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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도서

  • 지금은 클래식을 들을 시간 - 인간과 예술, 시대와 호흡한 음악 이야기 (커버이미지)

    지금은 클래식을 들을 시간 - 인간과 예술, 시대와 호흡한 음악 이야기

    • 평점평점0점평가없음
    • 저자서영처 지음
    • 출판사이랑
    • 출판일2014-10-08

    지금은 클래식을 들을 시간 - 서영처 지음삶의 여러 접점을 통해 보다 쉽고 편안하게 클래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쓴 음악 에세이다. 음악 속에 갇혀 음악을 이야기하는 책이..

  • 스튜피드 - 위대한 성공의 시작, 바보 같은 생각의 힘 (커버이미지)

    스튜피드 - 위대한 성공의 시작, 바보 같은 생각의 힘

    • 평점평점0점평가없음
    • 저자리치 노튼&나탈리 노튼 지음, 조성숙 옮김
    • 출판사미디어윌
    • 출판일2014-10-08

    스튜피드 - 리치 노튼&나탈리 노튼 지음, 조성숙 옮김모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은 바보 같아 보인다. 실행에 옮겨서 성과를 내기 전에는 말이다. 이렇게 상식에 반하는 일을..

전자책목록

전체 2401건(158/266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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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토피는 피부병이 아닙니다 속병입니다 - 피부 그리고 몸을 치료하는 아토피 클리닉 (커버이미지)
    [가정/생활]아토피는 피부병이 아닙니다 속병입니다 - 피부 그리고 몸을 치료하는 아토피 클리닉
    • 김민환 지음
    • 지식과감성#
    • 2024-02-19

    현재의 아토피 치료는 피부 염증 억제에만 포커스를 둡니다. 그래서 기승전 스테로이드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피부에 발생한 염증반응 즉, 아토피는 몸 어딘가에서 발생한 문제의 결과입니다. 피부 염증만을 치료하는 것은 원인은 그대로 두고, 결과만을 개선하는 치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호전되더라도 쉽게 재발하게 됩니다.‘왜 저 사람은 괜찮은데 나는 아토피가 있지?’‘예전엔 괜찮았는데 어느 순간 왜 아토피가 생겼을까?’아토피 치료는 이런 질문에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이 책은 피부의 염증 반응, 아토피가 시작되는 원인들, 내 몸의 속병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것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피부 염증은 원인이 아니라 결과입니다. 아토피는 피부병이 아닙니다. 속병입니다.출판사 서평음식 조절을 잘 하지 못하면, 내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염증을 유발하기 쉬운 음식을 많이 먹으면 아토피가 심해진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토피가 소화 기관과 무언가 연관이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왜 소화기를 치료하지 않고, 피부만 치료하는 것일까요?감기에 걸리거나 열이 심하게 났을 때 아토피 증상이 악화된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반대로, 열 감기 이후에 오히려 아토피가 개선되기도 하죠. 열이 나는 것, 즉, 내 몸에서 일어난 면역 반응이 아토피 상태를 변화시켰다는 것은 경험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면역 기능을 조절하지 않고, 피부만 치료하는 것일까요?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으면 아토피 피부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성인 아토피 환자의 경우, 어릴 때는 아토피가 없었는데, 직장 생활을 하면서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결국 아토피가 시작된 환자분들도 있죠. 그런데 왜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는 몸의 긴장 상태, 병적인 상태를 개선하지 않고, 피부 치료에만 집중하는 것일까요?아토피는 피부병이 아닙니다. 속병입니다.피부만 치료해서는 절대로 아토피는 나을 수 없습니다. 피부와 함께, 내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되는 몸 안의 건강 변화를 개선해줘야만 나을 수 있습니다. 피부는 밖으로 드러나는 겉병입니다. 속병을 치료해줘야 합니다.현재의 아토피 치료는 피부 염증을 억제하는 것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토피 관리방법도 손상된 피부가 더 악화되는 것을 막는 것에 집중하는 관리방법들이죠. 아토피의 원인을 관리하기에는 부족한 방법들입니다. 내 아토피의 원인과 다른 사람의 아토피의 원인은 다릅니다.소화기의 문제(상부 소화기, 하부 소화기), 열의 문제, 면역 반응, 부종(림프 순환), 수면 문제 등은 아토피를 일으키는 요인입니다. 이런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피부의 문제를 유발합니다. 이 때 명심해야 할 점은 사람마다 아토피가 발생한 원인이 다르다는 점입니다.열 때문에 아토피가 생긴 사람이 열심히 음식 조절을 한다고 해서 아토피가 낫지는 않습니다. 단지 더 나빠지지 않을 뿐이죠. 또한 면역 반응이 원인인 사람이 부종을 조절한다고 해서 아토피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내 아토피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찾아서 그에 맞춘 치료, 관리를 해야만 합니다.아토피를 일으키는 속병의 정체들, 그리고 관리방법에 대한 책입니다.피부 염증 억제, 피부 장벽 관리만으로 아토피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호전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다시 재발하게 됩니다. 아토피를 일으키는 원인들은 그대로 둔 채, 결과만 관리했기 때문이죠. 아토피에서 완전히 벗어나기 위해서는 아토피의 원인, 속병을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속 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왜 내 피부에 문제가 생겼는지를 정확히 찾아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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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프리카에서 온 편지 1 - 모루이카라에 뜨는 태양 (커버이미지)
    [종교/역학]아프리카에서 온 편지 1 - 모루이카라에 뜨는 태양
    • 이윤재 지음
    • 쿰란출판사
    • 2024-02-19

