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뤼후이 지음, 차혜정 옮김
- 출판사쌤앤파커스
- 출판일2017-11-16
- 등록일2018-09-21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33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우리 모두는 한때
열렬했고, 불안했고, 휘청거렸다
지금도, 앞으로도 우리는
그렇게 스스로를 완성해갈 것이다
중국 젊은 세대가 열렬히 애정하는 여성 작가
뤼후이의 베스트셀러 에세이 《시간이 너를 증명한다》
현재 중국 젊은 세대에게 가장 열렬한 지지를 받는 여성 작가, 내는 책마다 베스트셀러, 세대를 가로질러 수많은 독자들과 공감하는 탁월한 문장들…. 이런 수식어가 따라붙으며 최근 중국 서점가의 신성으로 떠오른 에세이스트 ‘뤼후이’의 대표 에세이가 출간됐다. 《시간이 너를 증명한다》는 ‘시간’이라는 개념을 통해 사랑과 이별, 타인과의 관계, 자존감 회복 등 복잡 미묘한 인생의 엉킨 실타래를 한 올 한 올 풀어나가는 책으로, 뤼후이의 주요 지지층인 20~30대 여성 독자뿐 아니라 수많은 독자들에게 폭넓게 사랑받으며 중국에서만 100만 부 넘게 판매되었다.
개인적 감상의 나열과 ‘예쁘고 듣기 좋은 말’로 포장된 에세이들과 달리 이 책에는 저자가 직접 만나서 관계 맺고 경험한 사람들의 누추하지만 아름답고, 보편적이지만 밝게 빛나는 삶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모든 것을 다 주어도 아깝지 않았던 남자 친구와 이별한 뒤 다른 삶을 시작한 여인의 황량한 마음속 풍경, 관심조차 없던 남자가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뒤 그가 자신을 남몰래 짝사랑해왔음을 알게 된 친구의 변화된 인생, 이기적인 부모를 증오하는 소년과 함께 들은 노래에서 발견한 헌신적 사랑의 가치, 눈먼 남편 곁에 항상 자신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하려고 짙은 향수와 큰 목소리로 치장한 여자의 기구한 사연….
이처럼 저자는 수만 번을 흔들리고 방황하면서도 때로는 기쁨과 환희의 눈물이 교차하는 삶을 살아가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를 정성껏 담아낸다. 망망대해를 떠돌던 꿈, 거센 눈보라 같았던 시련, 맹렬히 타오르던 사랑… 이 모든 ‘시간’의 조각들은 밤하늘에 쏟아지는 유성우처럼 빠르게 스쳐 지나갔지만, 존재의 흔적 속에 차곡차곡 축적되어 다른 누구도 아닌 ‘나’를 증명하는 도구가 되어준다.
“사랑했고, 실수했으며, 모든 것이 지나갔다. 좋은 일, 나쁜 일, 모든 것은 과거가 되었다. 시간이 모든 것을 증명할 것이다.”
흔들리고 방황했던 시간의 조각들
그 조각들이 모여 단단한 삶을 만든다
《시간이 너를 증명한다》는 수학자가 복잡하고 어려운 공식을 증명하듯 우리가 살면서 부딪치는 고민거리들을 하나씩 ‘증명’해나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각 장은 자기 앞의 생, 사랑, 관계, 자존감을 주제로 삼고 있으며, 마지막 장에서는 ‘사소하지 않은 생의 흔적’이 새겨진 시간들이 모여 어떻게 결국 우리의 ‘인생’이 되는지를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이를 위해 저자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뿐만 아니라 지구 반대편으로 여행을 떠났을 때 만난 사람들까지 책으로 끌어들여 다채로운 에피소드로 재구성하는데, 그럼으로써 마치 여러 편의 짤막한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마저 선사한다. 이 책의 등장인물들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마주칠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자기 몫의 시련과 아픔을 감내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우아하고 당당하게 살아낸다. 포기하고 돌아서는 순간에도 그들은 자신이 노력하고 정성을 쏟았던 시간을 떠올리며 지긋이 웃는다.
이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을 수동적으로 따르는 것이 아니라 “반석처럼 단단한” 마음을 갖는 것에 대한 이야기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새로 출발하는 것은 나약한 것이 아니다. 넘어진 사람 중 일부는 그 길이 자신의 길이 아니며, 넘어진 이유와 그 길을 포기해야 하는 아픔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굴욕스럽게 실패했더라도 다른 길을 새로 걷다 보면 다시 시작할 수 있다. 그것이 막다른 길에서 끝까지 버티는 것보다 훨씬 낫다.” 그리하여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시침과 분침이 충실한 목격자가 되어 당신의 수고와 노력을 기록해줄 것이다.”
