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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화제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소화제
    • 장영규 지음
    • 맑은샘(김양수)
    • 2014-10-08

    머리말사람의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는 사회는 미래가 없습니다. 아무리 가까이 있어도 마음이 멀면 천 리 길 만 리 길이라 하였습니다.나와 우리가 소통하고 고객과 화합하는 것이 제일이라는 의미에서 책의 이름을 ‘소화제’라고 지었으며 그 첫 번째 처방전을 내놓게 되었습니다.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글자가 많은 책을 읽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책 읽기를 포기할 수도 없습니다. 책은 읽히는 것이 중요합니다.소통과 화합이 제일이다.무엇이든 짧게 써라. 그러면 읽힐 것이다.무엇을 쓰든 명료하게 써라. 그러면 이해할 것이다.무엇을 쓰든 그림같이 써라. 그러면 기억 속에 머물 것이다.조지프 퓰리처의 말입니다.읽히지 않는 책은 아무리 좋은 내용을 담았다 하더라도 책으로서의 가치를 상실했다고 생각 합니다. 저는 이 책을 조지프 퓰리처의 금언(金言)처럼 의미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짧고 간결하게 엮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따라서 시계추처럼 매일 일상이 반복되는 직장인이나 먹고살기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깨달음을 주어 답답하고 막힌 체증을 조금이나마 내려가게 해주는 청량한 소화제가 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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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화와 전설로 본 처세술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신화와 전설로 본 처세술
    • 박영수
    • 필링박스
    • 2014-10-08

    신화의 주인공은 신이며, 그의 행위는 신이 지닌 능력을 발휘하는 일체이다. 그러나 여기서 신은 보통사람보다 탁월한 능력을 가진 신성한 자라는 뜻이지, 인간과 구별되는 절대적 존재라는 뜻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화의 신은 인간처럼 사랑도 하고, 질투도 하고, 싸움질도 하고, 도둑질도 한다. 신화에서 인간관계의 진리 및 속성을 파악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유구한 세월을 거치면서 신화에는 인간이 바람직하다고 여기는 사회적 공감이 많이 녹아 들어갔다. 그런 만큼 사람들은 신화를 더욱 믿었고, 또 신화를 통해 삶의 처신과 지혜를 깨우치려 한 것이다. 어느 민족, 어느 지역의 신화에도 단순한 이야기 이상의 상징과 교훈이 듬뿍 들어있기 때문이다.이 책은 신화의 이러한 전승성에 착안하여 그리스 로마 신화 및 세계 신화를 주목했다. 하늘의 신, 바다의 신처럼 자연현상의 신격화는 물론, 정의의 신, 지옥의 신처럼 인간만의 가치관이 어찌하여 신격화되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현대인의 처세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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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 - 세계 최고들의 공감력.소통력.표현력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 - 세계 최고들의 공감력.소통력.표현력
    • 존 네핑저.매튜 코헛 지음, 박수성 옮김
    • 토네이도
    • 2014-10-08

