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송상엽 지음
- 출판사랭컴(Lancom)
- 출판일2022-10-14
- 등록일2024-02-19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13 M
- 지원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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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학원비 아껴주는 제대로 된 독학 일본어 첫걸음
단어+문법+회화 완전 기초부터 제대로 시작하기
일본어의 기본기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은 학습자를 위한 맞춤식 기획편집, 가르치는 사람이 없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정말 쉬운 강의식 해설, 일본어를 공부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중급 수준의 문법 완성 뿐 아니라 어법을 통한 기본·필수패턴으로 말이 통하는 일본어회화 훈련, 머릿속에만 머물던 일본어 문장들이 입으로 바로 나올 때까지 무한 반복연습을 제공한다.
* 소리 듣기 + 소리 내어 읽기
일본어에 익숙해지기 위해 쉬운 문장들을 많이 듣습니다. 소리를 들은 후 발음 · 리듬 · 억양에 집중하며 최대한 비슷하게 입으로 따라서 여러 번 읽어봅니다. 문법적으로 따지기 전에 귀와 입이 익숙해지도록 반복합니다.
* 기초문법과 문장의 이해
소리 내어 읽기로 익숙해진 문장은 문법을 통하여 문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문장의 구성 원리에 꼭 필요한 기초문법과 유의해야 할 발음 등을 살펴보는 단계입니다.
*패턴 문형연습
앞에서 배운 문장과 문법을 토대로 실전 문장 만들기를 합니다. 문형연습 등을 통하여 다양한 조건에서 묻고 답하기 훈련을 합니다. 어떠한 질문에도 망설이지 않고 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저자소개
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하였으며, 국내 유수 기업체는 물론 어학원에서 수년간의 강사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어 교재 전문기획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지금은 랭컴출판사의 편집위원으로서 일본어 학습서 기획 및 저술 활동에 힘쓰고 있다.목차
Part 1 상태의 변화와 수급표현 익히기
Unit 1. 명사의 변화 표현
私は先生になりたいです。
저는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Unit 2. 상태의 변화 표현
顔が真っ赤になりましたよ。
얼굴이 새빨개졌어요.
Unit 3. 상태의 변화 표현
だいぶ寒くなりましたね。
꽤 추워졌어요.
Unit 4. 수급 표현
カバンを買ってあげるのは どうですか。
가방을 사주는 건 어때요?
Unit 5. 수급 표현
兄が本を買ってくれました。
형이 책을 사줬습니다.
Unit 6. 수급 표현
誰に教えてもらったの。
누구한테 배운 거야?
Part 2 원인 / 이유표현 익히기
Unit 1. 주관적인 원인·이유의 표현
電車で事故があったから。
전철에서 사고가 있어서.
Unit 2. 객관적인 원인·이유의 표현
ちょっと用事がありますので。
좀 볼일이 있어서요.
Unit 3. 역접조건 표현
9時を過ぎたのに、来ていませんね。
아홉 시가 지났는데 안 왔네요.
Unit 4. 원인·이유의 표현
風邪を引いたため、会社を休みました。
감기에 걸려서 회사를 쉬었습니다.
Unit 5. 목적의 표현
すべては将来のためですよ。
모두 장래를 위해서예요.
Unit 6. 불확실한 추측의 표현
彼は忙しくて行かないかもしれません。
그는 바빠서 안 갈지도 모릅니다.
Part 3 동작 / 상태의 열거표현 익히기
Unit 1. 열거의 표현
家賃も高いし、引っ越ししたいな。
집세도 비싸고 해서 이사하고 싶어.
Unit 2. 단정·형용동사의 열거형
学生によって上手だったりします。
학생에 따라서 잘하거나 합니다.
Unit 3. 형용사의 열거형
品物によって安かったりします。
물건에 따라서 싸거나 합니다.
Unit 4. 5단동사의 열거형
うちで音楽を聞いたりします。
집에서 음악을 듣거나 합니다.
Unit 5. 5단동사의 열거형
外で友だちと遊んだりします。
밖에서 친구와 놀거나 합니다.
Unit 6.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열거형
友だちが遊びに来たりしますね。
친구들이 놀러 오거나 합니다.
Part 4 완료상태의 패턴 익히기
Unit 1. 열거·연결의 표현
京都とか、大阪にも行ってきました。
교토와 오사카에도 다녀왔습니다.
