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각성 (커버이미지)
각성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케이트 쇼팽 지음 
  • 출판사바른번역(왓북) 
  • 출판일2016-10-2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오늘 저와 헤어질 때 제게 다가와서 제 어깨뼈를 만져보는 거예요. 제 날개가 튼튼한지 보겠다고 말했어요. ‘전통과 편견의 평원 위를 날아오르려는 새는 날개가 튼튼해야 해요. 약한 새가 멍들고 지쳐서 땅에 떨어져 퍼덕거리는 모습은 슬프거든요.’ 라고요.”
-27장 p.122

”당신은 아주, 아주 어리석은 남자군요. 퐁텔리에 씨가 나를 놓아줄 거라는 불가능한 일을 꿈꾸면서 시간을 낭비하다니요! 전 더 이상 남편이 버릴지 아닐지를 결정할 그의 소유물이 아니에요. 전 제가 선택한 곳에 있을 거예요. 그가 만약 ‘자, 로버트, 에드나를 데려가서 행복하게 살아. 에드나는 이제 자네 것이야.’ 라고 했다면 난 당신 둘 다를 비웃었을 거예요.“
-36장 p.159

저자소개

19세기 후반 그 당대에는, 기존 사회의 관습과 규범에 도전했다는 이유로 폄훼되었던 작가이다. 그녀가 살았던 시기는 새로운 세기가 도래하는 무렵이었고, 청교도 윤리를 정신적 지주로 삼았던 미국 사회는 20세기의 불확실한 시작에 직면하여 두려움을 느끼고 그녀를 철저히 배척했다. 특히 ‘여성의 자아’를 작품 주제로 해서, 한 여성이 온전한 인간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소설인『The Awakening』은 미국 문학사에서 여성의 자주적인 삶을 진지하게 탐구한 최초의 소설로, 동시대의 여느 사람들을 앞서는 통찰력 있는 의식을 제시한다. 그렇기 때문에 20세기 후반에 이르러 작가 케이트 쇼팽이 페미니즘의 선구자로 부각되면서 재조명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1890년에 처음 발표한 『At Fault』와 1894년과 1897년에 각각 발표한 단편 소설집인『Bayou Folk』, 『A Night in Acadia』가 있으며, 1901년『The Wood-Choppers』, 1902년에 출간한 마지막 소설『Polly』가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