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밀턴의 비밀 - 아이들의 불안을 평화로 이끄는 이야기 (커버이미지)
밀턴의 비밀 - 아이들의 불안을 평화로 이끄는 이야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에크하르트 톨레.로버트 S. 프리드먼 지음, 프랭크 리치오 그림, 박승오 옮김 
  • 출판사다봄 
  • 출판일2022-12-2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의 작가
에크하르트 톨레가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쓴 유일한 동화!

불안한 아이를 위한 마음 처방전!
《밀턴의 비밀》로 평화를 선물해 보세요


달라이 라마, 프란치스코 교황과 더불어 현존하는 세계 3대 영성가. 《신과 나눈 이야기》의 작가 닐 도날드 윌쉬와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해 전 세계 지성들이 우리 시대 최고의 스승으로 칭송한 인물. 바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의 작가 에크하르트 톨레입니다.
《밀턴의 비밀》은 그가 어린이를 위해 쓴 유일한 동화로 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지금’을 살지 못하기 때문에 불행해진다는 것입니다. 밀턴의 비밀은 곧 불안을 떨쳐 내고 평화를 찾는 비밀입니다. 학교 폭력으로 인해 불안과 두려움에 떨고 있는 밀턴이 이 비밀을 찾아가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지금’을 사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떻게 해야 ‘지금’ 안에 머물며 행복을 느낄 수 있는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밀턴의 비밀’은 ‘불안을 떨쳐 내는 힘’에 관한 비밀
“지금, 이 순간을 살아요”


밀턴은 학교를 좋아하고 친구들과 공놀이하는 걸 즐기며, 아빠와 아이스크림 가게에 가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평범한 소년입니다. 그런데 상급생 카터가 밀턴의 이름을 갖고 놀리면서 그네를 타고 있던 밀턴을 밀쳐 다치게 하죠. 다행히 퍼거슨 선생님의 등장으로 더 큰 일은 벌어지지 않았지만, 이날의 충격인 장면과 카터가 다음에 만나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한 협박의 말은 밀턴의 머릿속을 떠나지 않습니다.
망설이다가 할아버지에게 고민을 털어놓는 밀턴. 할아버지는 이미 지나간 일과 나중 일은 머릿속에서만 벌어지는 일일 뿐이라면서 밀턴을 위로하고 ‘지금’ 안에 머무르라고 충고하지만, 그 의미를 알 수 없는 밀턴은 되레 서운하고 속상하기만 합니다.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되는 바람에 어렵게 잠이 들지만, 밀턴은 악몽까지 꿉니다.
그런데 밀턴은 꿈에서 아이스크림 가게 주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놀라운 비밀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할아버지가 말했던 ‘지금’ 안에 머무는 것, ‘지금’을 사는 것, 그렇게 했을 때 불안과 두려움이 사라지고 행복해지는 비밀이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까?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오지 않은 미래를 생각하지 않기!


밀턴이 꿈에서 체험하고 깨달은 비밀은, 이 책의 저자 에크하르트 톨레 본인이 절망에 빠져 자살 충동까지 느꼈던 어느 날 겪은 체험과 동서양의 영성 전통을 공부하면서 완성한 ‘영적 깨달음’이기도 합니다. 그가 대표적인 저서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와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를 통해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준 가르침 또한 평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영적 깨달음입니다.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까?”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하는 질문, 어쩌면 저마다 답을 알고 있지만, 평생에 걸쳐 끊임없이 하는 질문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요? 톨레는 우리가 불행하다고 느끼는 주된 원인은 불안이며, 이 불안은 시시각각 변하는 생각이 의식의 깨달음을 방해한 결과라고 봅니다. 그러면서 생각이 어제나 내일, 즉 과거와 미래에 머물지, 지금 곧 현재에 머물지 않는다는 것에 주목합니다. 밀턴처럼 이미 벌어진 일과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의 일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할 때 불안을 느끼고 결국 불행해진다는 거죠. 따라서 현재, 이 순간에만 머물면 불안을 떨쳐 내고, 평화를 찾아 행복해질 수 있으며 이것을 위해 자기 안의 ‘빛’ 곧 ‘의식’을 발견할 줄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불안 지수가 나날이 증가하는 시대. 《밀턴의 비밀》은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불안과 두려움을 떨쳐 내고, 평화에 이르는 힘과 방법을 찾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달라이 라마, 틱낫한과 함께 21세기를 대표하는 영적 지도자로 손꼽힌다. <뉴욕 타임스>에서 ‘미국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명상 서적 분야의 저자’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왓킨스 리뷰>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큰 정신적 영향력을 지닌 인물로 선정되었다.
독일에서 태어나 런던 대학과 케임브리지 대학을 졸업했다. 어린 시절의 경험으로 인해 이십대까지도 극심한 우울증에 시달렸으나, 깨달음을 통한 내적 변혁을 경험한 후 불교 철학과 다양한 명상법을 배우며 수련을 시작했다. 그후 사람들과의 우연한 모임을 통해 자신의 사상을 전하면서 정신적 지도자로 자리 잡았다.
세미나와 강연, 개인 상담을 통해 받은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을 모아 출간한 그의 첫 번째 저서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는 장기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전세계 수많은 독자들의 삶을 변화시켰으며, 두 번째 저서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역시 미국에 서만 5백만 부 이상 판매되며 정신적 스승으로서 그의 영향력을 증명해 보였다.
그는 지금도 꾸준히 저서와 강연을 통해 모든 문제와 불행의 원인인 ‘자기 자신’이라는 감옥에서 벗어나 ‘지금 이 순간의 자유와 기쁨’을 만나라는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