하고 싶어 했던 내면의 적나라한 감정까지도 낱낱이 들여다보게 만든다. 씨줄과 날줄을 촘촘하게 엮어 만든 베처럼 단 하나도 허투루 쓰지 않은 문장들이 엮여 단단하고 묵직한 작품이 탄생했다.씨줄과 날줄처럼 촘촘하게 엮인 이야기,인간에 대한 깊은 사유와 고찰로 쓰인 단편들!단편을 읽는다는 건 우리 자신의 뒷모습을 훔쳐보는 것과 같다. 만약 누군가의 삶을 진실하고 온전하게 이해하고 싶다면 단편소설을 읽어야 한다. -작가의 말에서『라이프가드』의 이야기는 의미심장하면서도 적나라하다. 가깝고도 먼 타인으로부터 깊고 어두운 질투와 시기를 발견하고(「강江」, 「라이프가드」), 다른 서가에 잘못 꽂힌 책으로 말미암아 유령처럼 떠도는 자신의 위치를 되새기거나(「도서관의 유령들」) 오래전 한 청년의 죽음으로 모든 것을 잃은 이들이 새로운 봄날을 꿈꾼다(「어느 봄날에」). 진실이라고 믿은 것이 모두 거짓임을 목격하거나(「옥수수밭의 구덩이」), 진실을 이야기했음에도 거짓으로 매도당하는 모습(「조니워커 블루」)을 보여주며 우리가 믿는 ‘진실’이 정말 견고한 것인가를 의심하게 만든다. 온유한 얼굴을 가진 바다에 속아 실종된 남자의 모습이나(「버진 블루 라군」)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사는 것으로 세상이 유지된다’는 말 한 마디(「전망 좋은 방」)는 소설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는 순간까지도 진한 여운을 남긴다.문학적 상징과 깊은 사유를 담은 『라이프가드』는 바다 같은 소설집이다. 바다의 잔잔한 파도 아래 짐승의 발톱이 숨겨져 있듯, 평온한 인간의 뒷모습에서 내밀한 이면을 바라보는 마윤제 작가는 자신만의 개성 있는 문체와 몰입도 있는 이야기로 독자들을 극에 빠져들게 만든다. 짧은 이야기 한 편에 누군가의 삶과 감정을 진실하고 온전하게 담아내는 것, 『라이프가드』는 오직 마윤제이기에 탄생할 수 있는 소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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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래디컬 세대 - 진리를 따라가는 진짜 제자의 세대 (커버이미지)
    [종교/역학]래디컬 세대 - 진리를 따라가는 진짜 제자의 세대
    • 조지훈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24-02-19

    확실한 변화의 세대, 래디컬 세대가 온다!우리의 다음세대가 하나님께 오는 길을 잃고 세상에서 헤매고 있다. 무엇이 진리인지 헷갈려 한다. 모두 맞는 것 같다가 진짜가 하나도 없는 것 같은 혼돈 가운데 교회를 떠나 방황하고 분노한다. 그 다음세대를 위해, 한 영혼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저자는 이 책에서 진리는 확실하고 단순하며, 우리가 믿는 복음은 내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능력을 가진 진리이며, 흔들림 없는 제자의 기준이 무엇인지를 천명하고 있다.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와 회복되고 다시금 진리를 따라가는 확실한 제자의 세대가 일어날 때 한국 교회에 진정한 래디컬(radical), 변화와 변혁이 일어날 것을 강력히 도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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