    목회사역 은퇴 후 아프리카 우간다 선교사로 파송받아 그곳에서 접한 선교현장의 모습과 그날그날 받은 마음을 묵상하며 쓴 글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아프리카 그 검은 땅에서 원주민과 어울려 살아가며 빈곤한 생활 가운데 삶 본연의 의미를 찾고, 그곳의 지혜를 배우고 이해하며, 복음전파의 필요를 절감해가는 하루하루를 담았다. 그뿐만 아니라 아프리카라는 독특한 지역적 특성, 자연환경, 문화, 선교역사를 자세히 기록했으며, 코로나 팬데믹 중 선교지의 상황, 언제 다시 만날지 모를 선교사의 가족 이야기, 선교 역사의 뿌리와 행적을 찾아나선 여행 이야기 등을 1, 2권에 걸쳐 나누어 실었다. 막막한 선교지에서 그리스도를 더욱 알기 바라는 갈망과 그리스도를 알리고자 하는 열망이 간절히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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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프리카에서 온 편지 2 - 빅토리아 호수의 흐르는 물 (커버이미지)
    [종교/역학]아프리카에서 온 편지 2 - 빅토리아 호수의 흐르는 물
    • 이윤재 지음
    • 쿰란출판사
    • 2024-02-19

    목회사역 은퇴 후 아프리카 우간다 선교사로 파송받아 그곳에서 접한 선교현장의 모습과 그날그날 받은 마음을 묵상하며 쓴 글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아프리카 그 검은 땅에서 원주민과 어울려 살아가며 빈곤한 생활 가운데 삶 본연의 의미를 찾고, 그곳의 지혜를 배우고 이해하며, 복음전파의 필요를 절감해가는 하루하루를 담았다. 그뿐만 아니라 아프리카라는 독특한 지역적 특성, 자연환경, 문화, 선교역사를 자세히 기록했으며, 코로나 팬데믹 중 선교지의 상황, 언제 다시 만날지 모를 선교사의 가족 이야기, 선교 역사의 뿌리와 행적을 찾아나선 여행 이야기 등을 1, 2권에 걸쳐 나누어 실었다. 막막한 선교지에서 그리스도를 더욱 알기 바라는 갈망과 그리스도를 알리고자 하는 열망이 간절히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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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프지 말고 행복하게 잘 살아갈 것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아프지 말고 행복하게 잘 살아갈 것
    • 최별 지음
    • 포레스트 웨일
    • 2024-02-19

    자신보다 소중한 건 없어요.예쁘고 아름다운 자신을 더 많이 챙겨주세요.남 챙기느라 나를 못 챙기는 일은바보도 그렇게 하지 않아요.마음이 아프고 힘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고 싶은 작가의 마음을 담아 낸 책.사랑, 인간관계, 그리고 자신에게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과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사연이 있는 인물들을 등장시켜 그들의 에피소드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위로를 시작으로 즐거움과 공감을 줄 것이며, 책을 읽고나면 행복에 가까워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항상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내일도, 지나간 과거까지도.”SNS에서 행복과 위로를 주는 최별 작가의 첫 번째 에세이<아프지 말고 행복하게 잘 살아갈 것>책에는 작가의 글과 에피소드가 들어있다.SNS에서 행복과 위로를 주는 작가 최별의 에세이이며, 각각의 인물들을 등장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공감을 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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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픈 것에 관하여 병실 노트 (커버이미지)
    [에세이/산문]아픈 것에 관하여 병실 노트
    • 버지니아 울프.줄리아 스티븐 지음
    • 두시의나무
    • 2024-02-19

