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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도서

  • 이순신 - 장편소설 (커버이미지)

    이순신 - 장편소설

    • 평점평점0점평가없음
    • 저자이재운 지음
    • 출판사책이있는마을
    • 출판일2014-10-08

    이순신 - 이재운 지음이재운 장편소설. 장수된 자의 충은 백성으로 향해야 한다는 뜻을 펼친 이순신. 그런 그를 소설가 이재운이 '나라를 믿지 말고 백성을 믿어라' 외치며..

  • 지금은 클래식을 들을 시간 - 인간과 예술, 시대와 호흡한 음악 이야기 (커버이미지)

    지금은 클래식을 들을 시간 - 인간과 예술, 시대와 호흡한 음악 이야기

    • 평점평점0점평가없음
    • 저자서영처 지음
    • 출판사이랑
    • 출판일2014-10-08

    지금은 클래식을 들을 시간 - 서영처 지음삶의 여러 접점을 통해 보다 쉽고 편안하게 클래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쓴 음악 에세이다. 음악 속에 갇혀 음악을 이야기하는 책이..

전자책목록

전체 2401건(106/266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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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학으로 읽는 레위기 (커버이미지)
    [인문]문학으로 읽는 레위기
    • 메리 더글러스 지음, 이윤경 옮김
    • 시대가치
    • 2024-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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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학이 좋다 여행이 좋다 - 위대한 소설의 무대로 떠나는 세계여행 (커버이미지)
    [취미/여행]문학이 좋다 여행이 좋다 - 위대한 소설의 무대로 떠나는 세계여행
    • 세라 백스터 지음, 에이미 그라임스 그림, 이정아 옮김
    • 올댓북스
    • 2024-02-19

    우리는 왜 문학작품에 빠져드는 것일까? 그 안에는 희로애락, 다양한 인간군상과 인생사가 담겨 있어, 주인공을 따라 울고 웃다 보면 위로를 받기도 하고 대리만족을 통해 힘을 얻기 때문 아닐까. 한번쯤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폭풍 같은 사랑을 꿈꾸고 빅토르 위고와 찰스 디킨스의 주인공들을 통해 구원과 희망을 발견하며, 불안정하고 방황하는 샐린저의 주인공에게서 우리의 십대를 회상한다. 이처럼 문학작품은 때로 그 어떤 자기계발서보다 우리를 고양시키고 그 어떤 역사책보다도 인간의 역사를 잘 말해주는 것이다. 여행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낯선 곳에서 의외의 인간관계와 심리를 경험하고,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기도 한다. 이 책은 바로 그 두 가지, 문학과 여행을 결합한 책이다.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소설 속 그 장소에 가보고 주인공의 마음을 느껴보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모두가 그리 할 수도, 당장은 여건이 허락되지 않는 곳도 있다. 그렇다면 먼저 책을 통해 떠나보면 어떨까? 여행 작가로 잘 알려져 있는 저자는 심혈을 기울여 고른 스물다섯 편의 소설과 그 무대가 된 세계 곳곳의 문학적인 장소를 소개한다. 작품의 줄거리, 작품에 얽힌 사연, 작가 소개와 함께 배경이 된 장소의 정치, 지리, 물리적 특성과 역사를 생생하고 흥미진진하게 풀어놓는다. 여기에 마음을 사로잡는 80여 컷 전후의 화려하고 다채로운 삽화는 작가의 이야기 속으로 독자를 끌어당기기에 충분하다. 언젠가 그 장소를 직접 가보는 행운을 누릴 수도 있겠지만, 작가의 이야기와 아름다운 삽화를 통해 먼저 경험해보기 바란다.아름다운 삽화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이 책을 펼치는 순간, 당신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문학적인 장소들로 순간이동하게 된다. 아룬다티 로이가 그려낸 풀이 우거지고 나른한 케랄라의 강가부터, 인상적인 절벽이 즐비한 조앤 린지의 행잉록과 빅토르 위고가 묘사한 파리의 미로 같은 골목과 하수구가 눈앞에 펼쳐진다. 이 책에 소개된 소설들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작가들의 작품이거나 영화화된 경우가 많지만, 다소 낯선 작품, 내용이나 분량 면에서 읽어내기가 쉽지 않은 경우도 있다. 그러나 소설의 무대가 된 장소들은 비록 가본 적은 없더라도 우리에게 익숙한 곳이 많다. 이 장소들이 중요한 이유는, 단순한 배경에 머물지 않고 주인공들의 행동과 심리상태에 영향을 주며 줄거리의 흐름과 결말에까지 영향을 미칠 만큼 독특한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이 책을 깊이 파고들수록, 세계에서 가장 매혹적인 문학적 장소들에 더해 이러한 곳들을 예찬한 소설들까지 새로이 발견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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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유산으로 일본을 말한다 - 일본 문화재 이면에 도사린 복제와 조작의 관행을 추적한다 (커버이미지)
    [인문]문화유산으로 일본을 말한다 - 일본 문화재 이면에 도사린 복제와 조작의 관행을 추적한다
    • 김경임 지음
    • 홍익
    • 2024-02-19

