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A Place so Foreign (커버이미지)
A Place so Foreign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Cory Doctorow 
  • 출판사Project Gutenberg 
  • 출판일2012-04-0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저자소개

캐나다 출신 괴짜 작가로, 자유 저작권 운동가이자 ‘비타협적인 활동가’로 유명하다. 4개의 대학을 다녔지만 졸업은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이 책 속에도 등장하는, 인터넷의 자유를 위해 힘쓰는 시민단체 전자프런티어재단(EFF)에서 오래 활동해왔고, <테크노라티>가 선정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로그’인 <보잉보잉>의 공동 편집자이기도 하다. 월간 방문자가 평균 3백만 명을 넘는 <보잉보잉>은 매년 접속자수와 이용률, 지명도에 따라 선정하는 세계 블로그 순위에서 10위 아래로 내려온 적이 없다.

코리 닥터로우는 표현의 자유와 저작물의 자유로운 사용, 프라이버시 보호, 정보 투명성 등에 관한 칼럼과 에세이를 <가디언> 등 각종 매체에 활발히 기고하고 있는데, 한국에는 이제야 처음 소개되지만, 2000년 초반부터 꾸준히 과학소설을 발표해왔다. 그동안 로커스상 세 번, 존 W 캠벨상 두 번, 그리고 프로메테우스상을 세 번이나 수상하는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문제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화제를 몰고 다니고 있다. 특히 한 해에 발표된 SF 중 최고의 논쟁적인 작품을 선정해서 수상하는 프로메테우스상은 현재 최다 수상자로 기록되어 있다.

《리틀 브라더》와 《홈랜드》, 프로메테우스상을 연이어 수상한 《해적 영화관》 등 많은 작품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으며, 26살로 요절한 천재 해커 애런 슈워츠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누가 애런 슈워츠를 죽였는가?>(2014)에 애런 슈워츠의 친구이자 동료 활동가로서 출연하기도 했다. 3D 인형 제작사인 매키랩의 창설자이자 CEO인 앨리스 테일러와 2008년 결혼해 딸 하나를 두었고, 2015년 가을 영국 생활을 정리하고 미국으로 이주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