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케노시스 : 자기비움 (커버이미지)
케노시스 : 자기비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고성준 지음 
  • 출판사규장(규장문화사) 
  • 출판일2023-07-12 
보유 1,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비워야 채워진다!!
나는 여전히 ‘나’로 가득차 있다
내가 사라지고 비워질 때 성령께서 역사하는 내가 될 수 있다
예수님이 누리셨던 기쁨의 비밀, 케노시스

사람들은 많은 것을 채우면 기뻐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진짜 기쁨은 자신을 비움에서부터 시작된다. 자신을 비우고 그 안을 성령님으로 채울 때 비로소 기쁨이 시작되는 것이다. 이 책은 성경이 말하는 ‘기쁨의 역설’을 소개한다. 자신을 비워 십자가에 오르실 때 가장 고통스러울 것 같은데, 예수께서는 십자가에서 가장 기뻐하셨다.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기꺼이 자기를 비우고 하나님의 뜻과 원함으로 가득 채워 그 뜻을 성취하셨기 때문이다. 자기비움이라는 케노시스의 능력과 아름다움, 그 기쁨의 여정에 동참하여 하늘로부터 부어지는 기쁨을 체험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저자소개

수학박사와 교수가 아닌, 선교와 목회, 다음세대 사역으로 부르신 데스티니(destiny)를 따라, 이 시대의 청년들이 하나님이 계획하신 고유한 삶을 스스로 찾도록 돕고 세우는 데스티니 메이커로 사역하고 있다.
저자는 팬데믹의 막바지에서 복음이 이 세상에 가져와야 할 시대정신으로 ‘기쁨’에 주목한 바 있다. 그 가운데 다윗의 영성, 그의 충만한 기쁨과 영원한 즐거움의 신앙을 추적하며 ‘다윗의 믹담’, ‘황금의 시’라고 하는 여섯 편의 다윗 시편으로 강력한 신년기도회를 이끌었다. 왜냐하면 절망적인 인생의 위기에서 하나님께 부르짖기 시작하는 것이 믹담 시편의 공통된 특징이었기 때문이다. 그랬을 때 하나님께서 환난과 위기에서 다윗을 구원하셨을 뿐만 아니라 다윗의 불안과 고통을 기쁨과 즐거움으로 바꾸셨다고 노래하기 때문이다.
그 기쁨은 절망 속에서 부어졌고, 그 즐거움은 이해할 수 없는 고난 가운데 부어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인생의 광야에서도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신비, 하나님을 찾고 찾느라 하나님 앞에서 울고 웃고 노래하고 부르짖는 다윗에게 부어진 하나님의 긍휼하심, 그의 호소와 탄원과 눈물과 찬양과 기도와 저주마저 다 예배가 되는 비밀한 시편의 핵심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서울대 수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국비유학생에 선발되어 미국 UC버클리에서 수학박사 학위(Ph.D)를 받았다. 대전침례신학대학교 목회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으며, 현재 수원하나교회 담임목사이자 컴미션(Come Mission) 국제 이사, 난민을 섬기는 NGO ReHope(난민의 소망)의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데스티니:하나님의 계획》, 《나의 데스티니 찾기》, 《카이로스 1》, 《카이로스 2》, 《빌리브갓》, 《케노시스》(이상 규장)가 있다.

수원하나교회 suwonhana.or.kr

목차

프롤로그



PART 1 기쁨에 이르는 길



01 기뻐하라, 항상!

02 복음에 합당한 삶인가?

03 마음의 태도를 점검하라



PART 2 예수님의 케노시스



04 케노시스, 예수의 마음

05 케노시스의 능력

06 순종의 케노시스



PART 3 케노시스 프로젝트



07 인간개조 프로젝트

08 케노시스 혁명

09 반짝반짝 빛나는 교회



PART 4 케노시스의 사람들



10 바울과 디모데의 케노시스

11 디모데 스피릿

12 에바브로디도 스피릿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