    ‘아픈 사람’과 ‘간병하는 사람’으로서 각자의 시대를 살아낸딸 버지니아 울프와 어머니 줄리아 스티븐의 에세이 최초 합본놀랍고도 전례 없는 문학적 재회20세기 천재적 작가 버지니아 울프의 가장 대담하고 특이하면서 독창적인 에세이 《아픈 것에 관하여》(1930)와 작가의 어머니 줄리아 스티븐의 19세기 간병 지침서 《병실 노트》(1883)를 합본했다. 이 놀랍고도 전례 없는 문학적 재회로 우리는 아픈 사람과 간병하는 사람의 세계를 동시에 만나게 된다. 《아픈 것에 관하여》는 병이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여유롭고 우아하게 풀어내고 있으며, 1883년 출간된 후 오랜 세월 잊혀왔던 《병실 노트》는 세세한 간병 요령을 명확하고 유머러스하게 소개한다. 평생 몸과 마음을 앓으면서도 자신의 문학을 지켜낸 버지니아와 ‘모든 여성은 간호사’라는 나이팅게일의 교훈을 마음에 새기고 헌신한 줄리아. 정작 버지니아는 줄리아가 일찍 세상을 떠나는 바람에 어머니의 간병을 받지 못했지만, 다른 듯하면서도 묘하게 닮은 모녀의 글을 읽노라면 두 사람은 아픈 자의 일상과 존엄에 대해 각자의 목소리로 서로 영원한 대화를 이어가는 듯하다. “두 글의 유사성은 버지니아 울프가 글에서 표현하는 어머니를 향한 갈망의 원천을 암시하기도 한다.” _잰 프리먼(이 책의 원서 편집자)“《병실 노트》는 버지니아가 타고난 글쓰기 소질을 부친 못지않게 모친에게서도 물려받았다는 명확한 증거다.” _위니프레드 홀트비(버지니아 울프의 첫 전기 작가) “죽음 너머로 따뜻한 손길과 생각을 건넬 수 있는 것, 이것이 글이 가진 힘이고 이 책을 읽어야 할 이유다. 어머니와 딸이 한 세기를 훌쩍 넘는 시간을 지나 이 책에서 만났다.” _공경희(옮긴이)“아프면 말들이 신비스러운 힘을 갖는가 보다.” : ‘아픈 사람’ 버지니아 울프의 《아픈 것에 관하여》《아픈 것에 관하여》의 집필은 버지니아 울프가 1925년 8월 19일 한 파티에서 기절하면서 시작됐다. 그 전까지 순탄한 나날이 이어지고 있었다. 몇 편의 작품을 출간하고, 다음 소설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비타 색빌웨스트와의 매혹적인 관계에도 접어든 상태였다. 이때 쓰러진 이후로 수개월의 병치레가 이어졌다. 회복할 무렵에는 다시 풍진에 걸렸고, 지긋지긋한 두통, 두통으로 혼수상태, 의사의 집필 금지, 구토증 등으로 아픈 시간이 계속됐다.이런 갖가지 증상에 시달리던 작가의 이 짧은 에세이는 그럼에도 전혀 우울하거나 어둡지 않다. ‘누워서’ 하루를 보내는 작가의 사유는 멀쩡히 ‘서서’ 다니는 사람들보다 놀랍게도 훨씬 더 자유롭고 여유로워 독자의 시선을 오래도록 붙잡는다. 이 에세이는 글쓰기, 독서, 셰익스피어, 하늘, 바다, 구름, 새, 꽃 등의 소재들을 즉흥적으로 넘나들며 제목 이상의 주제를 다룬다. ‘누워서’ 산다는 것은 어떤 걸까? 아파서 누워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 한창 일하느라 바쁜 ‘근로자 부대’로부터 뒤처진 낙오자 신세가 되기 일쑤다. 하지만 작가는 이로 인해 자연과 세상이 속삭이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게 되어 보통 사람들은 하지 못하는 일들을 할 시간이 생긴다고 썼다. ‘누워서’ 보는 변모하는 구름, 흔들리는 커튼처럼 작가의 글도 변화무쌍하다. 여기에는 질병뿐 아니라 언어, 종교, 고독, 독서, 연애, 문학 논쟁, 작업 중인 위대한 소설도 숨어 있다. 작가는 마치 질병을 통해 다른 우주 전체를 창조하는 듯하다. “간병인에게 누구를 보살피는지는 중요하지 않아야 한다.” : ‘간병하는 사람’ 줄리아 스티븐의 《병실 노트》버지니아 울프의 어머니 줄리아 스티븐의 1883년 에세이 《병실 노트》를 국내에 처음으로 번역해 소개한다.줄리아 스티븐은 인생 초년부터 환자 곁을 지키는 생활을 했다. 언니들이 결혼하고 열여섯 살인 그녀가 어머니의 간병인이자 치료법을 찾아다니는 여정의 동행자가 되었다. 줄리아의 남편이자 버지니아 울프의 아버지인 레슬리 스티븐의 말에 따르면 집안 식구들 또한 여기저기서 줄리아를 찾는 통에 결혼식조차 미뤄야 했다.그녀가 《병실 노트》를 쓰게 된 건 숙명처럼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이 에세이에는 19세기 가정에서 아픈 사람을 돌보는 요령이 세세하게 적혀 있는데 그야말로 구체적이고 실용적이고 명확한 서술로 가득하다. 병자가 불편하지 않도록 침구를 정리하는 법, 목욕 시 옷을 벗기는 순서, 음식을 조리하는 법, 옷 입히는 법, 심지어 환자가 사망한 후 간병인이 처신하는 법까지 간병인으로서 갖추면 좋을 환자에 대한 태도와 배려, 관심, 시선이 잘 담겨 있다. 불빛 한 가닥, 작은 소음과 외풍, 침대 속 부스러기 같은 아주 사소한 것들이 환자를 어떻게 괴롭히는지, 이에 대해 간병인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꼼꼼히 적었다. 