Unit 2. 접두어 お(ご)의 존경·미화 표현
あの方はとてもお優しい方です。
그분은 매우 상냥하신 분입니다.
Unit 3. 상태의 명사화
高さは何メートルですか。
높이는 몇 미터 입니까?
Unit 4. 동작의 진행·완료의 표현
今、準備するところです。
지금 준비하려던 참입니다.
Unit 5. 동작의 완료 및 상태의 표현
買ったばかりでまだ読んでいません。
막 (책을) 사서 아직 읽지 않았습니다.
Unit 6. 동작의 한정 표현
うちの子供は勉強ばかりしています。
우리 애는 공부만 하고 있어요.
Part5 가능표현 제대로 익히기
Unit 1. 가능의 표현
日本語を話すことができますか。
일본어를 말할 줄 아세요?
Unit 2. 5단동사의 가능형
日本へ一人で行けるでしょう。
일본에 혼자서 갈 수 있겠죠?
Unit 3. 5단동사의 가능형
ビールは少し飲めます。
맥주는 조금 마실 수 있습니다.
Unit 4.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가능형
今は何でも食べられます。
지금은 뭐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Unit 5. 가능 상태의 변화 표현
日本語ができるようになりました。
일본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nit 6. 의지·무의지 결정의 표현
旅行で会社を休むことにしました。
여행으로 회사를 쉬기로 했습니다.
Part 6 조건표현 たら형 익히기
Unit 1. 단정 형용동사의 조건형
嫌いだったら行かなくていいよ。
싫다면 안 가도 돼.
Unit 2. 형용사의 조건형
都合がよかったら一緒に行きませんか。
형편이 괜찮으시면 같이 가지 않을래요?
Unit 3. 5단동사의 조건형
電車に乗ったら間に合いますから。
전철을 타면 시간에 맞으니까요.
Unit 4. 5단동사의 조건형
あと1ページ読んだら帰ります。
앞으로 1 페이지 읽으면 가려고요.
Unit 5.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조건형
たくさん食べたら、太りました。
많이 먹었더니 살쪘습니다.
Unit 6. 권유·제안의 표현
時間があったらいいのに。
시간이 있으면 좋을 텐데.
Part 7 가정표현 ば형 익히기
Unit 1. 단정의 가정형
特急なら二十分で行けますよ。
특급이라면 20분이면 갈 수 있어요.
Unit 2. 형용동사의 가정형
静かならば勉強できるんですが。
조용하다면 공부할 수 있는데요.
Unit 3. 형용사의 가정형
天気がよければ公園に行きましょう。
날씨가 좋으면 공원에 갑시다.
Unit 4. 5단동사의 가정형
電車に乗って行けばすぐですよ。
전철을 타고 가면 금방이에요.
Unit 5. 5단동사의 가정형
ぐっすり休めば疲れがとれるでしょう。
푹 쉬면 피곤이 풀리겠죠.
Unit 6.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가정형
入院すればよくなるでしょうか。
입원하면 좋아질까요?
Part 8 조건 / 당연표현 익히기
Unit 1. 가정·조건의 표현
早く治りたいなら今帰りなさいよ。
빨리 낫고 싶으면 지금 (집에) 가세요.
Unit 2. 가정·조건의 표현
まっすぐ行くと、どこに出ますか。
쭉 가면 어디가 나옵니까?
Unit 3. 부정의 가정 표현
学生でなければ、わからないですよ。
학생이 아니면 몰라요.
Unit 4. 주관적인 당연·의무의 표현
本当にがんばらなければいけませんね。
정말로 분발하지 않으면 안 되겠네요.
Unit 5. 객관적인 당연·의무의 표현
健康に気をつけなければなりませんね。
건강에 주의를 하지 않으면 안 되겠군요.
Unit 6. 동작·작용의 목적 표현
日本語ができるには仕方ありません。
일본어를 하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Part 9 추측 / 권유 / 의지 표현 익히기
Unit 1. 추측의 표현
それは、寒かっただろうね。
그거, 추웠겠는데.
Unit 2. 추측 의문의 표현
こんな仕事を引き受けてくれるだろうか。
이런 일을 받아 줄까?
Unit 3. 5단동사의 의지형
海へ遊びにでも行こうか。
바다에 놀러라도 갈까?