    하버드 경영대학원 필독서아마존 선정 ‘2013년 올해의 책’“정상에 서고 싶다면, 먼저 세상이 당신에게 원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 글로벌 리더들이 뽑은 하버드대 명강의 1위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면 많은 사람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 존경과 공감을 얻어야 한다. 이 책은 당신을 언제 어디서나 주목받는 탁월한 리더로 만드는 성공 비결을 제시한다.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을 비롯한 전 세계 유명 비즈니스 스쿨에서 명성을 쌓은 존 네핑저와 매튜 코헛은 지난 10여 년에 걸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공을 일군 사람들의 소통력, 공감력, 설득력, 자기 표현력 등을 연구해왔다. 오프라 윈프리, 빌 클린턴, 버락 오바마 등의 세계적인 리더들에서부터 크고 작은 모임에서 늘 군계일학처럼 돋보이는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인간관계’를 창출하는 모든 조건을 집대성해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의 저자들은 말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세상 사람들이 당신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즉시 그것을 성취할 수 있어야 한다.”2013년 출간 즉시 글로벌 리더들과 언론, 젊은 비즈니스맨들 사이에서 ‘하버드 웨이(Harvard Way)’라는 신드롬을 일으키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이 책은 미국 아마존이 뽑은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으며,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필독서로 지정되었다. 이 책에 담긴 인간관계와 성공에 관한 놀랍고도 흥미로운 조언과 풍성한 사례들은 당신이 정상에 오르는 데 가장 지혜로운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하버드대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적인 소통과 인간관계의 모든 것!“차가운 머리와 뜨거운 가슴을 지닌 사람이 가장 높은 곳에 오른다”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타인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프라 윈프리 같은 사람들에게서 뿜어지는 매력이 타고난 것이라 자신은 가질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하버드대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손꼽히는 이 책의 저자 존 네핑저와 매튜 코헛은 이러한 자질이 결코 선천적인 것이 아니며 모든 사람들이 학습으로 얻을 수 있는 능력이라고 이야기한다.두 저자는 지난 10여 년에 걸쳐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소통과 공감, 설득력을 연구해왔다. 그 결과 우리가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은 목표를 이뤄낼 수 있는 차가운 머리와 상대를 끌어안을 수 있는 뜨거운 가슴을 지녔다는 사실을 밝혀냈다.이 책에는 시대를 초월해 존경받는 지도자인 마틴 루터 킹 목사를 비롯해 빌 클린턴, 버락 오바마, 오프라 윈프리 등 글로벌 리더들이 보여주는 성공적인 소통과 인간관계에 대한 비밀이 담겨 있다. 세상의 가장 높은 곳에 오르고 싶은 사람이라면, 네핑저와 코헛이 전하는 놀랍고도 흥미로운 조언에 반드시 주목해야 할 것이다.언제 어디서나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의 비밀“상대의 원 안으로 들어가라!”당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다면, 상대방의 원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과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은 원 안에,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원 밖에 두려고 한다. 아무리 강력한 방법으로 상대를 설득하려고 해도 당신이 원 밖의 사람으로 인식된다면 당신은 그들과 아무런 소통을 할 수 없게 된다.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상대의 원 안으로 들어갈 수 있을까? 비결은 의외로 간단하다. 내가 당신과 똑같이 느끼고 있다고 알려주어라. 만약 상대방이 어떤 상황을 불만스러워하는데 당신 역시 같은 기분이라면 그 불만감을 그대로 표출하라. 만약 상대방이 어떤 일로 행복해하고 있다면 그 행복을 함께 나누어라.지금까지 말한 방법이 쉬워 보이는가? 방법 자체는 단순해보일지 몰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단계를 간과하고 있다. 상대방이 당신을 지지하도록 설득하고 싶다면, 먼저 그들의 입장이 되어보고 그들이 왜 그렇게 느끼는지를 공감해야 한다. ‘하버드 웨이’ 신드롬을 일으킨 세계 최고들의 공감력.소통력.표현력《생각에 관한 생각》과 《습관의 힘》에 이어 행동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책!무슨 이야기를 하든지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내는 사람이 있다. 이들은 자신이 가진 업무 능력 이외에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사용한다. 이 책의 저자인 네핑저와 코헛은 하버드와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연구한 경험을 살려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공감력, 소통력, 표현력을 집중 분석해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이들은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의 특징을‘강인함’과 ‘따뜻함’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우리가 일상에서 보이는 여러 신호들, 이를 테면 몸짓이나 목소리, 자세, 심지어 헤어스타일이나 옷 입는 방식에서조차 강인함과 따뜻함이 발산된다고 이야기한다. 따라서 이 신호를 적당히 조절할 수 있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성공적인 인간관계와 소통에 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지침으로 가득한 이 책은 출간 즉시 하버드 경영대학원 필독서로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에‘하버드 웨이’ 신드롬을 일으킬 만큼 젊은 오피니언 리더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다. 만약 당신에 대한 세상의 태도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싶다면 이 책을 집는 데 주저하지 마라. 이 책에 실린 비법들은 지금까지 누구도 우리에게 가르쳐주지 않았던 인간관계의 필수적인 기술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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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옆집의 멘토 1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옆집의 멘토 1
    • 장미
    • 온베스트
    • 2014-10-08