그중 인상적인 부분은 환자를 케이스(case)로 보는 관점이다. 줄리아 스티븐은 환자 개인이 아닌 ‘케이스’를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간호 본능인 것 같다고 강조한다. 간병인에게 누구를 보살피는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모든 간병인은 모든 타인, 인정 없는 친구, 가장 가깝고 사랑하는 사람 할 것 없이 똑같이 상냥하게 보살펴야 한다는 것이다. 빅토리아 시대의 이상적인 성실함을 그대로 실천한 19세기 여성의 삶과 정신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영문학자, 편집자, 의사의 각양각색 해설로한층 깊어지는 오래된 텍스트로의 여행옥스퍼드 영문학과 명예교수 헤르미온 리가 《아픈 것에 관하여》에 대해, 「울프 연구 연감」의 창립 편집자 마크 핫세가 《병실 노트》에 대해 쓴 해설을 각 글에 덧붙였다. 헤르미온 리는 버지니아 울프의 삶과 작품을 독창적이고 광범위하게 전하며, 이 짧은 에세이의 문학성, 작가의 숨은 의도, 출간을 둘러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생생히 전달한다. “《아픈 것에 관하여》는 울프의 영웅적인 인내심과 용기를 드러낸다. 자기 연민에 빠지지 않고, 육체와 정신의 고통을 모아서 새로운 종류의 글로 전달한다.” _헤르미온 리(옥스퍼드 대학교 영문학과 명예교수)마크 핫세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줄리아 스티븐의 삶을 소개한다. 또 줄리아 스티븐의 삶과 글의 맥락에서 버지니아 울프와 그녀의 글들, 《아픈 것에 관하여》를 함께 조명한다. 핫세는 줄리아의 글에서 버지니아의 글쓰기 특징인 위트와 관찰력이 엿보인다고 말한다. 19세기 후반의 여성 줄리아가 침대 속 부스러기의 출처를 설명하지 못하는 지식인들을 가볍게 조롱하는 부분에서는 딸 버지니아의 페미니스트 코미디가 엿보인다고도 설명한다. “《병실 노트》는 오늘날의 간병인들을 위한 지침서이자, 20세기 가장 위대한 소설가 중 한 명의 전기에 매혹적인 문건이다.” _마크 핫세(「울프 연구 연감」의 창립 편집자)이 책의 말미에는 내과의이자 문학비평가인 리타 샤론의 맺는말을 실었다. 샤론은 두 에세이의 요지를 구체화하고, 의사로서 또 문학비평가로서 두 글을 흥미롭게 비교한다. 그러면서 《병실 노트》를 읽고 《아픈 것에 관하여》를 읽으니 자신이 환자를 진료하면서 이루려고 애썼던 내적 균형을 다시 얻게 된다고 말한다.“언젠가 자신과 사랑하는 이들이 아플 날이 올 것을 아는 사람이라면 주치의, 간병인, 치료사가 이 두 글을 같이 읽기를 바랄 것이다.” _리타 샤론(내과의, 문학비평가)영문학자, 편집자, 의사가 쓴 세 편의 해설은 안타깝게도 짧은 시간만을 함께한 모녀의 이야기를 애틋하게 연결 혹은 교차시킨다. 버지니아 울프는 열세 살에 어머니를 잃고 최초로 정신 이상 상태를 보였다고 한다. 평생토록 아팠던 이 천재적 작가는 누구보다 성실하고 진실한 간병인이던 어머니의 간병은 받지 못했다.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두 사람이 같은 생에서 미처 나누지 못한 대화를 이토록 매력적인 두 텍스트를 통해 다시금 이어주었기 때문일 것이다. 두 편의 에세이는 독자에게도 모녀를 훌륭하게 연결해주며 특별한 독서의 시간을 선사한다. 예를 들면 줄리아 스티븐은 아파서 모든 것에 예민한 병자에게 되도록 ‘진실’을 털어놓는 쪽을 선호한다. 그래야 병자가 재앙을 상상하며 더 큰 괴로움을 겪지 않게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그녀도 상황이 요구하면 간병인에게 ‘자유롭게 거짓말’하라고 조언한다. 이 대목에서 버지니아 울프의 일화가 겹친다. 버지니아도 거짓말 전략을 구사하는 재능을 보여준 적이 있었다. 1906년 남자 형제인 토비가 죽었을 때, 죽은 토비와 똑같이 장티푸스를 앓는 친구에게 버지니아는 ‘큰 변화는 없다’고, 토비가 ‘나아지고 있다’고, 간병인들이 양고기를 못 먹게 한다고 불평하고 있다고 소식을 전했다. 1906년 이미 시작했을 것으로 짐작되는 첫 소설 《댈러웨이 부인》에는 《병실 노트》에 설명된 간단하고 현실적인 간호 장면이 등장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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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픈 허리 되살리는 요통 처방전 - 척추·골반·발을 바로잡아 통증을 없애고 자연치유력을 높인다 (커버이미지)
    [가정/생활]아픈 허리 되살리는 요통 처방전 - 척추·골반·발을 바로잡아 통증을 없애고 자연치유력을 높인다
    • 이시가키 히데토시 지음, 박소연 옮김
    • 루미너스
    • 2024-02-19