    문화유산의 약탈과 모방으로 점철된 일본문화재의 민낯을 파헤친다.해체 수리와 복제가 다반사인 일본문화재의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책 -일본문화의 복판을 가로지르는 조작의 흔적들, 그 속살을 해부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기준은 현저한 보편적 가치와 함께 유산의 진정성(authenticity)과 완전성(integrity)이 핵심 요소이다. 진정성이란 유산의 원형(original)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으로 복제된 유산을 거부하는 것이다. 이 같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진정성 기준은 국보급 문화재의 해체 수리와 복제가 다반사인 일본 문화유산의 진정성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한다. 조잡한 자국의 문화유산을 보충하기 위해 중세 왜구에서 시작된 일본의 문화재 약탈 관행은 근대화와 산업화가 이루어진 제국주의 일본에서 보다 철저하고 더 큰 규모로 되살아났다. 메이지유신 이래 근대화에 성공하고 본격적인 제국주의 길로 들어선 일본은 이웃나라들에 대한 침략을 계획하며 전쟁 중 문화재 약탈 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했다. 오늘날 일본에는 은폐되고 밀봉되어 접근할 수 없는 문화재가 무수히 존재한다. 이러한 일본문화재는 일본 역사뿐 아니라 한일관계사와 동아시아 역사, 나아가 세계문명사 보완을 위해 더없이 귀중한 잠재적 사료이다. 이 책을 통해 일본문화재가 인류 역사의 복원에 이바지하고 역사의 진실에 응답하도록 문화재의 공개, 학문적 연구와 비판을 수용하는 정책을 촉구한다.한반도와 중국의 다대한 영향을 받은 고대 일본의 문화재들이 어떻게동아시아를 대표하는 독보적 문화로 대접받는지를 추적하는 역사인문서-무수히 많은 한반도의 문화유산들이 일본의 국보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반 고흐는 동생 테오에게 보낸 편지에 이렇게 썼다. ‘내 모든 작품은 일본 미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일본 미술은 일본 자국에서는 퇴폐해졌어도 프랑스 인상주의 작가들 사이에서 다시 뿌리를 내리고 있다.’ 1800년대 중후반, 유럽의 예술가들에게 일본미술은 충격적이었다. 특히 일본 풍속화 우키요에는 1867년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일본 붐, 소위 자포니즘(Japonism)은 미지의 국가 일본에 다대한 홍보 효과를 안겨 주었다. 일본의 국보 1호는 우리나라 국보 반가사유상과 놀랍도록 닮았다. 그밖에도 수많은 한반도 문화유산들이 일본의 국보로 둔갑되었다. 여기서 보듯이 오늘날 한일 갈등의 기저에 흐르는 양국 간의 고대사 분쟁에는 역사의 물증으로서의 문화재가 필히 개재되어 있다. 그렇기에 우리와는 차원이 다른 일본인들의 문화재에 대한 독특한 감정을 파악하는 일은 문화재에 얽힌 양국 간의 갈등을 이해하는 첫걸음이다 이제 일본인들은 문화재에 과도한 의미를 부여하거나 문화재에 얽힌 거짓 전승과 조작된 해석을 버리고 이를 학술적으로 연구하여 그 고유한 가치를 해명해야 한다. 존재하지 않는 문화재를 갈망하여 이웃나라 문화유산을 탐하지 말고 타국의 문화재를 존중하여 약탈문화재를 반환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고 밝혀 줄 일본 고유의 문화재를 일본과 인류의 문화유산으로 보전, 계승하기 위한 일본의 참된 문화재 정책을 촉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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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의 시대 한중 문화충돌 (커버이미지)
    [역사]문화의 시대 한중 문화충돌
    • 임동욱 외 지음, 김인희 엮음
    • 동북아역사재단
    • 2024-02-19

