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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빛나게 하는 셀프리더십 - 공감과 소통의 힘 (커버이미지)
나를 빛나게 하는 셀프리더십 - 공감과 소통의 힘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지아 지음 
  • 출판사북랩 
  • 출판일2023-09-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자신과 타인을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어려운 상황에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라!

한국감성소통연구소 박지아 대표가 알려주는
공감과 소통의 셀프리더십


사회에 첫발을 내딛고 새로운 업무와 사람들을 마주했을 때 누구나 어려움을 겪는다. 업무에 빨리 적응하는 것도 쉽지는 않지만, 그보다 처음 만나는 직장 동료나 회사의 고객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는 모든 사회초년생이 직면하는 가장 첫 번째 고민거리이다.

이러한 고민은 비단 사회초년생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도, 가족 간의 대화가 단절되었다고 느끼는 사람에게도 가장 필요한 것이 소통전략이다. 사람의 마음을 여는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과 타인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공감하며 꾸준한 자기 개발과 학습, 상호존중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이 책에는 18년간 기업교육강사로 활동하면서 공감과 소통의 힘을 꾸준히 전파해온 저자의 노하우를 담았다. 단순 이론으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실제 사례들을 예시로 들어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소통하는지를 낱낱이 소개하고 있다. 특히 문제 상황에서 경청과 공감, 사과와 대안 제시, 그리고 감사를 표하는 것까지 단어의 의미는 알고 있지만 막상 실전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모르는 많은 이들을 위해 현실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그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이를 토대로 작게는 직장 내에서, 크게는 삶 전체에서 긍정을 뿜어내고 미래를 계획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자신의 사고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고, 그것이 나아가 타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며, 마침내 다시 그것이 나에게 돌아왔을 때 또 한 번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는 힘. 그것이 바로 셀프리더십의 참된 의미이다.

저자소개

조직의 소통활성화를 위해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개인과 조직의 갈등해결을 돕고, 개인과 조직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 CS, 조직활성화, 팀워크강화, 신입사원교육, 취업소양교육, 커뮤니케이션스킬, 부모교육, 시간과 목표관리기법, 셀프리더십, 스피치기법 등의 주제로 즐겁고 유익한 강의를 통해 즐거운 조직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강단에서 청중과 소통할 때 가장 큰 행복과 기쁨을 느끼고 있으며, 이번 책에서 지속적인 개인의 발전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셀프리더십을 키우고, 다양한 소통사례를 통해 독자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고 자신의 삶에 소통전략을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한 개인의 삶에 1g이라도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올 수 있도록 돕는 긍정적인 삶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금도 열심히 강단에서 다양한 청중과 소통하고 있다

학력
조선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 박사 수료
조선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 석사

경력
現) 한국감성소통연구소 대표
現) 행복드림세상 대표
現) 대한안전연합 교육이사
現)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외래교수
現) 공무원인재개발원 외래교수
現) 교육청교육연수원 외래교수
現) 소방학교 외래교수
現) 도시철도공사 외래교수
前) 현대백화점 전임서비스강사

목차

프롤로그



PART 1 소통 능력 키우기




라디오와 무전기의 공통점

인간관계 2:7:1의 법칙

2023 대한민국의 흔한 거실 풍경

갈등의 서막 : 5가지 대화의 방식

언어의 온도를 높이는 5가지 불씨



PART 2 슬기로운 직장생활 : 동료와의 소통



세대간 벽 허물기 : 세대별 가치 키워드

MZ세대 소비문화 키워드 : 나를 위한 음식, 휴식, 제품, 취미

MZ세대와의 소통전략

꼰대 vs 역 꼰대(젊꼰대)

사랑받는 프로 일잘러의 업무 커뮤니케이션



PART 3 매출 팍팍 올리는 사업장 만들기 : 고객과의 소통



고객과의 소통이 필요한 이유

폐업을 부르는 아이스 커뮤니케이션

컴플레인고객 응대기법 : 경·공·사·대·감

실전 응대 전략 : 불만고객을 단골고객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해야 매출이 오른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감소통 서비스 화법



PART 4 행복한 우리 집 : 가족들과의 소통



부모와 자식 간의 소통

그들의 언어 들여다보기 : 신조어 테스트

부부간의 소통 왜 그렇게 어려울까?



PART 5 소통을 잘하는 사람들의 5가지 특징



공감

긍정어

기억과 질문

존중과 수용



PART 6 나 자신과의 소통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마음 근력의 힘 : 회복탄력성

긍정성 향상시키기 : 강철멘탈로 거듭나기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긍정 스토리텔링법

나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

퍼스널브랜딩 구축 및 확립 과정

퍼스널 브랜딩 전략 : 나의 강점 찾기

나를 좋은 곳으로 데려가는 이것



감사의 말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