    허리가 아픈데, 왜 발을 주무를까?요통의 원인은 ‘허리’에만 있지 않다!원인부터 치료법까지, 의문투성이 요통에 대한 완벽 해설서*** 일본 아마존 건강 의학 베스트셀러! ***이 책은 만성통증과 이상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해온 통증관리전문가가 쓴 요통 처방전이다. 흔히 ‘요통’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이 근육이나 골격(특히 추간판)의 이상을 떠올린다. 즉, 척추의 허리 부분에 장애가 일어났거나 그 주변의 근육을 다쳤다고 생각하기 쉽다. 이런 생각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그렇게 단순하지만은 않다. ‘요통은 골반 틀어짐의 문제다’, ‘허리 근육이 약하면 요통이 생긴다’, ‘내장 기관이 안 좋으면 허리가 아프게 된다’, ‘스트레스가 요통을 유발한다’ 등등 요통의 원인은 이외에도 많다. 요통 치료가 까다로운 이유는 이렇게 사람마다 원인이 다르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보다 많은 사람의 요통을 개선하기 위해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원인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체계화하였다. 그리고 각각의 원인에 맞는 개선 방법을 제안했다. 해결책은 비단 ‘허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몸 내부와 외부를 비롯해 척추, 골반, 발 등 인체의 토대가 되는 세 부위를 살펴 허리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허리가 아픈데, 왜 발을 봐야 할까? 사람의 몸은 근육과 근막에 의해 모두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느 한 부위에 이상이 생기면 멀리 떨어진 부위에까지 영향을 미치곤 한다. 실제로 저자가 요통 환자를 치료할 때 허리에는 거의 손을 대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근본적인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허리만 보면 해결하기 어려운 요통도 있다. 의사나 약에만 의지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절대 나의 병을 고칠 수 없다. 특히 요통과 같은 병은 더욱 그렇다. 이 책을 통해 요통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대처법을 배우고 내 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면, 평생 통증 없는 건강한 허리를 만들 수 있다.20년간 수많은 통증 환자를 치료해온 통증관리전문가가 알려주는 허리 처방전척추가 자연스러운 곡선을 잃거나 틀어지면 추간판(디스크)은 물론 주변 근육과 관절에 부담이 되어 허리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현대인은 사무실에 앉아 일하는 시간이 길고, 앉은 자세도 다리를 꼬거나 의자 끝머리에 걸터앉는 등 좋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생길 가능성이 더 크다. 목뼈나 등뼈의 문제가 허리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척추는 전체적으로 연동되어 있어서 위쪽에서 일어나는 이상이 아래쪽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머리의 위치가 좋지 않으면 척추에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난다. 머리가 앞으로 나와 있으면 목뼈는 자연스러운 C자형 곡선을 잃고 마치 크레인처럼 머리를 지탱하느라 목, 어깨, 등, 허리 근육이 피로해지고 딱딱하게 굳게 된다. 이렇듯 아픈 부위는 허리지만 근본 원인은 머리 위치나 목뼈의 문제, 나아가서는 흉곽이나 등뼈에 있는 사례가 적지 않다. 아픈 허리를 되살리려면 무엇보다 척추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역행하지 않는 바른 자세와 움직임을 취해야 한다. 또 앉거나 서고 움직일 때 허리 부담을 덜어내도록 체간 근육을 강화해야 한다. 몸 깊숙한 곳에서 배를 에워싸고 있는 복횡근, 골반 아래에서 해먹처럼 장기를 받쳐주는 골반기저근, 척추의 곡선을 지키는 척추기립근의 일부인 다열근, 그리고 호흡에 관계하는 횡격막 등이 중요하다. 이러한 근육들은 코르셋처럼 허리를 강하게 지지해주기 때문에 설령 자세나 움직임이 나쁘더라도 허리 손상을 막을 수 있다. 더불어 나쁜 움직임으로 긴장하고 굳은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고, 마음(감정)의 문제나 내장의 문제가 일으키는 요통도 있으므로 함께 살피는 것도 필요하다. 내 몸의 세 가지 토대에서 해결책을 찾는다!척추, 골반, 발을 정돈해 허리 통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허리 통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내 몸을 알아야 한다. 