    한국과 중국은 왜, 문화로 충돌할까?문화소유권 논쟁, 그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이야기한국은 중국이 문화로 공격하는 유일한 나라 최근 미국 여론조사기관인 퓨리서치센터가 실시한 중국에 대한 인식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80%가 부정적인 평가를 내렸다고 한다. 한국인이 중국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갖게 된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한중 간의 문화소유권 논쟁이다. 동아시아에서 중국이 문화로 충돌하고 있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다. 문화충돌의 핵심은 문화기원론을 중심으로 전개된 전통문화의 소유권 논쟁이다. 중국은 중국이 ‘발명’한 문화가 한국으로 전해졌으니, 문화의 소유권이 중국에 있다고 한다. 한국은 한국문화는 중국문화와 본질적으로 다르며 중국에서 기원하지 않았다고 한다. 따라서 양국은 문화의 기원을 밝히면 특정 문화의 소유권을 가질 수 있으며, 논란도 일단락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한국과 중국이 문화로 충돌하는 이유는 다른 데 있다. 만약, 중국의 목적이 문화의 기원을 밝혀 소유권을 갖는 것이라면 왜, 다른 나라와는 소유권 논쟁을 벌이지 않는단 말인가? 그 이유는 중국이 문화기원 논쟁을 일으키는 목적이 다른 데 있기 때문이다. 문화소유권 쟁탈전이 아니라 ‘문화의 충돌’ 그동안 한중의 문화충돌은 오랜 역사적 경험으로 유사한 문화유산을 소유한 한국과 중국이 소유권을 놓고 벌이는 일종의 문화 소유권 경쟁으로 해석되어 왔다. 그렇다면 중국은 마땅히 베트남, 몽골, 일본 등의 나라와도 문화소유권 논쟁을 벌여야 한다. 그런데 중국은 이들 국가에 대해서는 문화로 공격하지 않는다. 일본의 경우에는 문화보다는 역사적인 원인으로 갈등하고 있다. 일찍이 헌팅턴은 탈냉전 이후 “새롭게 태동하는 세계 정치구도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위험한 변수는 상이한 문명을 가진 집단들 사이의 갈등이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헌팅턴은 세계 문명을 서방과 라틴아메리카, 이슬람, 힌두교, 유교, 일본 등 7개 내지 8개의 문명들로 나누고, 국가 간 무력 충돌이 발생하는 것은 이념의 차이가 아니라 전통, 문화, 종교적 차이 때문이라고 하였다. 헌팅턴의 예언대로 현재 세계는 문명 간의 갈등과 대립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2019년 말 시작된 코로나 19가 갈등을 더욱 가속화시켰다. 동양인에 대한 비하와 조롱, 폭력은 이제 일상이 되었다. 그런데 문명 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같은 유교문명권에 속하는 한중 간의 갈등은 점점 더 고조되고 있다. 표면적으로는 양국의 문화소유권 쟁탈전으로 보이지만 한중의 문화충돌 이면에는 매우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고 있다. 서구 문화 제국주의에 침식당할 것에 대한 중국의 우려, 방어적 성격의 중국 민족주의와 홍위병적 네티즌의 폭력성, 역사와 문화를 통한 한중관계의 위치짓기 등 다양한 요인이 문화를 매개로 폭발한 것이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한중의 문화적 대립을 양국 국민들 간의 감정적인 대립으로 보던 기존의 시각을 탈피하여 세계 정치구도 측면에서 접근하여 ‘문화충돌’이라 표현하였다. 서구 문화 제국주의에 침식당할 것에 대한 우려 한중 문화충돌의 원인 중 하나는 중국이 서구 문화 제국주의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등장했다. 중국 정부는 문화 제국주의에 대항하기 위해 중국의 국가 이념에 반하는 문화상품에 대한 제제를 가하고, 문화 애국주의를 강조하여 다른 나라의 문화상품이 중국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고 있다. 2004년 단오 논쟁 당시 중국 언론은 한국 단오제를 ‘서양의 명절(洋節)’이라고 하거나 한국문화(특히 K-pop)를 서양문화와 동일시하였다. 이는 한류를 서구 문화 제국주의의 일부로 인식했음을 말한다. 단오 논쟁은 겉으로 보기에는 전통문화의 소유권 논쟁이었지만 사실은 서구 가치관의 유입을 차단하고 한류를 저지하기 위한 것이었다. 한중 간의 문화충돌은 중국 정부가 주도하였다. 2004년 『런민일보』는 단오절에 대한 보도가 오보였음을 인식한 후에도 수정하지 않았으며, 중국정부는 한국이 중국 단오절을 강탈하려 하는지 관심이 없었으며, 2009년 중국이 단오절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한 후에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았다. 시진핑 정부 이후 한중 간 문화충돌이 더욱 심화하는 원인은 시진핑 정부가 ‘문화쇄국’과 ‘애국주의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진핑 정부는 정치적으로는 서구의 자본주의 사상과 문화 확산으로 사회주의 이념이 훼손되어 공산당의 집권 정당성이 약화하는 것을 막고, 경제적으로는 한류를 필두로 한 글로벌 경쟁체계 속에서 다른 나라의 문화상품이 중국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한편 자국 상품의 판매를 늘리는 이중 효과를 노리고 있다. 벌떼처럼 일어나 공격하는 홍위병적 민족주의 민족주의는 문화와 역사의 재해석을 통해 민족문화를 형성하여 구성원들의 국가에 대한 충성을 이끌어낸다. 오랜 역사적 경험을 가진 한국과 중국은 특정 문화와 역사를 자국에 유리하게 해석하고 귀속하는 과정에 갈등이 등장했다. 특히, 특정 문화의 소유권 문제는 민족의 정체성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한중 국민 간 감정 대립으로 나타났다. 전통적 중화사상에서 발로한 우월의식, 아편전쟁 이후 외부세력에 당했다는 피해의식에서 나온 우환의식, 21세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키워가는 과정에 등장한 초조함이 중국 민족주의를 더욱 극단적인 배타성으로 나타나게 하였다. 이러한 강박관념과 불안한 욕구로 인해 중국인들은 자국에 대한 다른 나라의 태도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최근 중국 민족주의는 일절 타협하지 않고 적을 몰살시키는 자비심 없는 홍위병 스타일의 민족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중국 민족주의가 이데올로기적 선동과 선전 그리고 대중적 동원과 폭력에 극단적으로 익숙한 민족주의라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 네티즌들이 주변국과의 작은 문화 갈등이나 충돌에도 쉽게 극단으로 치달아 벌떼처럼 일어나 공격하는 것은 중국 민족주의가 홍위병적 대중 민족주의 성향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시진핑 정부 들어 한국에 대한 공격이 증가하고 공세적으로 바뀐 것은 중국에서 문화를 이데올로기 투쟁의 도구로 보는 시각과 이데올로기 선전, 선동에 능한 홍위병적 네티즌이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국자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마르지 않는 샘물, 중화주의 중화주의는 중국이 세계의 중심이라는 것으로 중국 애국자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마르지 않는 샘물이다. 중화주의는 국가주의라든가 민족주의를 의미하는 네셔널리즘으로 설명하기에는 너무나 보잘 것 없는 개념으로 한층 종교적인 것이다. 중화주의 원천은 역사와 문화인데, 중국인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은 역사를 초월한다. 한중의 문화충돌은 중국의 극심한 중화주의가 근대 이전의 위계 구도를 그대로 드러내면서 한국문화를 표상하는 김치, 한복 등 문화요소가 중국문화에서 기원하였다고 주장한 것이 원인이다. 중국이 전통 음식이나 의복과 같은 한민족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것들에 대한 문제 제기를 통해 우월적 위치짓기를 시도한다면 한중 간의 대립은 점점 더 첨예화 할 것이다. 고대 중국에서 문화는 문명과 야만을 구분하는 기준이었다. 문화를 가지고 있는 화하족은 문명에 속하였으며, 문화가 없는 이적은 야만에 속했다. 문화는 화하족만이 ‘발명’할 수 있었으며 이적은 화하문화의 ‘교화’를 통해 야만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이러한 문화관념은 지금도 중국인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한국 중국의 도움으로 야만에서 벗어났음에도 감사하지 않고 도리어 중국문화를 빼앗아 몰래 유네스코에 신청하였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모든 문화가 중국에서 기원하였거나 일방적으로 주변에 전파한 것만은 아니다. 추석은 신라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현재로서는 신라의 추석이 중국 중추절의 형성에 영향을 주었다고 단정할 수 없으나 중추절보다 이른 시기에 명절로 자리잡은 것은 사실이다. 고려시대 접선(摺扇)과 고려청자는 송나라에서 크게 유행하였다. 송나라 멋쟁이라면 도포자락 안에 접선 하나쯤은 넣어둬야 했다. 원나라에서는 고려의 풍속이 크게 유행하였는데, 이를 고려양이라 한다. 일부 학자는 이러한 현상을 현재의 한류에 빗대기고 한다. 명나라 때는 조선의 마미군이 크게 유행하였는데, 마미군을 만들기 위해 전마의 말꼬리를 잘라 군사적 역량이 대대적으로 약화되었다고 한다. 이로 보아 문화는 한 방향으로 흐르는 것이 아니라 서로 교류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이 예악문화를 통해 이적을 교화하는 방식으로 천하질서를 형성하고자 하였다면, 현재는 중국문화를 전파하여 인류운명공동체를 형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우월적 문화관에 입각하여 문화기원론을 주장하고 타민족의 문화정체성을 훼손한다면 중국이 원하는 ‘인류운명공동체’는 요원한 일이 될 것이다.※ 필자들의 핵심 주장 중국은 서구 문화 제국주의에 대항하기 위해 중국의 국가 이념에 반하는 문화상품에 대한 제재를 가하고, 애국주의를 이용하여 다른 나라의 문화상품이 중국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고 있다.-임동욱중국 네티즌들이 주변국과의 작은 문화 갈등이나 충돌에도 쉽게 극단으로 치달아 벌떼처럼 일어나 공격하는 것은 중국 민족주의의 방어적 속성과 홍위병적 대중 민족주의 성향이 있기 때문이다. -박정수전통적 중화사상에서 발로한 우월(優越)의식과 아편전쟁 이후 서구 열강에 당했던 역사적 굴욕 경험에서 비롯된 우환(憂患)의식 그리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21세기 강국의 꿈을 키워가는 과정에 생겨난 초조함이 극단적인 배타성으로 나타났다. -윤경우시진핑 정부에 들어 한국에 대한 공격이 더욱 증가하고 공세적으로 바뀐 것은 중국에서 문화를 이데올로기 투쟁의 도구로 보는 시각과 이데올로기 선전, 선동에 능한 홍위병적 네티즌이 주도하기 때문이다. -김인희 단오 논쟁은 전통문화의 소유권 논쟁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서구 가치관의 유입을 차단하고 한류를 저지하기 위해 중국 정부가 주도한 것이었다. -박영환신라 추석은 국왕부터 서민이 모두 즐기는 명절로 신라시대 명실상부한 2대 명절 중 하나로, 동아시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의 명절이자 축제다.-신종원 중국이 전통 음식이나 의복과 같은 한민족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것들에 대한 문제 제기를 통해 우월적 위치짓기를 시도한다면 한중 간의 대립을 점점 더 첨예화 할 뿐이다.-권혁희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 묻는다는 것 - 질문은 어떻게 우리를 해방시키는가? (커버이미지)
    [인문]묻는다는 것 - 질문은 어떻게 우리를 해방시키는가?
    • 정준희 지음, 이강훈 그림
    • 너머학교
    • 2024-02-19