불안하고 자책할수록 더욱 깊어지는 성찰
찬란한 삶의 밑거름이 되어줄 시간의 힘
과거의 모든 순간들이 모여 ‘현재의 나’라는 존재를 완성했듯이 현재의 모든 순간들이 모여 ‘미래의 나’를 완성하게 되리라는 사실은 자명하다. “나비에게는 징그러운 애벌레 시절이 있고 펭귄에게는 초라한 몰골의 털갈이 시절이 있다. 바다 밑에서 몇 천 년 동안 단잠을 잔 조개만이 고귀한 진주를 품는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은 “시간이 부족하다”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며, 그렇게 시간이 흐른 뒤에는 지나간 잘못과 후회를 시간의 탓으로 돌린다. 이에 저자는 “시간은 조용하고 공평하다”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추악하고 실패할 때도 시간은 조용히 죄를 뒤집어쓰며, 선량함과 성장을 위해서는 빛나는 훈장을 걸어준다.”
《시간이 너를 증명한다》는 지금 이 순간 운명적인 갈림길 앞에서 갈팡질팡하며 불안에 떠는 시간들, 지금 자신의 모습이 보잘것없다 여기며 흘려보내는 시간들마저도 훗날 찬란한 삶의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라는 확신을 주는 책이다. 하루하루 버텨내느라 지치고 타인과의 관계에서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지금 이 순간도 곧 지나갈 거라고, 그러니 다 괜찮을 거라고 토닥토닥 다정한 위로를 건네는 소중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중국 젊은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에세이스트. 출간하는 책마다 판매 부수 100만을 넘겨 ‘백만 베스트셀러 작가’로 불린다. 영화·드라마 등 영상물을 주로 제작하는 중국 공푸쩐옌(工夫?言) 미디어사 부사장이기도 하다. 뤼후이는 언제나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삶에서 글감을 찾는다. 현실에 굳건하게 발을 디디고 있는 이야기, 진심과 통찰이 가득 담긴 문장은 불확실한 현재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험난한 세상과 담대하게 맞설 수 있는 용기와 위안을 전한다. 그녀의 글은 ‘내 삶의 한 토막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놓치고 지나버린 행복을 찾게 해준다.’는 평가와 함께 독자들로부터 뜨거운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저서로 《모든 것이 최고의 계획(一切都是最好的安排)》, 《시간이 너를 증명한다》 등이 있다.목차
한국어판 서문 │ 시간이 당신의 모든 수고와 노력을 기록해줄 것이다
제1장 자기 앞의 생을 마주하는 시간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고 걷기
고맙지만 나는 내 길을 가겠어요
성난 파도와 회오리바람을 끌어안는 법
아름다움은 저절로 드러나지 않는다
동쪽은 비바람, 서쪽은 석양
결국 네 마디로 끝난 이별
제2장 빛바랜 사랑을 회복하는 시간
사랑, 한없이 나약하기에 그토록 영원한
평생 당신을 견디겠다는 고백
연인으로 삼아서는 안 되는 남자
너만 좋다면 그걸로 됐어
기꺼이 속아줄 수 있는 사랑의 언어
당신이 사랑한 사람, 당신을 사랑한 사람
제3장 관계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시간
쓰임새가 존재 의미를 규정한다
타인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의무
우리는 인정받을 때 더 빛난다
절망의 길모퉁이를 두려움 없이 돌아가는 법
내가 원하는 것을 타인에게 먼저 베푼다면
함께 살아가기 위한 배려의 미학
제4장 흔들리는 나를 성찰하는 시간
잘못된 길을 고집하면 잘못을 되풀이할 뿐이다
나를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
때때로 우리는 생각이 너무 많다
신념이 있다면 목표는 높게 잡아도 좋다
시작하지 않으면 날아오를 수도 없다
제5장 견뎌온 순간들이 찬란한 삶으로 완성되는 시간
소중한 것을 누릴 자격
강물은 깊을수록 느리게 흐른다
스쳐 지나간 인연들의 영향 아래에서
훌륭한 공연을 볼 시간은 아직 충분하다
시간이 모든 것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