    “옆집 누구는 대기업에 취직했다던데, 아니 도대체 넌! 휴, 됐다.” 미처 맺지 않은 말 끝에 담긴 잽 스트레이트. 치열한 생존경쟁과 취업전쟁이라는 링 위에서 정신은 갈수록 혼미해져만 간다. ‘대기업에 들어가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스펙이라고는 쥐뿔 아무것도 없는데 뭐부터 시작해야 하지? 월요일이 기다려지는 일이라는 게 정말 존재하는 걸까? 그냥 대충 아무 데나 뽑히기만 했으면 좋겠다.’ 취업 그로기 상태에 진입하기 직전인 당신에게 전수하는 옆집의 멘토 4인의 결정적 강펀치! 연봉 1억을 져버리게 만든 그 한방, 단순히 먹고 살기 위함이 아닌 내 인생을 위한 직업을 위한 한방, 쥐뿔 없는 밑천과 스펙으로 우뚝 설 수 있는 그 결정적 한방의 비법. 안철수보다 옆집 철수가 더 자극적이다! 『옆집의 멘토』 시리즈, 그 첫 번째는 꿈 하나로 스펙을 이겨낸 용감한 청춘들의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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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옆집의 멘토 2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옆집의 멘토 2
    • 장미
    • 온베스트
    • 2014-10-08

    성공적인 일탈, 꿈을 이루기 위한 조건 세 가지. 첫째 ‘시간’, 둘째 ‘돈’, 셋째 ‘젊음’이다. 반대로 말하면, 우리가 쉽게 무언가에서 자유롭지 못하게 만드는 세 가지 이유일 것이다. 사실 이 세 가지 조건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시기를 기다린다면, 아마 우리의 인생 사전에서 도전과 성취란 단어는 사라지게 될지도 모른다. 철두철미한 이성이 ‘지금’의 발목을 잡고 있다면 어디 한번 이성적으로 찬찬히 따져보자. 시간? 물론 나중에라도 낼 수 있다. 많아야 1년에 한 번, 길어야 일주일 정도의 황금 휴가를 얘기한다면 말이다. 돈? 물론 지금 당장은 없다. 쇠털같이 많은 ‘일할 날’이 남았는데, 그까짓 것 빌렸다 갚으면 그만, 때론 없어도 그만이다. 마지막, 젊음? 더 이상 말해 무엇할까. 안철수보다 옆집 철수가 더 자극적이다! 『옆집의 멘토』 시리즈, 그 두 번째는 마음껏 들이대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무모한 청춘들의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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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옆집의 멘토 3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옆집의 멘토 3
    • 장미
    • 온베스트
    • 2014-10-08

    누군가 이런 말을 했다. ‘여기 있고 싶은데, 저기 있는 게 바로 불행이다.’ 행복에 대한 이보다 더 명쾌한 정의가 있을까 하는 감탄과 함께, ‘나는 지금 여기에 머무르고 싶어하는가’에 대한 근원적 물음에 눈앞이 아득해진다. 꾸준히 성실하게 잘 해오다가도 가끔씩 숨이 턱턱 차오르고 막막하다고 느껴질 때, ‘나는 과연 잘하고 있는 건가? 이 일을 계속 해도 되는 걸까?’ 답도 없는 고민이 머릿속을 맴돌 때. 포기하고, 잊고, 적응할라치면 때맞춰 빙빙 돌아다니는 이 답도 없는 이 질문만큼 소름 끼치는 슬럼프는 아마 없을 것이다. 모든 의욕이 사라지고 능률도 바닥을 치는 지금. 이제 와서 다른 일을 시작하기에도, 그렇다고 계속 이렇게 살 수도 없는 지금. 안철수보다 옆집 철수가 더 자극적이다! 『옆집의 멘토』 시리즈, 그 마지막은 ‘하고 싶은 일 vs. 할 수 있는 일’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청춘들을 위한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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