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상준 지음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14-09-21
- 등록일2017-12-07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4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신이 도대체 내게 해준 게 뭐야?"
상처받지 않은 척 하나님 곁을 맴도는
내적 방랑자들을 향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
당신의 내면 깊은 곳에 숨은 가인을 찾아내라!
우리 내면 깊은 곳에는 '가인'이 숨어 있다. 상처받아 하나님을 떠난 이, 상처받지 않은 척 하나님 곁을 맴도는 이, 자신을 아벨이라 착각하는 이 등. 저자는 오랫동안 성경을 묵상했고, 신앙과 인생 사이의 분리장벽을 허물고자 가인이라는 인물을 관찰했다. 가인은 최초의 살인자이지만 인간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그의 행적을 살펴보면 영웅이다. 절망 속에 굴하지 않고 도시를 창설한 입지전적인 인물이기 때문이다. 가인은 왜 신을 떠났을까? 왜 신에게 돌아오지 않았을까? 왜 그는 도시라는 공간을 만들고 신 존재 자체를 망각하고 싶어 했을까?
영적 상처는 모든 인간에게 있다. 인간은 신에 대한 불신과 상처가 한가득인 존재다. 가인 이야기를 통해 상처받은 이들을 이해할뿐더러 내 안에 숨어 있는 가인의 모습도 들여다볼 수 있다. 그리하여 나와 타인의 내적 방황을 이해하고 치유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저자소개
그의 메시지에는 언제나 진실함이 있다. 말씀의 전언자로서 하나님 앞에 온전하게 서고자 하는 몸부림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이 독자와 청자의 영혼에 울림이 된다. 그는 오랫동안 성경을 묵상했고 인생에 대해서 관조했다.저자는 3대째 믿음의 가정에서 자랐지만 우울증이 심해 죽음을 묵상하며 살았다. 그러다 15세에 극적으로 하나님을 만난 후 변화되어 지금은 생명의 말씀을 전하며 살고 있다.
두려움은 그림자 같아서 도망갈수록 쫓아온다. 그러므로 두려움의 실체를 직면하고 뛰어넘어야 평안을 누릴 수 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상담하며 만난 사람들의 사례를 토대로 성경적으로 두려움을 뛰어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두려움에 지친 사람들을 해방시키고 자유와 은혜의 창공으로 올라가도록 돕는다.
저자는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장로회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다. 두란노 천만큐티운동본부 및 온누리교회 청소년 사역, 대학청년 사역, 밴쿠버 온누리교회를 섬겼으며, 현재 양재 온누리교회 담당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그래도 너는 아름다운 청년이다》, 《가인 이야기》가 있으며, 역서로는 《오직 예수》, 《제자제곱》, 《지옥은 없다?》, 《성장하는 교회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인생》, 《리더가 알아야 할 7가지 키워드》, 《윌로우크릭 청소년사역 이야기》, 《D.L. 무디(상.하)》(이상 두란노), 《다윗의 장막》, 《하나님의 관점》, 《하나님의 관점(실천편)》, 《균형의 영성》, 《위대한 장인》 《종의 마음》, 《예수를 위한 바보》, 《그 이름 예수》(이상 토기장이) 등이 있다.
Email : appalee0415@gmail.com
목차
프롤로그 왜 가인인가?
1부
땅에서 도망치던 날
에덴에서 쫓겨나던 날
적과의 동침
제3의 인간이 태어나다
흙의 아들, 흙에서 노동하다
가인의 동생이 태어나다
생명의 아들, 생명을 돌보다
소산의 일부를 바쳐라
2부
가인의 제사
아벨의 제사
잔칫날이 제삿날이 되다
가인, 고개를 떨구다
돌이킬 수는 없는 것일까?
최초의 살인
두 아들을 모두 잃다
신의 질문
신의 선고
가인 콤플렉스
신의 보호
3부
가인, 여호와를 떠나다
에덴의 동쪽으로 가다
가인, 아들을 얻다
최초의 도시를 세우다
비틀거리는 도시
놀라운 가인의 후손들
빗나간 인생들이여
가인, 숨을 거두다
에필로그 어디로 돌아갈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