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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민영 외 지음
- 출판사다락원
- 출판일2017-11-09
- 등록일2019-10-16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7 M
- 지원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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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기초 일본어부터 차근차근 마스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한꺼번에 마스터!
재미있는 상황으로 배우는 실전 일본어 마스터!
『다락원 일본어 마스터 ❷』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학습하여 일본어를 마스터하기 위한 시리즈 교재의 2권입니다. 총 12과의 분량으로, 재미있는 만화와 다양한 사진, 삽화는 학습자의 흥미를 돋우어 지루하지 않게 일본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연습을 통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골고루 익힐 수 있습니다.
일본어 마스터의 학습 도우미로는 ‘별책: 워크북’, ‘MP3 CD 및 MP3 파일’이 있습니다. 워크북으로는 본책에서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여 더욱 확실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MP3 CD로는 ‘회화 워밍업’과 ‘회화 마스터’를 현지인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회화 마스터’는 ‘느린 속도, 보통 속도, 빠른 속도’ 세 가지 버전으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듣기&말하기 연습에 유용합니다. MP3 파일은 다락원 홈페이지와 어플 ‘콜롬북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락원 일본어 마스터 ❷』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습 목표: 학습목표와 사진으로 실제 상황을 제시하여 이 과에서 배울 내용에 대한 예측 및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회화 워밍업: 이 과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함으로써 일본어에 대한 이해를 유도합니다. 또한 그림을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면서 주요 표현에 대한 선행 학습이 가능합니다.
․회화 마스터: 일본에서 어학연수를 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을 만화로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실제 상황을 통해 주요 단어와 문형에 대한 심화 학습을 합니다. 회화 마스터의 음성 파일은 ‘느린 속도, 보통 속도, 빠른 속도’ 세 가지 버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문법 마스터: 문법에 관한 언어 지식을 예문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다락원 일본어 마스터 ❷』에서는 JLPT(일본어능력시험) N5,N4 수준의 문법을 학습합니다.
․단어 마스터: 본문과 관련된 단어를 확장 연습합니다.
․말하기&읽기 마스터: 어휘 치환을 통한 말하기 반복 연습과 읽기를 통한 내용 확인으로 주요 표현에 대한 운용력을 향상합니다.
․쓰기 마스터: 쓰기 연습을 통해 주요 표현을 이해하고 확인 학습을 합니다.
․한자 마스터: 일본어 상용한자를 연습합니다.
․일본 문화 즐기기: 본문과 관련된 일본 문화를 소개하여 언어 지식과 문화 내용을 연계 학습합니다.
저자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일본 쓰쿠바대학교 대학원에 유학해 일본 고전 시가 문학 전공으로 석·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일본 고전 시가 문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3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된 연구 분야는 일본 고전 시가, 그중에서도 와카, 렌가, 하이카이를 중심으로 주석학적 연구 방법에 입각해 고전 읽기를 시도하는 것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총장, 한국일어일문학회 회장을 지낸 바 있으며 국내의 다양한 일본 연구 관련 학회에서 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일본 시가 문학사≫(공저, 태학사, 2004), ≪일본 시가 문학 산책≫(제이앤씨, 2006), ≪일본 문학의 흐름≫(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7), ≪요사 부손의 봄, 여름, 가을, 겨울≫(제이앤씨, 2007), ≪고바야시 잇사 하이쿠 선집?밤에 핀 벚꽃≫(태학사, 2008), ≪고금와카집 천줄읽기≫(지식을만드는지식, 2011), ≪햐쿠닌 잇슈의 작품 세계≫(공저, 제이앤씨, 2011), ≪렌가라는 문학과 소기≫(인문과 교양, 2014), ≪일본 시가 문학 길라잡이≫(한국외대 지식출판원, 2017), ≪후찬와카집 천줄읽기≫(공역, 지식을만드는지식, 2017), ≪습유와카집≫(공역, 지식을만드는지식, 2018) 등이 있으며, 일본 시가 문학 연구와 관련한 많은 논문이 있다. ≪금엽와카집/사화와카집≫에서 ≪금엽와카집≫ 1∼81번, ≪사화와카집≫ 301∼330번 노래를 옮겼다.목차
머리말
이 책의 구성과 특징
주요 등장인물
1 どこに ありますか
❶ 존재동사 「あります」・「います」 ❷ 조사 「~に」의 용법①
❸ 조사 「~の」의 용법 ❹ 인원수 ❺ 건물 층수
2 授業を 始めます
❶ 동사의 종류 ❷ 동사의 정중체 「~ます・~ません」
❸ 조사 「~を」의 용법
3 一緒に 行きませんか
❶ 조사 「~に」의 용법② ❷ 조사 「~で」의 용법
❸ 권유① 「~ませんか」 ❹ 권유② 「~ましょう」
4 どこへも 行きませんでした
❶ 동사의 과거 · 과거 부정 「~ました・ませんでした」
❷ 「의문사+か」 · 「의문사+も」
❸ 지시대명사 「こちら・そちら・あちら・どちら」
5 友だちと 映画を 見に 行きます
❶ 목적 「~に 行く」 ❷ 희망① 「~たい」 ❸ 희망② 「~が ほしい」
6 何か プレゼントを あげましたか
❶ 수수동사① 「あげる」・「くれる」 ❷ 수수동사② 「もらう」
❸ 조사 「~に」의 용법③ ❹ 조사 「~から」의 용법
7 はがきの 書き方を 教えて ください
❶ 동사의 중지형 「~て/で」 ❷ 의뢰 「~て/で ください」
❸ 「동사의 ます형 + 方」
8 今 何を して いますか
❶ 동사의 중지형 「~て/で」 <원인, 이유>
❷ 「~て/で います」・「~て/で いません」 <진행>
❸ 「まだ」・「もう」
9 窓が 閉まって いますね
❶ 상태① 「~て/で いる」 ❷ 상태② 「~て/で ある」
❸ 「~ので」 <원인, 이유> ❹ 접속조사 「~が」의 용법
10 じゃあ、教えて あげます!
❶ 행위의 수수표현 「~て/で あげる」・「~て/で くれる」・「~て/で もらう」
❷ 의뢰 「~て/で くれませんか」 ❸ 시도 「~て/で みる」
11 テニスを した ことが ありますか
❶ 동사의 과거 완료형 「~た/だ」 ❷ 경험 「~た/だ ことが ある」
❸ 열거 「~たり/だり ~たり/だり する」
12 お風呂に 入っても いいですか
❶ 허가 「~ても/でも いい」 ❷ 금지 「~ては/では いけない」
❸ 준비, 조치 「~て/で おく」
부록
스크립트 및 모범 답안
문법 찾아보기
단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