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성과를 만드는 기적 (커버이미지)
성과를 만드는 기적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상규 지음 
  • 출판사북랩 
  • 출판일2019-01-1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기업은 나한테 정확한 것을 요구한다. 정해진 시간 안에 원하는 성과를 창출할 것!
『청춘에게 전하는 여섯 가지 공감이야기』 저자가 CEO와 중간관리자에게 전하는 주옥 같은 경영 잠언

현재 한국 경제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빠져 있다. 실물 경제는 무기력증에 빠져 가야 할 길을 잃고, 침체의 터널은 굶주린 악어처럼 큰 입을 벌리고 기업을 집어삼키려 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진정한 실력을 갖추고 성과를 얻어내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즉 ‘위기 속에서 성과를 창출하는 기업과 조직, 그리고 사람들’만이 무한경쟁의 복마전을 뛰어넘어 진정한 성공을 거두고 생존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이 책은 개인과 기업이 성과를 높이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마음을 움직이는 짧은 문장을 통해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그 문장은 “‘무엇을 보는지’보다 ‘어떻게 보는지’가 더 중요하다.”, “움직이는 사람이 성과를 창출한다.”, “목표 달성에 몸부림을 쳐 보라. 고통의 흔적만큼 성과를 올린 것이다.”, “시기를 놓쳤다고 해서 가능성까지 놓친 건 절대 아니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성과를 만들 적기이다.”,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본인의 가치가 결정된다.” 등이다. 이 책은 이런 한 마디 경구를 통해 흔들릴지언정 무너지지 않는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성과가 필요한 모든 사람, 특히 CEO와 중간 관리자는 아침 조회 시간 또는 회의 시간에 직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글을 이 책에서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성과를 원하는 모든 이에게 마중물 역할을 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또 정해진 시간 안에 원하는 성과를 손쉽게 들어 올리는 지렛대로 쓰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청춘에게 전하는 여섯 가지 공감이야기』의 저자이다.

성과를 위해
같이 고민하고,
창출하며
나누고 싶어하는 이가
정성을 다해 글을 썼습니다.

목차

시작하면서 8

1. 성과를 만드는 내일
감사와 긍정: 혹독한 성과의 겨울을 견딜 수 있는 난로와 이불 19
희망: 봄이 아름다운 건 겨울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58
2. 성과자는 꿈을 꾼다
꿈: 어려움의 바람이 꿈을 흔들 때 향기를 뿌립니다 75
목표: 과녁이 있어야 활을 당길 수 있습니다 85
시간: 돌아오지 않는 화살 103
3. 실행이 답이다
실행: 무엇이든 얻고 싶다면 실행 말고 답은 없습니다 115
습관과 변화: 자연스러운 습관, 침몰하지 않는 변화 145
4. 지혜를 주는 한마디
지혜: 흔들릴지언정 무너지지 않는 지혜 165

마무리하면서 210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