    미묘한 어긋남을 느끼는 것에서 질문이 시작된다아끼는 인형에 때가 ‘묻었다는’ 이유로 쓰레기 더미 속에 그걸 ‘묻어 버린’ 친구에게 우리는 이렇게 ‘물어볼’ 필요가 있다. “너는 그 인형을 정말 아꼈던 거야?”라고.(35쪽)저자는 서로 다른 뜻을 지닌 ‘묻다’가 들어간 재치 있는 문장으로 독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질문하다’의 뜻을 지닌 ‘묻다’는 명사형이 ‘묻음’이 아니라 ‘물음’이고, 덮인 것을 들춰내는 것이라는 특별함을 찾아낸다. 또한, 아끼는 인형을 버렸다는 친구의 말에서 ‘자기가 아끼던 인형을 그렇게 쉽게 버릴 수가 있을까?’라고 뭔가 어긋난 구석이 있음을 ‘느끼는’ 일이 묻는다는 것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말이나 상황에서 미묘한 위화감을 감지하고, 적절한 물음으로 짚어 줌으로써, ‘더 나은 지식’이나 ‘더 깊은 공감’, ‘더 넓은 이해’로 나아가는 대화의 새로운 길이 열리는 것이다. 질문의 형식으로 되었더라도 똑같은 가치를 지닌 물음이 아니라는 점도 상세한 예시와 함께 강조한다. 여러 의도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질문을 보여주며, 미묘한 차이를 느끼게 해 준다. 우리의 물음이 수학적 계산과 비슷하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그렇지 않다. 1+2=?라는 수식을 실제 대화의 형태로 바꾼다면, “하나에 둘을 더하면 얼마가 돼?”, “넌 하나에 둘을 더하면 도대체 몇이 된다고 생각하니?” 등 다양한 형태가 나올 수 있다. 의도에 따른 질문의 미묘한 차이가 느껴지는가? 어떤 질문은 좀 더 적절하게 대화를 이어 나가게 하고 서로에게 더 많은 앎과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그에 반해 또 어떤 질문은 대화의 길을 잃게 하거나, 상대의 감정을 자극해서 결국 대화가 중단되기도 하며, 지식을 전하기보다는 혼란을 일으킨다. (44쪽)‘어떻게 묻느냐’에 따라, 답을 더 잘 얻을 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이다. 심지어 질문 방식에 따라 답 자체가 달라질 수도 있다. 얽히고설킨 마음과 머릿속 생각 타래를 풀어내는 좋은 질문질문이라고 해서 다 같은 질문이 아님을 알게 되면, 어떻게 하면 좋은 질문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새로운 물음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저자는 최상의 질문 기술이라 할 수 있는 소크라테스의 문답법을 사례로 들어, 플라톤의 『국가』에 나온 긴 대화에서 핵심을 추려 이해하기 쉽도록 재구성하여 제시한다. 올바름(정의)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 나가는 소크라테스와 트라시마코스의 대화는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이 흥미롭고 생생하다. 중간중간 저자의 해설이 곁들여져, 참된 지식으로 이끄는 질문의 힘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저자는 ‘지적 대화를 위해 사용된 진짜 질문의 힘’의 또 다른 예시로 ‘자석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리처드 파인먼의 질문과 답변도 들려준다. 이어서 게임과 관련된 부모와 자식의 흔한 대화 사례를 들어 비교함으로써, ‘대화를 망치기 위해 사용된 가짜 질문’을 명쾌하게 구별해 주고, ‘나는 절대로 패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하는 불쾌한 무기에 불과한 가짜 질문을 경계한다.나는 소크라테스가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트라시마코스를 하나부터 열까지 가르쳐 줌으로써 트라시마코스의 무지를 드러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트라시마코스의 묶이고 뭉친 마음, 그럼으로써 논리적으로도 얽히고설켜 버린 매듭(그 결과가 자의적인 개념 규정이고 논리적으로 상충하는 주장이었다)을 하나하나 풀어 가지런히 해 주는 데 소크라테스의 의도가 있었다고 본다. 소크라테스가 구석구석 던져 놓은 질문은 그 닫힌 마음과 엉켜 버린 논리를 푸는 열쇠가 되었다.(82쪽)‘정의는 강자의 이익을 위한 논리일 뿐’이라고 현실을 ‘냉소’하는 트라시마코스의 ‘비뚤어진 마음’을 소크라테스가 좋은 질문으로 풀어주었다는, 저자의 통찰력이 돋보이는 이 대목을 읽으면, 현재 우리가 하고 있는 많은 대화를 되돌아보며, 얽히고설킨 머릿속과 마음을 풀어줄 질문이 절실히 필요함을 깨닫게 된다.질문에는 엄청난 힘이 있다. 그런데 우리는 왜 묻지 않는가?그렇다면 소크라테스나 파인먼과 같은 대가들만이 제대로 된 질문을 할 수 있을까? 질문의 힘은 어디에서 나올까? 그 힘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저자는 지식이나 정보의 크기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헌법적인 권리인 시민의 알 권리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한다, ‘질문의 대행자’로서 언론과 ‘질문의 훈련자’ 교육, ‘질문의 선구자’인 예술과 시민운동 등이 작동하는 사례를 비판적으로 살펴본다. 이런 질문들은 때론 기존에 당연시되던 것들과 충돌을 일으켰고, 또 때론 갈등을 만들기도 했지만, 결국 우리를 더 깊은 지식, 더 나은 가치관, 더 포용적인 사회로 이끌었다. (…) 질문을 억압하거나 질문을 포기했을 때 퇴보했고, 거침없이 질문을 던졌을 때 그리고 그에 대해 사회가 진지하게 답하려 노력했을 때 진보했다. (107쪽)질문에는 이렇게 훌륭한 힘이 있고, 그 의도와 형태가 올바르기만 하다면 누구나 질문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데 우리는 그 힘과 기회를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다. 왜 우리는 질문하지 않을까? 묻지 않는 우리 자신과 사회의 분위기가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 저자는 명쾌하게 분석한다. 그중 익명게시판이나 소셜 미디어 댓글 창이 비난이나 혐오 발언으로 얼룩진 병리적인 행태를, 억눌린 질문 본능과 연결 지어 설명한 부분은 무척 흥미롭고 중요한 시사점을 준다. 질문열차의 마지막 질문은, 뜻밖에도 ‘묻는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뒤집은 질문 즉 ‘그럼, 묻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질문하지 않음으로써 어떤 결과가 빚어지는가?’다. 이를 곰곰이 생각하다 보면, 묻는다는 것이 “대단히 결정적인 행위이고 실천”이라는 저자의 말이 새삼스럽게 다가온다. “‘묻는다는 것’은 최초의 우리로부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일이다. 즉 땅 밑에 묻혀 있지 않고 땅 위로 올라와 두 발로 디디고 서서 멀리 바라보고 그곳을 향해 움직여 가는 일이다.”(36쪽) 묻혀 있을 것인가, 물을 것인가? 저자가 초대한 ‘질문열차’에 탑승하여 자신만의 질문을 찾아 한 걸음 나아가면 어떨까?너머학교 열린교실 시리즈 스물두 번째 책‘너머학교 열린교실’ 시리즈는 십대 청소년들과 삶을 구성하는 ‘말’의 진정한 의미를 나누고,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세계를 스스로 구성하는 데 바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되었다.첫 번째 책 『생각한다는 것』은 ‘2009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저작발굴 및 출판지원사업 당선작’으로, ‘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교사들(책따세)’의 2010 여름방학 추천도서에 선정되었으며, 2014년 서울도서관 한 도서관 한 책 올해의 한책에 선정되었다. 이어 출간된 『탐구한다는 것』도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2010 제7차 청소년에게 좋은 책’ ‘2010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2011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뽑은 어린이 청소년 책’, 경기도 교육청,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에 선정되었다. 『기록한다는 것』 『읽는다는 것』(2011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느낀다는 것』 『믿는다는 것』 『논다는 것』(2013~2020경기도 교육청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 『본다는 것』 역시 꾸준한 호응을 받은 바 있으며. 『잘 산다는 것』(2014 책따세 여름방학 추천도서) 『사람답게 산다는 것』 『그린다는 것』 『관찰한다는 것』 『말한다는 것』 『이야기한다는 것』 『기억한다는 것』 『가꾼다는 것』 『차별한다는 것』(2019 연수구 한책 도서) 『듣는다는 것』 『보여진다는 것』 『쓴다는 것』 『공감한다는 것』(2022 9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추천도서)에 이어 『묻는다는 것』을 펴냈다.생각, 탐구, 기록, 느낌, 읽기, 믿음과 놀이, 본다는 것, 경제, 인권, 그림, 관찰, 언어와 소통, 스토리텔링. 기억 등의 말에 담긴 의미를, 먼저 공부하고 배운 대로 살고 있는 저자들에게 묻고 십대들과 나누자고 했다. 과학, 예술비평, 역사, 인권, 고전평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공부 이야기이자 과학자, 역사가, 시민운동가, 평론가, 화가, 언어학자, 신경과학자, 뮤지션, 인테리어업 노동자, 언론학자 등으로 살아온 흥미진진한 삶의 이야기들을 아이들과 나누는 명실상부한 열린 교실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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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리치료사는 이렇게 일한다 - 환자를 일상으로 안내하는 재활전문가 되기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물리치료사는 이렇게 일한다 - 환자를 일상으로 안내하는 재활전문가 되기
    • 최명원 지음
    • 청년의사
    • 2024-02-19