Unit 4. 5단동사의 의지형
暑いから中に入って話そうか。
더우니까 안에 들어가서 이야기할까?
Unit 5.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의지형
ふたりでおいしい物を食べようね。
둘이서 맛있는 것을 먹자.
Unit 6. 완곡한 의지 표현.
何で行こうと思っていますか。
뭐로 가려고 생각하고 계세요?
Part 10 명령표현 거침없이 익히기
Unit 1. 사실의 설명 표현
韓国の文字は何と言いますか。
한국의 문자는 뭐라고 합니까?
Unit 2. 5단동사의 명령형
もうちょっと待ってくれ。
좀 더 기다려 줘.
Unit 3. 5단동사의 명령형
兄は私に本を読めと言いました。
형은 나에게 책을 읽으라고 했습니다.
Unit 4.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명령형
よく確かめろと命令しました。
잘 확인하라고 명령했습니다.
Unit 5. 금지의 표현
食べてすぐ寝るな。太るぞ。
먹고 곧바로 자지 마. 살찐다.
Unit 6. 간접적인 의뢰·요구의 표현
一時間あとで来てほしいです。
1시간 후에 와 줬으면 해요.
Part 11 전문/ 양태/ 추정/비유표현 익히기
Unit 1. 전문의 표현
田中さんがご病気だそうですね。
다나카 씨가 아프다고 하던데요.
Unit 2. 양태의 표현
今にも雨が降りそうですね。
당장이라도 비가 내릴 것 같군요.
Unit 3. 양태의 부정표현
雪が降りそうにないですね。
눈이 내릴 것 같지 않네요.
Unit 4. 추정의 표현
どうも風邪を引いたらしいです。
아무래도 감기에 걸린 것 같습니다.
Unit 5. 불확실한 단정의 표현
入口に誰か来たようです。
입구에 누군가 온 것 같네요.
Unit 6. 비유·예시의 표현
まるで夏が来たようです。
마치 여름이 온 것 같습니다.
Part 12 사역표현 (さ)せる형 익히기
Unit 1. 5단동사의 사역형
ニュースを聞かせることにしました。
뉴스를 듣게 하기로 했습니다.
Unit 2. 5단동사의 사역형
自分の意見を話させます。
자신의 의견을 말하게 합니다.
Unit 3.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사역형
質問をして答えさせるんです。
질문을 해서 대답하게 합니다.
Unit 4. 사역형의 활용
果汁を凍らせればできあがるんですか。
과즙을 얼리면 완성되는 겁니까?
Unit 5. 사역형의 간접적인 희망 표현
あの仕事は私にやらせてください。
그 일을 제가 하겠습니다.
Unit 6. 사역형의 의지 표현
喜んでやらせてもらいます。
기꺼이 하겠습니다.
Part 13 수동표현 (ら)れる형 익히기
Unit 1. 5단동사의 수동형
途中で雨に降られました。
도중에 비를 맞았습니다.
Unit 2. 5단동사의 수동형
家内にケーキを頼まれました。
아내에게 케이크를 부탁받았습니다.
Unit 3.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수동형
優しいし、皆に尊敬されてるよ。
상냥하고 해서 모두에게 존경받고 있어.
Unit 4. 피해의 수동 표현
子供に泣かれてよく眠れませんでした。
아이가 울어서 잠을 설쳤습니다.
Unit 5. 무생물의 수동 표현
何で造られたんですか。
뭘로 만들어졌습니까?
Unit 6. 수동형의 여러 가지 용법
入院した母のことが案じられます。
입원한 어머니가 걱정됩니다.
Part 14 경어표현으로 중급 마무리하기
Unit 1. 존경의 표현
いつお帰りになりましょうか。
언제 돌아오실까요?
Unit 2. 존경 동사의 표현
店内で召し上がりますか。
가게 안에서 드시겠습니까?
Unit 3. 그밖에 존경 표현
ここにお名前をお書きください。
여기에 성함을 적어 주십시오.
Unit 4. 겸양의 표현
あしたお届けしてもよろしいでしょうか。
내일 보내드려도 괜찮을까요?
Unit 5. 겸양 동사의 표현
はじめまして、木村と申します。
처음 뵙겠습니다, 기무라라고 합니다.
Unit 6. 그밖에 겸양 표현
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
늘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
Unit 7. 정중의 표현
婦人服は三階でございます。
여성복은 3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