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전자책

  • 다운로드
  • 뷰어사용안내
  • 자료대출안내

새로나온 책

더보기

공지사항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다시, 교회 - 신앙의 래디컬을 꿈꾸다 (커버이미지)
다시, 교회 - 신앙의 래디컬을 꿈꾸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병삼 지음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23-09-1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본질을 잃어버린 시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를 이야기하다

누군가 말한다. “2천 년 전 이 땅에 교회가 세워지고, 5백여 년 전 종교개혁이 일어났다면, 어쩌면 지금이 바로 ‘다시 교회’를 생각해야 하는 시기가 아닌지 고민해 보아야 한다”고. 오늘날의 교회는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는가? 세상 사람들에게 본이 되고 신뢰를 얻고 있는가? 반대로 세상을 좇아가기에 급급해 진정한 교회의 모습을 잃어버리고 있지는 않은가? 2021년 한국리서치가 발표한 “2021년 주요 종교 호감도 및 종교 효능감 조사 결과”를 보면 개신교 신자들은 71.2퍼센트 정도가 스스로를 호의적으로 바라보는 반면, 타 종교(천주교, 불교, 기타 종교, 무교)인 사람들은 20-30퍼센트 정도만 개신교를 호의적으로 바라본다고 한다. 개신교는 개신교 신자들만 높은 호감도를 가질 뿐 타 종교인들과 무종교인들에게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
‘다시 교회’를 생각할 때마다 그리스도인은 ‘초대 교회’를 떠올릴 것이다. 교회는 교회의 답을 초대교회에 물어왔다. 초대교회에는 교회를 세우신 주님의 본질적인 마음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삶의 문제에 답을 주는 바로 그 교회!
복음의 본질이 살아있는 다시 그 교회로!

이 책은 교회의 원초적인 모습을 떠올리며 교회가 ‘다시 쓸모 있는 교회’가 되고 예배가 ‘다시 감격 있는 예배’가 되며 성도가 ‘다시 쓰임 받는 성도’가 되고 세상을 향해 ‘다시 벽을 허무는 사랑’을 할 수 있도록 성경 안에서 말하는 ‘교회’를 들어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다. 책을 읽다 보면 이 책에서 말하는 교회는 결국 건물이 아닌 개개인의 성도를 지칭하는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한국 교회는, 그리고 개개인의 성도는 앞으로 세상에서 어떠한 모습의 교회로 있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고민하게 하는 이 책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이 세상 안에서 교회가 ‘다시 교회’ 됨을 찾을 수 있도록 교회의 본질적인 모습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저자소개

저자는 탁월한 예배 지도자, 흡입력 있는 설교가,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창조하는 리더다. 그는 성경을 묵상하고 책을 가까이하여 얻은 지혜를 후히 나누며,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올바른 신앙의 길을 안내하는 목회자다. 저자는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회가 담장을 넘어 세상 속에서 소망이 되기를 꿈꾼다. 무엇보다 성도가 행복한 교회, 세상이 인정하는 교회가 세워지는 것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비신자도 불편해하지 않는 교회 카페’, ‘교회 내 흡연실’, ‘트로트 특송’ 등 새로운 것을 도입함으로써 이웃과 성도의 마음을 복음을 향해 열어 가고 있다.
만나교회의 담임목사인 저자는 (사)월드휴먼브리지 대표, 하늘다리호스피스 이사장 등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귀한 일꾼으로 쓰임받고 있다. 저자는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역사신학으로 신학석사(Th. M), 미국 개렛 신학대학원(Garrett-Evangelical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 신학석사(M. DIV), UTS(United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선교학박사(D. MISS)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치열한 도전》, 《치열한 순종》, 《치열한 복음》, 《PRAY ON》, 《텅 빈 경건》, 《살아내는 약속》, 《올라인 교회》, 《하나님의 숨결》, 《다시, 교회》(이상 두란노), 《그래야 행복합니다》(샘솟는 기쁨), 《사랑이 먼저다》(규장), 《주님은 나의 최고봉 묵상집》(토기장이) 등 다수가 있다.

목차

머리말



Part 1 다시, 쓸모 있는 교회로


1. 초대교회는 참 매력이 있었습니다

2. 세상의 한 가운데서 믿음을 살아 냅시다

3. 가르치지 말고 사랑합시다

4. 칭찬받는 교회를 꿈꿉니다



Part 2 다시, 감격 있는 예배로


5. 어제보다 성숙한 신앙인이 됩시다

6. 예배의 본질을 생각해 봅시다

7. 성령의 역사가 환경을 이깁니다



Part 3 다시, 쓰임받는 성도로


8. 주 안에서 풍요를 누립시다

9. 선명한 비전은 삶의 태도를 바꿉니다

10. 비전이 있다면 뛰어드십시오

11. 이왕이면 비범한 그리스도인이 됩시다



Part 4 다시, 벽을 허무는 사랑으로


12. 교회의 힘은 사랑뿐입니다

13. 새 공동체는 사랑하고 기뻐합니다

14. 진실함이 능력됩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