    환자의 일상 회복을 돕는 통증 전문가, 물리치료사물리치료사는 환자가 장애로 인해 사회적 사망 선고를 받는 일을 막기 위해 노력한다. 여러 통증 혹은 만성통증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통증 관리에도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환자가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물리치료사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어렵다. 환자 스스로 자신의 통증을 관리하는 ‘자가 치료사’가 될 수 있도록 돕는 통증 교육과 물리치료사의 역할이 필요한 이유다.《물리치료사는 이렇게 일한다》에는 환자를 자가 치료사로 만들어내는 치료 이야기가 실렸다. 물리치료사는 우리 몸의 통증 억제 기능을 알고, 환자가 이미 가지고 있는 ‘약상자’를 열어주는 촉진자다. 그 약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환자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따라서 친밀한 신뢰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어려운 과제를 극복해나갈 방법을 함께 찾아간다. 저자는 환자가 치료를 거부할 때, 즉 환자 스스로 이겨내겠다고 말할 때 큰 보람을 느끼며, 환자가 병원을 떠나 직장으로 복귀할 때가 치료사로서 가장 기쁜 순간이라고 말한다. 환자를 자가 치료사로 만들어 그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통증 전문가, 물리치료사로서 성장해나갈 때다.이 책의 구성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는 물리치료사 지망생들을 위한 정보를 실었다. 물리치료사는 어떤 일을 하는지, 취업 및 전망은 어떤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해외 물리치료사의 삶은 어떤지 등 물리치료사로의 여정을 떠나려는 이들이 읽으면 좋은 이야기가 많다.제2장에서는 새내기 물리치료사들이 성장해나가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실었다. ‘치료실’이라는 공간에 대한 설명과 그곳에서 환자와 ‘치료적 동맹’을 맺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또한 환자 인터뷰가 왜 중요한지, 치료사로서 겪게 되는 슬럼프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등 물리치료사로 일하며 바로 적용해나갈 수 있는 노하우들이 쏟아진다.제3장과 제4장에서는 환자의 ‘통증’을 다루는 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환자를 집요하게 괴롭히는 ‘통증’을 다루는 방법을 상세히 다룬다.제5장에서는 더 나은 물리치료를 제공하는 치료사로 성장하는 방법을 담았다. 치료사들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적용하면서 올바른 치료를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람의 몸을 다루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신체를 넘어 환자의 생각과 정서 역시 치료사들이 돌봐야 할 대상인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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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커버이미지)
    [가정/생활]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 모토지마 사오리 지음, 문혜원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4-02-19