문제 부위를 찾을 때는 첫째 척추, 둘째 골반, 셋째 종아리에서 발까지 세 부위가 어떤 상태인지를 체크한다. 이 부위들은 인체를 지지하는 토대로서, 이곳에 무언가 문제가 생기면 허리가 아프기 쉽다. 책에는 당신의 요통이 어떤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인지, 어떤 개선 방법을 택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체크리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현재의 상태를 체크하고 문제 부위를 찾는 데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내 허리에 가장 영향을 주는 곳을 찾았다면 그에 따른 개선 방법을 실시한다. 이 책에는 척추, 골반, 발을 바로잡아 요통을 개선하는 42가지 핵심 운동법이 소개되어 있다. ‘근력 강화 운동’, ‘관절 가동술’, ‘스트레칭’, ‘마사지’ 등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근력 강화 운동은 체간 근육을 튼튼하게 해서 허리 부담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관절 가동술은 척추나 골반, 발 등에서 뻣뻣해진 관절을 풀어 신체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스트레칭은 근육이나 근막을 잘 늘여서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고 장력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돕기 때문에 중요하다. 끝으로 마사지는 근막이 유착되거나 굳었을 경우 스트레칭만으로는 근육이 충분히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부드럽게 만드는 데 유용하다. 모든 방법에는 인체 해부 일러스트를 넣어 정확히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동작 설명도 상세하다. 20년간 통증 환자를 치료해온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것으로, 젊은 회사원부터 고령의 환자까지 만성통증 환자들이 인정한 안전하고 효과 빠른 방법들이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꾸준히 실시한다면 요통 없는 쾌적한 날들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은 사람들의 후기*****“디스크는 아닌데 허리 통증이 있어서 읽게 되었다. 요통의 다양한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대처법도 상세히 소개해서 도움이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이 이 책 한 권이면 요통이 낫지 않을까.”“요통에 대한 깊은 내용이 상세한 인체 해부 일러스트로 설명되어 알기 쉽고 좋았다.”“우리 몸은 전부 연결되어 있다는 개념과 척추, 골반, 발이라는 세 가지 토대를 조정하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다. 책에 나온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틈틈이 하고 있는데 확실히 허리가 좋아지는 느낌이다.” “달리면 허리가 아팠는데 발을 도수치료 받으면서 좋아진 적이 있습니다. 그땐 ‘이게 왜 그런 거지?’ 하고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만, 이 책을 읽고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의문투성이 요통에 대한 완벽 해설서입니다.” “허리 아픈 사람이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것들이 매우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통증 관련 직종에 있는 사람이 읽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상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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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악마와의 계약 (커버이미지)
    [문학]악마와의 계약
    • 폴 세비요
    • 돌도래
    • 2024-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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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악마의 게임 (커버이미지)
    [장르문학]악마의 게임
    • 앤절라 마슨즈 지음, 강동혁 옮김
    • 품스토리
    • 2024-02-19

