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재홍 지음
- 출판사서교출판사
- 출판일2023-09-19
- 등록일2024-02-19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7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저 여리고 상처받은 영혼들을 어찌하나?”
- 나태주 시인이 추천하는 ‘사랑과 희망’의 말들!
‘잠 못 드는 밤’ 위로받고 싶은 사람 사랑받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휴먼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2003년 「메히아」로 중앙일보 중앙신인문학상을 수상한 김재홍 시인의 첫 산문집이다.
『너를 생각하고 사랑하고』(서교출판사)에는 ‘인생’ '사랑‘ ’결혼‘ ’우정‘ ’정의‘ ’경제‘ ’희망‘ ’이별‘ ’도전‘ 등 33편의 통찰이 담겨 있다. MZ 세대는 물론 기성세대들도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법한 주제들을 시인의 예리한 눈으로 풀어냈다.
저자 김재홍 시인은 “이미 제가 겪은 일들이고, 앞으로도 누구나 겪을 수밖에 없는 현실적 테마들”이라며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후배들에게 희망의 언어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풀꽃시인’ 나태주 시인도 “그동안 전국을 돌면서 문학강연을 하느라 심신이 지칠 대로 지쳤는데 시인의 깊은 사색과 마치 고해성사를 하는 듯한 글을 읽으면서 ”편안해지는 마음, 고요해지는 마음, 평화로운 마음”을 만날 수 있었다며 “저 여리고 상처 받은 영혼”들에게 감히 일독을 권한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시인협회 사무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재홍 시인(문학평론가)은 스포츠를 다룬 여러 작품을 발표해 ‘스포츠와 시의 만남’을 본격화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시단의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최근 시집 <돼지촌의 당당한 돼지가 되어>로 제15회 시작문학상을 수상했다.
저자소개
시인이자 문학평론가. MBC에서 오랫동안 전시・공연 PD 등으로 일했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차세대예술인력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17년 박두진문학상 젊은시인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시인협회 사무총장으로 일하며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와 국민대학교에서 시를 가르치고 있다.2003년 중앙일보에 시 「메히아」가, 2022년 광남일보에 문학 평론이 각각 당선되어 작품 활동 시작. 첫 시집 『메히아』를 비롯해 지금까지 모두 네 권의 시집을 출간했다. 강원도 태백에서 태어나 울산에서 성장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비대칭성의 시론적 가능성 탐색’을 주제로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목차
1부 너를 생각하고 사랑하고 - 인생 사랑 사랑Ⅱ 희망 결혼 여행 우정
2부 우리 사는 동안에 - 생명 호기심 희망Ⅱ 기도 용기 고통 슬픔 쾌락 나의 시간 이별
3부 서로 사랑하며 배우며 - 예술 공 쉼표 정의 소통 일 도전 독서 교육
4부 나를 위한 나의 시간 - 이방인 청춘 경제 선택 취미 진정한 기쁨 그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