    “습관 하나 바꿀 때마다 1kg씩 빠진다!”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1년 3개월 만에 20kg 감량★35만 다이어터의 몸과 인생을 바꾼 바로 그 책“매번 헬스장에 바친 돈의 본전도 못 찾고 그만둔다”, “점심에 샐러드를 먹으면 저녁에 배고파서 폭식한다”, “정체기와 요요 현상 때문에 중간에 포기한다”.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이 흔히 겪는 모습들이자, 이 책의 저자 모토지마 사오리의 실제 경험담이다. 그는 소위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이었다. 출산 이후 육아에 매진하다 보니 식습관이 불규칙해지고 수면 패턴까지 무너지면서 체중이 급격히 불어났다. 예전과 달리 조금만 먹어도 몸이 자주 붓고 살이 잘 빠지지 않았다. 살을 빼고 싶은 마음에 무작정 굶어도 보고, 이런저런 다이어트를 시도해봤지만 매번 실패했다.“몸과 마음이 망가지면서까지 살을 빼야 할까?”라는 고민에 빠진 그는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새로운 방법을 택했다. 어차피 지키지 못할 운동이나 식단 관리는 제쳐두고, 일상 속의 작은 습관부터 바꿔보자고 결심한 것이다. 그는 체형관리 에스테틱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평상시 서 있는 자세부터 아침에 하는 행동, 수면 시간 하나까지 점검하며 ‘살찌는 습관’은 없애고, ‘살 빠지는 습관’들을 일상 곳곳에 채워 나갔다. 그러자 무슨 수를 써도 빠지지 않던 살이 드디어 빠지기 시작했다. 특별한 운동, 식단 관리 없이도 무려 20kg 감량에 성공했으며 5년이 지난 지금도 유지 중이다.그는 살 빠지는 습관이 제대로 몸에 자리 잡으면, 삼시세끼 다 챙겨 먹고 따로 헬스장에서 땀을 빼지 않아도 ‘저절로 살이 빠지는 몸’이 될 수 있다고 자신한다. 그가 실제로 실천하고 효과를 보았던 38가지 습관을 엄선한 이 책은 출간 즉시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며 수많은 다이어터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었다. 운동이 죽기보다 싫은 귀차니즘 다이어터, 의지력이 종잇장처럼 얇은 작심삼일 다이어터, 요요의 굴레에 빠진 만년 다이어터라면 이 책과 함께 ‘내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볼록 나온 아랫배, 물렁한 허벅지, 덜렁거리는 팔뚝습관 하나 바꿨을 뿐인데 쏙 들어간다!코로나 19 이후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만 철저히 했더니, 감기에 한 번도 걸리지 않았다는 사람들이 넘쳐난다. 사소한 습관 하나로 환절기마다 달고 살던 감기가 뚝 떨어져 나간 것이다. 만약 볼록 튀어나온 뱃살, 물렁물렁한 허벅지 살, 덜렁거리는 팔뚝 살도 이처럼 작은 습관 하나로 쉽게 뺄 수 있다면 어떨까? 정말 그게 가능할까? 이 책은 그 물음에 누구나 실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38가지 작은 습관으로 답한다. 이 습관들은 전부 특별히 시간을 내거나, 어디에 가지 않아도 실천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이미 루틴으로 자리 잡은 행동에 몇 가지만 추가하면 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출퇴근길에 휴대폰 대신 정면 바라보며 걷고, 계단 오를 때는 발바닥 전체가 지면에 닿도록 힘을 주고, 세수할 때는 등을 구부리는 대신 골반부터 숙이는 식이다. 그동안 다이어트 때문에 흘린 피땀눈물이 머쓱할 정도로 쉬운 방법들이지만, 하나둘 실천해보면 한 시간 피땀 흘려 운동하는 것보다, 습관 두어 개를 바꾸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몸소 느낄 것이다. 매번 거창한 목표를 세우고 실패와 포기를 반복했던 다이어터라면, 이제는 아주 작은 성공을 맛보면서 건강하고 즐겁게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무심코 저지르는 습관들이아무도 모르게 나를 살찌우고 있었다면?헬스장 끊기 전에 살찌는 습관부터 끊어내자!열심히 운동도 하고, 식단 관리도 잘 했는데 우리가 무심코 저지른 작은 행동이 기껏 뺀 살을 다시 붙게 만든다면 얼마나 억울할까? 그러므로 무작정 헬스장부터 끊기 전에 살찌는 습관부터 살펴보고 끊어내야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대표적인 ‘살찌는 습관’은 바로 자세 습관이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하는 동작인 ‘걷기’, ‘앉기’, ‘서기’ 이 세 가지 자세만 ‘살찌는 자세’에서 ‘살 빠지는 자세’로 잘 바꿔도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휴대폰 보며 걷기, 배 앞에 가방 두고 앉기, 신호 기다릴 때 짝다리 짚고 서 있기. 현대인 중 열의 아홉은 일상에서 쉽게 하는 습관들이다. 이 습관들의 공통점은 근육에 힘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휴대폰을 보며 걸으면 시선이 아래로 향해 허리 주변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짝다리를 짚으면 무게 중심은 균형 있게 두기 위해 쓰는 근육에 힘을 줄 필요가 없다. 그러니 살이 차곡차곡 붙는다.이 자세들을 ‘살 빠지는 자세’로 바꾸려면 근육에 힘을 주게끔 만들면 된다. 이 책이 제안하는 팁은 가방을 등 뒤에 놓는 것이다. 그러면 허리를 자동으로 세울 수 있고 복근에도 저절로 힘이 들어간다. 또한, 길거리에서 휴대폰을 볼 때 휴대폰을 든 팔의 팔꿈치를 다른 손으로 받치기만 해도 시선을 정면에 두고 걷게 되고, 동시에 몸을 바로 세우는 근육에 힘이 들어간다. 이 책은 이처럼 일상 속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바꿀 수 있도록 제안하고, 어떻게 해야 쉽게 실천할 수 있는지까지 안내한다. 자세 습관 이외에도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습관과 실천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이 책 한 권이면 24시간 살이 빠지는 루틴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몸과 마음을 괴롭히는 다이어트, 멈춰!” 스트레스 X, 식단 조절 X, 체중 감량 OK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오히려 과하게 ‘힘’이 들어갈수록 계속 유지하기 쉽지 않다. 처음부터 ‘일주일 헬스장 3번, 점심에는 무조건 닭가슴살’처럼 지키기 어려운 계획부터 세우고, 하루에도 몇 번씩 칼로리를 계산하며 머리를 써야 한다면 웬만한 의지력의 소유자가 아니고서는 실패할 수밖에 없다.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이뤄야 할 목표가 넘쳐나는 세상 속에서, 다이어트에까지 꼭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고 힘을 빼야 할까? 저자는 더는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을 빼지 말자고 제안한다. 그 스트레스는 어떤 방식으로든 우리 몸과 마음에 거부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우리 몸이 눈치채지 못할 정도의 작은 변화와 의지력이면 충분하다. 이 책을 따라 세수, 양치질, 걷기, 청소 등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루틴처럼 하는 동작에 포인트 하나씩만 더해보자. 하루하루 자고 일어났을 뿐인데 한층 더 가벼워진 몸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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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음에 답하다 - 흔들리는 청년들의 7가지 질문 (커버이미지)
    [종교/역학]물음에 답하다 - 흔들리는 청년들의 7가지 질문
    • 조재욱 지음
    • 두란노
    • 2024-02-19