    앤절라 마슨즈의 <형사 킴 스톤> 시리즈, 한국어로 새롭게 출간19개국에 번역 출간되어 시리즈 통산 1300만부 이상, 1~3권까지 200만권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1위에 오른 앤절라 마슨즈의 <형사 킴 스톤> 시리즈가 한국어 번역본으로 새롭게 출간되었다.<형사 킴 스톤> 시리즈의 인기 요소로는 예상 외의 반전을 숨기고 있는 플롯과 독자들에게 사이다를 마신 듯한 통쾌함을 선사해주는 시원시원한 전개, 작품 곳곳에서 드러나는 작가의 시니컬한 유머 감각 등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단연 시리즈의 주인공인 킴 스톤의 매력이다.주인공 킴 스톤은 어두운 과거를 가진 차가운 현실주의자로, 불굴의 의지로 여러 사건을 해결해가는 34세의 여성 형사다. 많은 독자에게 “뛰어난 지성, 타협을 모르는 정의감, 흔들리지 않는 냉정함. 킴 스톤은 완벽하다”, “절대 적으로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두려워하지 않는 형사” 등의 찬사를 받는 그녀는 작가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내 편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그렸다는 캐릭터로, 험난하고 흉흉한 이 세상에서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싸워줄 누군가를 찾고 있는 모두의 ‘팬심’을 자극할 만한 인물이다.사실, 그 ‘팬심’이 한국어 번역본의 출간으로 이어졌다. 해리 포터 시리즈 개정판을 번역한 강동혁은 이 시리즈가 잘 알려지지 않았던 10년 전부터 킴 스톤의 매력에 푹 빠져 작가에게 출간 가능성을 문의하는 편지를 보내는 등 우여곡절 끝에 출판사 \'품스토리\'를 설립하고 이 작품을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했다.이번에 출간된 책은 시리즈의 첫 세 권이다. 그중 1권 <소리 없는 비명>과 2권 <악마의 게임>은 같은 출판사에서 <너를 죽일 수밖에 없었어>, <상처, 비디오, 사이코 게임>이라는 제목으로 출간하였으나 번역 및 디자인을 개선하고 시리즈 통일성을 높여 새로 발간했다. 3권 <사라진 소녀들>은 이번에 처음 종이책으로 번역, 출간된다.앤절라 마슨즈의 <형사 킴 스톤> 시리즈는 앞으로도 깊이 있는 이야기와 킴 스톤이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통해 한국 독자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소시오패스와의 두뇌 게임<형사 킴 스톤 시리즈> 두 번째 사건, 『악마의 게임』앤절라 마슨즈의 <형사 킴 스톤> 시리즈 두 번째 작품 『악마의 게임』은 첫 번째 책 『소리 없는 비명』에서 보인 킴 스톤의 냉철함과 강인함을 이어받아, 더욱 깊고 복잡한 사건을 펼쳐놓는다.『악마의 게임』에서 킴 스톤은 인간의 마음을 조종하는 소시오패스 정신과 의사로부터 비롯한 일련의 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겉보기에는 완벽하고 매력적이기만 한 정신과 의사 알렉스 손은 사실 불쌍한 피해자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비열한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그녀의 정체를 꿰뚫어보는 건 킴 스톤뿐이다.킴 스톤이 이번에 마주한 적은 그녀가 지금까지 다뤄본 어떤 범인보다도 훨씬 더 어렵고 교묘한 수법을 사용한다. 킴 스톤은 알렉스 손의 매력에 홀려 있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파고들어 진실을 찾아내야 한다. 게다가 킴 스톤의 어두운 과거를 알아채고 그녀를 망가뜨리려는 알렉스 손의 치명적인 심리적 공격과도 맞서 싸워야 한다.앤절라 마슨즈는 이 작품을 통해 인간의 본질과 악의 본성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며, 킴 스톤이 이 악마 같은 상대와 맞서는 모습을 통해 탁월한 형사로서의 능력과 인간적인 면모를 선명하게 그려낸다. 범인의 속임수를 헤아리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킴 스톤의 모습은 독자들에게 벅찬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이번 책 역시 앤절라 마슨즈의 뛰어난 작가적 능력과 캐릭터 묘사는 <형사 킴 스톤> 시리즈의 독특한 매력을 한껏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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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 하던 짓 해봐, 지금부터 - 미루지 말고 귀찮아하지 말고 (커버이미지)
    [경제/비즈니스]안 하던 짓 해봐, 지금부터 - 미루지 말고 귀찮아하지 말고
    • 헤이든 원 지음
    • 터닝페이지
    • 2024-02-19

