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팀장의 기술 - 팀장이 되는 것은 자신이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는 일종의 발판이다 (커버이미지)
팀장의 기술 - 팀장이 되는 것은 자신이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는 일종의 발판이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형일, 김서윤 
  • 출판사북아띠 
  • 출판일2019-01-2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팀 조직은 대다수의 기업이 채택하고 있는 조직의 형태로서 환경 변화로 인한 시장의 성격 등을 그때그때 잘 파악하여 기업이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팀 조직은 기업 내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팀을 이끄는 팀장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시되고 있다.

그럼, 팀장은 시간이 가면 저절로 되는 것인가. 그렇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을 것이다. 아무 노력 없이도 되는 일에 시간과 정열을 쏟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사회생활은 적자생존의 원칙이 가장 잘 지켜지는 곳이다. 남보다 유능하지 않으면, 남보다 앞서가지 않으면 성공도, 미래도 없는 것이다.
팀장이 되는 것은 자신이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는 일종의 발판이다. 아랫사람을 통솔하는 법을 배우며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법을 실전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또한 내 역량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당신의 최종 목적지가 팀장의 자리는 아닐 것이다. 그러나 멀리 가는 길의 첫걸음이고 시작하는 첫 단추임에는 틀림없다.
그렇기 때문에 팀장이 되는 기술은 다시 생각해 보면 당신이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동안, 전반적인 행동 지침의 한 부분이면서도 전체를 다루고 있다고 보면 될 것이다. 오로지 팀장만을 위한 방법이 아니라 조직 생활을 하면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나아갈 바를 제시해 준다.
당신이 어떤 팀원인지 파악하고 팀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을 컨트롤하여 가치를 높이는 한편, 일 잘 하는 일꾼이라는 평을 듣는 게 중요하다.

이 책은 이러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윗사람과 뜻이 잘 통하고 자신의 일을 멋지게 해내는 당신이라면 팀장이 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