    ‘자아, 꿈, 자유, 사랑,인간관계, 정의, 죽음’에 대한청년들의 물음에복음으로 답하다!인스타그램 〈물음에 답하다〉 조재욱 목사의 신간김기석·고상섭·손성찬·이정규·배윤슬·전대진 추천!인스타그램 계정 〈물음에 답하다〉에서 청년들의 신앙과 삶의 물음에 답하며 청년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조재욱 목사의 신간이다. 고단한 현실을 사는 청년들이 한 번쯤은 던졌을 질문들, 하지만 그 답을 찾아볼 여유조차 없었던 7가지 질문에 성실하게 대답해 주는 책이다. 특별히 목사이기 전에 자신도 청년으로 흔들리는 시간을 지나면서 고민하고 질문했던 내용들을 이 책에 녹여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목소리로 전한다. ‘자아, 꿈, 자유, 사랑, 인간관계, 정의, 죽음’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는 키워드다. 청년들이 주로 팔로우하고 이용하는 SNS 계정들도 이런 주제의 글을 올릴 때 많은 관심을 받는다. 하지만 청년들이 비슷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지만 정작 이 질문들에 대한 대답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 막연하다. 그래서 자신들의 고민에 대한 대답을 기독교 세계관과는 거리가 먼, SNS에서 떠도는 세상의 말이나 글 속에서 찾곤 한다. 저자는 이런 시대 속에서 오랜 시간 청년들에게 하나님을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지를 고민했다. 또한 청년들이 던지는 질문들에 기독교가 어떤 대답을 주는지를 말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책에 그 고민의 흔적과 노력의 과정이 담겼다. 저자는 질문에 대한 답을 일방적으로 주기보다는 청년들이 던지는 현실적인 질문에서 시작해 복음으로 서서히 나아간다. 특별히 이 책은 너무 무겁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성경의 내용으로 균형을 유지한다. 오늘날 청년들에게 많은 기독교 서적은 어려워서 이해할 수 없거나 마음을 위로해 주는 정도에 머문다. 이 책은 이런 특징을 고려해 기독교 서적을 많이 접하지 않은 청년들도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쉽게 알 수 있는 대중문화로부터 출발해, 너무 가볍지 않은 성경의 내용들을 풀어낸다. 청년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그들의 고민을 누구보다 잘 알고, 그들의 눈높이에서 복음으로 답을 주려는 이 책은, 삶을 질문하는 청년들에게 지혜로운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보유 1,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 뭘 해도 되는 운명 - 꿈을 현실로 바꾸는 힘 (커버이미지)
    [경제/비즈니스]뭘 해도 되는 운명 - 꿈을 현실로 바꾸는 힘
    • 조 비테일 지음, 김문주 옮김
    • 유노북스
    • 2024-02-19