    “일단 해보자,우린 잃을 게 없잖아”정해진 틀에서 벗어나자신의 꿈과 행복한 인생을 성취하는‘안 하던 짓’의 비밀 ***일단 해보는 마인드와 실행력의중요성을 깨닫게 해줄 강력한 책!***_양킹(30만 영어 유튜버)우리는 매일 ‘하던 짓’만 한다. 공부도, 일도, 꿈도,이렇듯 대한민국에서는 인생 공식이 정해져 있고, 이 공식을 차근차근 따라가다 인생의 어느 시점에 어떤 위치까지 도달해있으면 성공한 인생이라 여긴다. 이런 인생 공식은 누가 만들었을까? 이 공식대로만 살아야 하는 법칙이라도 있는 걸까? 각자의 개성이 중요하다고 외치면서 왜 모두 남들과 똑같이 살고 있는 걸까? 이 책의 저자 역시 남들과 똑같은 방식대로 자신의 미래와 꿈을 향해 노력해 왔지만 항상 제자리 걸음이었다. 이에 수없이 많은 고민을 했고,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똑같은 인생을 살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제부터 남들과 다른 나만의 방식으로 인생을 살아보기로 결심하고 그때부터 남들은 하지 않는 ‘안 하던 짓’을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다. 그 순간부터 인생은 마법같이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 저자는 주위 사람 모두가 ‘안 돼’를 외쳤지만 할리우드 배우 되기라는 ‘안 하던 짓’을 무작정 해보기로 한다. 결국 많은 일들이 이루어진다. 하루 2시간 365일 영어 공부에 몰입해 영어 한 마디 못하던 영알못에서 영어로 연기하는 배우가 되고 할리우드에서 첫 작은 배역을 따냈다. 지금은 〈웨스턴애비뉴〉란 작품에서 비중 있는 배역을 맡는다. 이어서 대작 뮤지컬 〈도산 안창호〉 무대에 올라서기까지 한다. 이에 더해 영어 섀도잉 공부법으로 단기간에 영어 실력을 급격히 늘리는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고, 해외에 나가지 않고 국내에서 할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입증한 극소수의 사람에게만 허가한다는 유재석 비자(O-1)를 짧은 시간에 따낸 이야기까지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이 에피소드들은 모두 남들은 하지 않는 일에서 시작된 것이다.저자가 꿈을 이뤄가는 과정은 단순하다. 그것은 바로 평소의 나라면 ‘절대 하지 않을 일’을 해보는 것이다.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필요하면 그냥 해보는 것, 안 된다고 생각이 들어도 결국엔 한번 해보는 것이 ‘안 돼’가 ‘돼’로 바뀌는 마법의 순간을 만들어 낸다고 저자는 말한다. 남들이 정해놓은 뻔하고 지루한 인생은 버려라‘안 하던 짓’으로 자신만의 길을 가라!저자의 꿈은 할리우드에서 연기하는 것이었다. 연기를 정식으로 배운 적도 없었고, 집안이 풍족해 연기자 생활을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것도 아니었지만 꿈을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하지만 영어도 거의 하지 못하는 사람이 할리우드 배우가 되겠다고 하니 주위에서 말도 안 되는 꿈이라며 말리고 비웃는 사람도 있었다. “비록 당장 정상에 오를 순 없어도, 이렇게 오르다 보면 분명히 정상을 맞이할 엄청난 순간이 찾아오겠지.”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어라!저자는 자신만의 인생을 살아갈 독자를 위해 강조하는 것은 ‘안 하던 짓’을 하기로 했다면 끝까지 해보라는 것이다. 영어를 거의 하지 못했던 저자가 할리우드 배우가 되기 위해선 영어가 가장 급했다. 한 번도 영어 공부를 해본 적 없는 저자는 영어 공부에 몰입하기로 결심하고, 하루 2시간 365일 영어 쉐도잉을 시작한다. 미드 〈굿플레이스〉를 보며 수없이 따라했다. 때론 정말 안 들리는 문장이 있으면 그 문장이 들릴 때까지 수백 번 반복해서 들었다. 또한 실제 영어를 쓰는 환경에 노출시키면 영어가 더욱 늘 수 있겠단 생각에 외국인이 운영하는 가게를 찾았다. 그곳에서 일을 한다면 외국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직접 가게 주인에게 어설픈 영어 메시지를 보내고 가슴 떨리는 면접을 통과해 일을 시작했다. 처음엔 고난의 연속이었다. 일하는 초기에는 뭔가를 가져오라는 외국인 주인의 말이 제대로 들리지 않아 어림짐작으로 다른 걸 들고 가기도 했다. 그렇게 직접 부딪히며 부단히 영어 실력을 늘려갔다. 영어로 더 많이 말하고 싶어서 한국 손님에게도 영어로 응대했다. 차츰 입이 자연스레 열리기 시작했고, 교포로 오해받는 순간도 있었다. “자갈밭에서든 돌 틈새에서든 어떤 상황에서든 피어야 할 꽃은 피어난다.”할리우드 직항로를 직접 뚫고, 대작 뮤지컬 무대 위에 서다영어에 자신감이 붙은 저자는 할리우드로 가는 길도 자신이 직접 뚫기 시작했다. 미국의 여러 캐스팅 디렉터에게 자신을 어필하는 셀프테이프를 보냈다. 처음엔 쉽지 않았고 계속 떨어지기만 했다. 그러던 중 기회가 왔다. 〈웨스턴 에비뉴〉라는 큰 작품에 오디션을 볼 기회가 생겼고,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영어 연기를 완벽하게 해냈다. 모든 게 잘 풀려 캐스팅까지 되었으나 비자가 문제였다. 이 작품에 출연하기 위해서는 일명 ‘유재석 비자’라고 불리는 0-1 비자가 필요했다. 국내에서도 이 비자를 딴 사람들은 극소수였기에 가능성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고 수없이 많은 변호사를 만나고, 자신의 성취를 입증하는 복잡한 자료를 준비하는 등 갖은 노력을 한 끝에 국내 최초로 최단기간 0-1 비자를 따냈다. 이어서 꿈만 같던 일이 일어난다. 한인들이 만든 대작 뮤지컬 〈도산 안창호〉 무대에도 선 것이다.“최고를 꿈꾸기보다 오늘 하루 노력하기” ‘안 하던 짓’은 아직도 진행 중저자의 ‘안 하던 짓’은 아직도 진행 중이다. 자신의 미래를 미리 가정하고 선을 긋지 않는다.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현재를 긍정과 꾸준함의 힘으로 감싸며 최선을 다해 살아간다. 안 된다고 생각이 들어도 결국 한번 해보는 것, 나라면 절대 하지 않을 것을 찾아서 오늘도 아무렇지 않게 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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