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인숙 지음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17-10-24
- 등록일2018-09-21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17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오늘도 누군가는 구원을 기다린다
‘백발백중 전도 레시피’로 마음을 사라
@ 때와 장소, 상황에 맞게 그때그때 활용할 수 있는 미니 활용북 포함@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 1:8)는 말씀대로 그리스도인들은 모두 복음 전파에 대한 사명을 받았다. 하지만 현실은 전도에 부담만 있을 뿐 전도가 너무 어려워 입을 다물고 산 지 오랜 경우가 많다. 조용히 기도만 한 지도 십 수 년, 아니 몇 십 년이 되어도 열매가 없어 애가 탄다. 특히 아직도 믿지 않는 가족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
이 책은 이런 답답함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 눈과 귀가 번쩍 띌만한 좋은 책이다. 저자 또한 전도를 하고 싶었으나,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 수많은 날들을 고민하며 지냈다. 자신에게 전도를 잘 가르쳐 줄 누군가를 끊임없이 찾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 열왕기하 4장 말씀으로 찾아오셔서 “너 가 가진 그 영혼에 대한 갈급함이 네가 가진 기름 한 병이니, 가서 그릇을 빌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말씀을 계기로, 수많은 설교와 책들, 사람들과의 대화 등을 통해 전도의 접촉점이 될만한 말들을 수집하고 적용함으로써 20년간 수많은 사람들을 주님께 인도하고 있으며, 자신의 전도 경험을 나누는 전도 스피치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과거에는 음식을 맛있게 만들고 싶은데 조리법을 몰라서 초보 주부들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검색만 하면 음식 레시피가 나와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전도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 주저 하는 사람들에게 때와 장소와 상황에 맞는 전도 레시피를 들여다보면서 전도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는 안내서이다. 특히 부록인 '활용북'은 전도 대상자의 상황에 맞게 그때그때 손쉽게 펼쳐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휴대용으로 작게 만들었다.
이 책이 ‘살림’ 곧 사람을 살리는 전도 레시피가 되길 희망한다. 목회자와 교회 중직자를 비롯하여 선교사, 은퇴한 실버 세대, 차세대 교사, 탈북민 및 이주민 사역자, 일반 성도 등 전도의 열정을 지닌 독자들에게 읽혀져, 주님의 다시 오심을 앞당길 수 있는 촉매제가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전도에 인생 후반전을 건 만년 소녀 박인숙!’6년간의 교직생활 후, 결혼하고 줄곧 전업주부로 살던 저자가 춤추듯 전도하며 사는 비결이 궁금하다. 그녀는 여느 그리스도 인처럼 전도에 대한 마음은 간절하나, 접근법을 몰라 전도에 선뜻 나서지 못했다.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은 그녀의 마음속에 있는 전도에 대한 갈망을 높이 사셨고, 열왕기하 4장 말씀으로 전도의 접촉점이 되는 그릇(언어)을 빌리라는 마음을 주셨다. 그 후 목사님들의 설교와 책들,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 등을 통해 닥치는 대로 전도에 사용할 그릇을 빌렸다.
이렇게 20년! 저자는 전도 대상자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열 수 있는, 때와 장소와 상황에 맞는 ‘TPO 전도 레시피’를 얻게 되었 다. 무턱대고 다가가지 않고 전도 대상자의 형편과 상황에 맞는 언어로 다가갈 때, 절대로 열리지 않을 것 같던 마음이 복음 을 향해 활짝 열렸다. 저자는 그간 모은 전도의 비법을 이 책에 고스란히 소개한다. 이 레시피만 있으면, 누구나 전도할 수 있다.
저자는 온누리교회 전도콜센터에서 ‘애니콜 전도자’로 후반전 인생을 드리기로 결단한 뒤 20년째 전도 현장을 발로 뛰고 있 다. 믿지 않는 남편과 시어머니를 위해 무릎 기도를 쌓으면서 생면부지의 사람들 특히, 병원 전도 사역을 중점적으로 펼쳤다. 온누리교회의 ‘온누리전도학교’에서 전도 강사로 섬기며, 예수제자학교.시니어 아카데미.온누리 캠퍼스 교회를 비롯, 교계의 여러 기관에서 전도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인생은 실력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꿈대로 된다”고 외치는 그녀는, 자칭 타칭 ‘만년 소녀’로 통한다 .
-
저자 이메일 is6526@naver.com
목차
1부_전도 레시피 1
: 전도가 어렵다? 방법만 알면 쉽다!
그릇을 빌려라 022
"자네는 정말 영험한 여자야!" 027
새 타이어로 갈아 끼우시는 하나님 034
나부터 복음에 사로잡혀야 한다 039
전도는 타이밍이다 044
TPO에 맞는 전도의 옷을 입으라 051
부담스럽지 않은 용어 선택 056
데자뷔와 뷔자데 062
고정관념은 고장 난 관념이다 067
가족전도가 부담스러워 072
전도는 먼저 말 걸기다 077
예수! 우리의 필요충분조건 083
2부_전도 레시피 2
: 도구를 활용하면 백발백중
밀가루 한 줌으로 복음 전하기 092
행복 접촉점 찾기 098
질문으로 영혼을 터치하라 103
복음팔찌 활용하기 108
공통분모 찾기 112
소통은 밥통에서 시작된다 119
영생에 대한 오해 풀기 124
전도에 포기란 없다 128
복음을 움직이는 관계의 힘 132
평소 전도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137
당신에게는 '삼관오림'이 있는가? 143
3부_전도 레시피 3
: 응용 단계의 맛깔 나는 전도
탈북자나 이주민들에게 꿈을 심어 주라 152
신뢰와 우정을 쌓으면 무슬림 전도도 가능하다 158
하나님께 나아가는 최상의 제사를 드리라 163
귀신에 시달리는 이를 예배의 자리로 168
어린이 전도는 황금어장 173
진화론은 과학, 창조론은 종교다? 179
은혜의 강가 185
전도의 골든타임 189
인생의 성공은 하나님을 만나는 것 196
4부_전도 레시피 4
: 전도하기 딱 좋은 나이, 전도 고수를 꿈꿔라
꿈은 늙지 않는다 202
은퇴를 은퇴하라 209
에반젤리스트란 명함을 본 적이 있는가? 216
할머니는 두레박이다 219
인생은 스토리텔링이다 227
자존심에서 자존감으로 234
갈매기의 꿈, 전도자의 꿈 240
내 인생에 제목을 달다 246
에필로그_252
: 시니어 군대여, 일어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