    마음이 결과를 바꾸고 인생을 바꾼다!나를 믿는 법부터 운명을 리드하는 법까지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12가지 방법당신은 무엇을 갖고 싶은가? 당신은 무엇을 하고 싶은가? 당신은 어떻게 되고 싶은가?하루의 목표부터 비장한 새해 목표, 오랫동안 꿈꿔 온 인생의 목표까지, 우리는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지만 때때로 내면의 깊은 곳에서 불신 가득한 목소리를 마주한다. ‘내가 정말 이것들을 이룰 수 있을까?’ 꿈을 이루기 위해 달리기 시작했다면, 당신은 원하는 결과를 손에 넣을 가능성을 이미 높인 셈이다. 우리는 모두 뭘 해도 되는 운명을 타고났기 때문이다. 당신은 원하는 대로 갖고, 하고, 될 수 있다. 돈, 인맥, 학력, 성격, 가정 환경 등 사람마다 성공의 원인이 다르다고 생각하겠지만,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은 따로 있다. 바로 마음이다. 여기 운명을 변화시키는 성공의 비밀과 행복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 주는 세계적인 자기 계발 명사가 마음과 인생, 운명까지 바꾸는 방법을 안내한다. 집도 차도 없이 공공 도서관에서 근근이 생활했던 저자 조 비테일은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운명을 좌우하는 성공의 비밀을 찾았다. 바로 자신이 믿는 대로 현실이 창조된다는 사실이다. 갖은 노력에도 꿈과 부와 행복이 늘 멀리 있었던 이유를 알게 된 그는 이후 완전히 다른 운명을 살게 됐다. 마케팅 회사의 대표이자 베스트셀러 저자로 성공해 백만장자가 된 그가 자신의 인생을 180도 바꾼 12가지 성공의 법칙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돈도 인맥도 없는 스웨덴 출신의 노숙자에서 태국 최대 규모의 부동산 개발업자가 된 사람의 이야기, 파산이라는 절망적인 상황에도 스스로를 놓지 않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의 작가가 돼 어마어마한 돈과 명예를 얻은 젠 신체로의 이야기, 사람들에게 끝없는 영감을 선사해 ‘빛의 전사’가 된 자기 계발 작가 레오 버스카글리아의 이야기 등 이 책에 소개된 방식으로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현실로 만든 사례가 수없이 많다. 저자는 세계 곳곳에서 검증된 사례들과 함께 원하는 것을 이루는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낱낱이 공개했다.원하는 것을 모두 이룰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이 필요하다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그리하여 궁극적으로 인생에서 승리하고 싶다면 이 책이 소개하는 12가지 방법을 통해 무한 성공의 가도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가능성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일단 나를 믿는 데에서 시작하면 손에 잡히는 결과 또한 긍정적으로 바뀌고 결국 성공을 향해 운명을 이끌게 될 것이다.마음이 결과를 바꾸고인생을 바꾼다당신에게는 이루고 싶은 것이 있는가?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가? 성공의 가능성을 끌어올리고 싶은가? 긍정의 대답을 한 사람이라면 이 책에 주목하라. 우리는 꿈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생소한 일에 도전하며 앞서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철학을 따라한다. 그러다 실패하면 이렇게 결론을 짓는다. ‘나는 돈이 없으니까’, ‘나는 나이가 많으니까’, ‘나는 재능이 없으니까’, ‘나는 운이 없으니까’. 그러나 이것들은 사실일까?이 책에는 나를 한계 짓는 마음에서 벗어나 가능성을 발견하고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12가지 방법이 담겨 있다. 우리는 모두 원하는 것을 이룰 능력을 갖고 있다. 자신이 믿는 대로 현실이 창조되기 때문이다. 유독 승승장구하는 사람들은 이 사실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 높은 학력, 타고난 재능과 외모, 경제적인 여유, 화목한 가정 등 성공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중 정말 성공을 좌우하는 것은 따로 있다. 바로 뭘 해도 된다는 마음이다.이 책은 불가능하다는 부정적인 믿음을 없애고 마음에 용기와 추진력을 채워 넣는 각종 방법으로 가득 찬 뷔페와 같다. 동기 부여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원하는 것을 즐겁고 빠르게 이루고 싶은 사람이라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이전과는 다른 성취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을 바꾸면 결과가 바뀌고 운명도 바뀐다. 이제 당신의 운명이 바뀔 차례다. 세계적인 자기 계발 명사가 증명한무한 성공의 법칙마음의 힘은 얼마나 강력할까? 저자 조 비테일은 자신의 마음을 바꾼 뒤 운명이 180도 변했다. 한때 꿈만 큰 노숙자였던 그는 작가로 성공하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가졌지만 갖은 노력에도 꿈과 성공은 늘 손에 잡히지 않았다. 공공 도서관에서 ‘자신이 믿는 대로 현실이 창조된다’는 성공의 비밀을 발견한 뒤에야 성공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다. 부정적인 믿음으로 가득 찬 자신의 마음을 바꾸기로 결심한 후 저자는 마케팅 회사의 대표, 베스트셀러 저자, 백만장자가 되며 비로소 무한 성공의 가도에 올랐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으로 실험하고 고객들에게 검증받은 성공의 방법들을 풍부한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한 미국인 여성 사업가는 ‘독특한 지갑’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중국으로 날아갔다. 그녀는 돈뿐만 아니라 중국어 실력과 인맥도 없었지만, 아이디어에 불과한 것을 제품으로 구현해 막대한 부를 얻었다. 자신을 향한 믿음으로 이룬 결과였다.베스트셀러 작가 배리 닐 코프먼은 아들의 자폐증을 직접 치료했다. 병원이 아들의 치료를 포기하자 그녀는 현대 의학과 아들의 병에 의문을 품고 나름의 방식들을 개발했다. 7년 후 아들은 마침내 완치 판정을 받았다. 불가능에 대한 끊임없는 의문이 가능성을 낳은 것이다.하와이 출신 임상심리학자 휴 렌은 정신병을 앓는 범죄자 병동 전체를 치료했다. 그는 환자들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바로잡는 방식으로 그들을 치료했다. 외부 세계의 모든 것들은 내면이 반영된 결과이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환자들은 몇 개월 만에 퇴원 권유를 받을 정도로 개선됐다.무한한 가능성의 문은누구에게나 열려 있다이러한 사례들이 운 좋은 사람들에게나 일어나는 특별한 일이라고 생각하는가? 기적은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 우리가 믿는 대로 현실이 창조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중요한 것은 뭘 해도 된다는 마음이다. 당신은 무엇을 갖고 싶은가? 무엇을 하고 싶은가? 무엇이 되고 싶은가? 이 책을 읽기 전에 당신이 손에 넣기를 바라는 결과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었으면 한다. 그리고 이어서 소개할 12가지 방법을 통해 그것을 당신의 현실로 만들기를 바란다. 이 책은 내 안의 가능성을 들여다보는 방법, 나에 대한 믿음에서 시작하는 방법, 마음을 강하게 단련해 현실을 바꾸는 방법, 꿈에 주파수를 맞추는 방법, 에너지를 끌어올려 인생을 즐겁게 사는 방법, 더 빨리 더 높이 더 멀리 갈 수 있도록 원동력을 얻는 방법, 사고를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방법, 불안을 없애고 긍정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방법, 과거와 미래를 컨트롤해 행운을 타고난 사람이 되는 방법, 동기 부여로 성공을 앞당기는 방법, 자신감을 키워 끊임없이 성공하는 방법, 운명을 성공으로 리드해 인생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함께 소개되는 풍부한 사례들이 그 가치를 증명한다.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인생에서 승리를 거두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잠재력과 용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망설이지 말고 꿈을 향해 달려가라. 당신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고 기회의 문은 당신을 향해 언제나 열려 있다. 기회는 바로 지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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