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피트 윌슨 지음, 정성묵 옮김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16-03-15
- 등록일2015-11-30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2 M
- 지원기기
PC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PC
책소개
이제 '믿음 같으나 믿음 아닌 것들'을 과감히 정리할 시간이다.
현대인의 내면세계를 잠식하고 있는 불안 심리
무엇이 당신을 잠 못 이루게 하는가
홀로 속 끓이는 하얀 밤을 끝내다
'불면증'과 '공황장애'가 한국 사회를 대표하는 슬픈 키워드가 되었다. 입버릇처럼 "아, 불안해", "걱정이 돼서 잠이 안 와요", "가슴이 답답해요"를 달고 사는 사람이 많다. 당신은 무슨 생각에 사로잡혀 뜬눈으로 지난밤을 지새웠는가? 오늘, 무엇이 당신을 불안하게 하는가?
누구나 자기 삶이 명확해지기를 원하고, 자기 결정과 계획이 옳다는 확실한 증거를 원한다. 하지만 삶은 매뉴얼을 제공하지 않고 좀처럼 직선을 그리지도 않는다. 인생의 불확실성 앞에서 어찌할 바 몰라 염려만 하는 고질병에는 크리스천도 예외가 없다. 절호의 기회가 올 때까지 구석에서 마냥 기다리는 대신 불확실성 속으로 몸을 던지는 법을 배우면 우리 삶이 어떻게 달라질까? 미국 크로스포인트교회의 담임목사 피트 윌슨이 그의 네 번째 책, 《두려움이 속삭일 때》에서 이 문제에 정면으로 맞섰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염려를 끊고 싶을 때
아무리 걱정해도 걱정거리가 줄지 않을 때
하나님의 사랑이 믿어지지 않는 그런 날,
이 책을 권합니다.
이 책은 잘 지내는 척하는 표정 뒤에 숨은 우리 내면의 깊은 두려움을 끄집어내 근본 해결책을 찾는다. 저자는 우리의 문제가 사실상 두려움의 문제가 아니라 믿음의 문제라고 지적한다. 그러니 우리의 목표는 덜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더 믿는 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이다. 믿음의 여정은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을 향한 항복의 여정이다. 단, 패배를 뜻하는 항복이 아니라 승리로 이어지는 항복이다. 만사가 어렵게 느껴지는 날이 계속된다면? 알 수 없는 불안에 잠 설치는 밤이 늘고 있다면? 이제 '믿음 같으나 믿음 아닌 것들'을 과감히 정리할 시간이다. 이 책을 통해 당신 삶의 주인을 바꾸라. 맡김과 항복의 후련함과 능력을 체험해 보라.
이 책은 한 장(chapter)이 끝날 때마다 '이것만은 꼭 생각해 볼 것'이라는 질문 코너를 통해 스스로를 점검하고, '이것만은 꼭 해 볼 것'이라는 수행 미션 코너를 통해 하나님이 주신 꿈과 계획을 향해 믿음의 발걸음을 떼도록 독려한다. 두려워도 한 발을 떼라. 두려워도 걸으라. 비로소 가야 할 길이 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미국 테네시 주 내슈빌에 있는 크로스포인트교회(Cross Point Church)의 담임목사다. 피트 윌슨이 아내와 함께 개척한 크로스포인트교회는 2002년에 세워진 이후 주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고, 현재는 내슈빌 전역의 일곱 개 캠퍼스와 온라인을 통해 매주 6천 명 이상이 예배드리고 있다.피트 윌슨은 웨스턴켄터키대학(Western Kentucky University)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공부했고, 켄터키 주 루이빌의 서던신학교(Southern Seminary)를 다녔다. 《플랜 B》(두란노), 《세상인가, 하나님인가》, 《괜찮지 않아도 괜찮다》(이상 아드폰테스) 등의 저서를 통해 현실과 괴리되지 않은 믿음, 생활과 맞닿아 있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잘 담아내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누구나 자기 삶이 명확해지기를 원한다. 자기 결정과 계획이 옳다는 확실한 증거를 원한다. 하지만 삶은 매뉴얼을 제공하지 않고 좀처럼 직선을 그리지 않는다. 인생의 불확실성 앞에서 어찌할 줄 몰라 주저앉아 있는 사람이 너무도 많다. 절호의 기회가 올 때까지 구석에서 기다리는 대신 불확실성 속으로 몸을 던지는 법을 배우면 삶이 어떻게 달라질까?
피트 윌슨은 그의 네 번째 책인 《두려움이 속삭일 때》에서 잘 지내는 척하는 표정 뒤에 숨은 우리 내면의 깊은 두려움을 끄집어내 근본 해결책을 찾는다. 나아가 우리가 하나님의 계획을 향해 믿음의 첫걸음을 떼도록 도와준다.
www.PeteWilson.tv
트위터 twitter.com/pwilson
블로그 withoutwax.tv
목차
먼저 읽은 이들이 말하는 《두려움이 속삭일 때》
프롤로그. 괜찮은 척하지 않는 용기가 필요하다
Part 1. 왜 이렇게 두려운 걸까
1. 언제쯤이면 걱정 없이 살 수 있을까
2. 누구에게나 남모를 아픔이 있다
3. 사라질 것을 놓아야 영원한 것을 붙들 수 있다
4. 안절부절 인생에 마침표를 찍으라
Part 2. '덜 염려하기'가 아니라 '하나님 더 믿기'를 연습하라
1. 내 시간표와 달라도 기다리기
2. 공들인 인생 그릇을 내어 드리기
3. 내리막길을 묵묵히 견디기
4. '하나님 중심'으로 일상 조율하기
Part 3. 지금 믿음의 첫발을 떼라, 비로소 갈 길이 보인다
1. 두려움 속으로 뛰어드는 순간, 열정에 불이 붙는다
2. 안전보다 더 큰 분이 앞장서신다
3. 안심하라, 꼭 맞는 도움을 주신다
4. 당신의 승전보를 나누라, 누군가의 승리로 이어진다
에필로그. 허비되는 것은 하나도 없다
감사의 말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