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MS오피스 2010을 이용한 핵심 컴퓨터 활용 - 자료조사부터 리포트 작성 프레젠테이션까지 (커버이미지)
MS오피스 2010을 이용한 핵심 컴퓨터 활용 - 자료조사부터 리포트 작성 프레젠테이션까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태경 지음 
  • 출판사이담북스 
  • 출판일2011-06-1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리포트 및 발표자료 작성과 관련된 핵심 컴퓨터 활용 기술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익히게 함으로써 컴퓨터의 활용 능력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 전반에 걸쳐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부분은 자료의 조사 및 정리, 두 번째 부분은 MS 워드 2010을 활용한 리포트 및 논문의 작성을 다룬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MS 엑셀 2010을 활용한 함수 및 데이터의 시각화 처리, 네 번째 부분에서는 MS 파워포인트 2010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작성,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레젠테이션 준비 및 발표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이 책을 통해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 활용의 핵심 기능들을 익히고 학업 및 다양한 사회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성균관대학교 공학박사
현) 서울신학대학교 교수, 교수학습개발센터장

목차

머리말



Part Ⅰ 자료조사 및 정리

Chapter 1. 자료의 검색

1. 자료의 효과적인 검색 방법

2. RSS를 활용한 정보 수집

Chapter 2. 자료의 분류 및 정리

1. 자료의 분류 방법

2. 자료의 정리 방법

3. 마인드맵 도구를 활용한 자료의 정리



Part Ⅱ 워드 2010을 활용한 리포트 작성

Chapter 3. 리포트와 논문의 기본 구성 및 작성법

1. 글의 구상

2. 글의 작성

3. 글의 수정

4. 설문지 작성 및 설문 수행

Chapter 4. 문서의 기본적인 설정

1. 서식 파일 및 문서 꾸미기

2. 페이지의 설정

3. 머리글/바닥글 및 단의 설정

Chapter 5. 스타일 지정을 이용한 목차 생성

1. 스타일 지정

2. 스타일을 이용한 목차 생성

Chapter 6. 표와 그래픽의 삽입 및 목차 생성

1. 표의 삽입 및 편집

2. 그래픽의 삽입 및 편집

3. 표와 그래프의 목차 생성



Part Ⅲ 엑셀 2010을 활용한 그래프와 함수 작성

Chapter 7. 함수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1. 셀과 워크시트 이해

2. 함수를 이용한 데이터의 효율적인 처리

Chapter 8. 데이터의 시각화 처리

1. 차트의 종류 및 구성 요소의 이해

2. 다양한 레이아웃을 이용한 데이터의 시각화 처리



Part Ⅳ 파워포인트 2010을 이용한 프레젠테이션 작성

Chapter 9. 프레젠테이션 성공 요소 및 계획서 작성

1. 프레젠테이션 성공의 3P 요소

2. 프레젠테이션 계획서 작성

Chapter 10. 리포트를 이용한 파워포인트 자료의 자동 생성

1. 워드 문서의 개요 보기

2. 워드의 개요로 프레젠테이션 파일 만들기

3. 슬라이드에 워드문서 삽입

4. 테마서식을 이용한 디자인 설정

Chapter 11. 디자인 설정(클립아트, 글꼴, 표)

1. 클립아트의 활용

2. 다양한 클립아트의 검색 및 활용

2. 글꼴의 사용

3. 표의 작성 및 꾸미기

Chapter 12. 애니메이션 효과 지정

1. 애니메이션 효과의 이해

2.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의 적용

3. 애니메이션 복사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복제

Chapter 13. 동영상 및 오디오 파일의 편집 및 삽입

1. 촬영을 위한 기본 개념

2. 동영상 편집 및 삽입

3. 오디오 편집 및 삽입



Part Ⅴ 프레젠테이션 준비 및 발표

Chapter 14. 발표의 실제

1. 발표를 위한 준비

2. 발표에서의 음성과 비언어적인 표현

3. 발표의 질의응답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