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의심의 질문 - 하나님은 언제나 선하신가? (커버이미지)
의심의 질문 - 하나님은 언제나 선하신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매트 롤린스 지음, 피터 백 옮김 
  • 출판사옛길(도서출판) 
  • 출판일2015-03-3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의심의 질문’의 원제목은 ‘The Question’이다. 정관사 ‘The’를 사용하여 보통의 질문이 아니라 어떤 근원적인 질문임을 나타내고 있다.
이 책의 부제(副題)는 ‘하나님은 언제나 선하신가?’이다. 그러니까 매트는 ‘하나님의 선’이라는 문제에 대해서 도전적이고 근원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는 것이다.

매트는 이 문제를 욥의 이야기를 가지고 풀어가고 있다.
사실 ‘하나님의 선’과 욥의 이야기를 연결시킨 것이 새로운 시도는 아니다. 이미 많은 신학자들과 저술가들이 부당해 보이는 욥의 느닷없는 재앙에 대해 질문을 했고, 나름대로의 답을 내놓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욥에 대한 하나님의 ‘의도적인 시험’은 여전히 우리에게 의문으로 남아있으며 그것은 또한 여전히 ‘하나님은 과연 선하신가?’ 라는 질문을 하게 만든다.
‘욥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일 경우에는 누구나 비교적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만, 막상 이것이 내 문제가 될 때는 지금까지 들었던 모든 해답이 허망하게만 여겨지기 때문이다.


지금 당신이 고통 앞에 서 있다면, 그것도 부당하게 여겨지는 고통이며 고난이라면 당신은 하나님에게 매트와 똑같이 도전적이며 진부한 질문을 던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 “하나님. 당신은 정말 선하십니까?”
이것은 좋은 일이다. 하나님에게는 어떤 질문도 용납되니까.
비록 우리의 질문이 진부할지언정 하나님의 답은 진부하지 않으며, 늘 새롭다. 매트는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선을 우리 가슴에 보여주며 결국에는 질문을 던진 사람에게 묻는다. -“당신은 선하십니까?”

비록 이 책이 얇고 작지만 매트의 탁월한 영성을 거쳐 깊고 넓은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 매트 롤린스는 예수전도단(YWAM)의 강사로, 하와이 열방대학을 비롯하여 세계 곳곳의 믿음의 형제자매들에게 복음의 아름다운 소식을 널리 전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리더십과 조직 관리에 관한 탁월한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하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사람들이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깨달음을 얻는 데 도움 주는 일을 좋아하고, 변화의 위기에 직면한 경영자들을 돕는 일에도 헌신하고 있다.

저자소개

아내 Celia와 함께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다.

매트는 Wales 대학에서 Leadership development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는 Green Bench Consulting의 CEO를 맡고 있다. 25년간 하나님을 위한 일에 열심을 다하는 한편 홍콩, 싱가폴, 사이판에서 여러 가지 일을 하기도 했다. 매트는 스피치와 글쓰기에 있어서 열정적인 교육자이며, 현명한 커뮤니케이터다. 그는 25개국 이상에서 강사로 초청받아 강의를 해왔고 15권의 책을 저술했다.

매트는 기업가와 각 영역의 리더들을 위해 최근에 BTLI(Broken Top Leadership Institute)를 설립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기업과 사회 각 영역에 임하도록 그의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페이스북 Broken Top Leadership Institute에 묵상 글을 수시로 올려놓고 있으므로 이를 통해 매트와 교제를 나눌 수 있다.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