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카피책 -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커버이미지)
카피책 -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정철 지음, 손영삼 비주얼 
  • 출판사블랙피쉬 
  • 출판일2023-04-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제목부터 《카피책》
‘사람이 먼저다’ 카피라이터 정철의 카피 바이블
7년 만의 전면 개정판!


글 잘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무조건 읽어 봤다는 바로 그 책.
베스트셀러 《카피책》이 7년 만에 전면 개정판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글은 어떻게 쓰는 것일까? 그 해답은 바로 《카피책》에 있다. 《카피책》은 최고의 카피 전문가 정철의 35년 노하우가 담긴 32가지 실전 카피 작법과 감각을 키우는 광고 비주얼 73컷을 담았다. 7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전면 개정판으로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습니다’ 등 저자의 최신 카피를 더했으며 그에 맞춰 광고 비주얼도 다시 작업해 새롭게 수록했다. 지루한 이론서가 아닌 쉽고 재미있게 카피 작법을 배우고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즉독즉카피 교과서이다.

퍼스널 브랜딩 시대, 남이 써 주는 글에 만족하지 않고 나만의 글을 쓰고 싶은 사람, 카피라이터와 기획자, 1인 크리에이터, 팔리는 카피를 쓰고 싶은 마케팅 및 광고 종사자,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글을 쓰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35년 차 카피라이터 정철의 독보적 노하우!
훅 꽂히고 사게 만드는 32가지 실전 작법을 공개합니다


 내가 봐도 내가 쓴 글이 재미없다. 어디선가 언뜻 본 것 같다.
 키보드에 손만 얹으면 얼음처럼 꽁꽁 굳어 버린다.
 글로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훔칠 수 있다는 것인지 모르겠다.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글은 도대체 어떻게 쓰는 것인가? 글 한 줄 쓰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당신에게 《카피책》이 명쾌한 해답을 줄 것이다. ‘사람이 먼저다’ 등 울림을 주는 카피를 써 온 저자 정철이 32가지 실전 카피 작법을 마음먹고 담았기 때문이다. 당장 글을 써내야 하는데 책 읽고 고민할 시간이 어디 있느냐고 불평하는 독자가 있다면 그런 걱정은 접어 둬도 좋다. 《카피책》은 제목과 부제가 그 자체로 카피이자 글쓰기 팁이다. 가장 빠르고 재미있게 카피 작법을 익힐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두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PART 1. 이렇게 연필을 씁니다’에서는 카피라이터가 꼭 알아야 할 카피 작법의 핵심적인 수사와 표현 팁을, ‘PART 2. 이렇게 머리를 씁니다’에서는 한발 더 나아가 마음을 훔치는 카피를 쓰기 위한 유용한 발상과 기획 팁을 담았다. 책에 등장하는 카피 일부를 ‘before’와 ‘after’로 나누어 재미없는 카피와 마음에 꽂히는 카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유일무이 카피 바이블•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카피책》이 더 쉽고 재미있어졌습니다


카피라이터나 기획자뿐 아니라 글 잘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 번은 읽어 봤다는 바로 그 책. 2016년에 출간되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해 온 《카피책》이 전면 개정판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습니다’ 등 초판 출간 이후로 저자가 새롭게 쓴 최신 카피 사례를 풍부하게 더했으며 시대적 감성에 맞지 않는 사례는 과감히 버리고 더 쉬운 문장으로 채웠다.
읽는 것에서 끝나면 《카피책》은 의미가 없다. 이 책은 쓰기 위해 존재한다. 이번 개정판에는 기존 책에는 없던 ‘카피 실습’ 부록을 추가해 독자가 책의 내용을 바로 적용해 자신만의 카피를 써 볼 수 있도록 본문을 더 알차게 구성했다. 책 속의 광고 비주얼 역시 기존 책에는 없던 새로운 비주얼을 대폭 추가했다. 총 73컷의 비주얼이 텍스트와 어우러져 독자의 미적 감각까지 키워 줄 것이다. 카피라이터 정철의 ‘사람이 먼저다’ 이후의 새로운 카피가 궁금한 독자에게 7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 이 책을 추천한다.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 나만의 한 줄 쓰는 법!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글은 사람만이 쓸 수 있습니다


이제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역시 브랜딩을 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이다. 글과 말로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고 자신을 매력적으로 설명하는 능력 역시 더욱 중요해졌다. 고도로 발달한 인공지능이 대신 글을 써 주기도 하지만, 그 글을 읽는 것은 결국 사람이다. 이 책의 저자는 사람이 가장 힘 있고 재미있는 소재와 주제이며, 영원히 죽지 않을 크리에이티브 테마라고 말한다. AI와 같은 남이 만들어 주는 글에 만족하지 않고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나만의 글을 쓰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카피라이터가 아닌데, 카피라이터가 될 생각도 없는데 《카피책》이 도움이 될까? 의문이 들 수 있다. 그러나 저자는 카피는 카피라이터의 전유물이 아니라고 말한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글을 써야 하는 순간이 누구에게나 오기 때문이다.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라는 책의 부제처럼 명함, 메일 제목, SNS 프로필 등 일상의 모든 글이 카피가 될 수 있다. 오늘 하루도 다르게, 낯설게, 나답게 살았는지를 매일 질문하며 글을 쓰는 저자의 조언은 나만의 글을 쓰고 싶은 독자에게 큰 울림을 줄 것이다. 주체적으로 글 쓰는 능력을 향상하고 싶은 모든 독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카피책》과 함께라면 당신도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35년 차 카피라이터. 아직 종이와 연필을 놓지 못했다. 쓱쓱 싹싹 종이와 연필 만나는 소리를 좋아하는 아날로그다. 아직 긍정과 희망과 믿음을 놓지 못했다. 사람이 먼저라는 말을 회수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아직 글 쓰는 일이 즐겁다. 내가 쓴 글을 내가 읽으며 행복해한다. 가끔은 감탄도 한다. 《동사책》을 쓰면서도 그랬을 것이다.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지금은 정철카피 대표, 단국대학교 초빙교수로 있다. 《카피책》 《내 머리 사용법》 《한 글자》 《사람사전》 같은 책을 썼다.

목차

INTRODUCTION _ 개정판을 내며

PROLOGUE _ 책 한 권에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쓰는 카피라이팅 책



PART 1. 이렇게 연필을 씁니다



1 _ 카피작법 제1조 1항

글자로 그림을 그리십시오



2 _ 로미오와 성춘향의 결혼

낯설게, 불편하게 조합하십시오



3 _ 깍두기 썰듯 깍둑깍둑

바디카피는 부엌칼로 쓰십시오



4 _ 일대일

소비자 한 사람과 마주 앉으십시오



5 _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사칙연산을 활용하여 맛을 살리십시오



6 _ 카피라이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말과 글 가지고 장난을 치십시오



7 _ 산, 산, 산, 나무, 나무, 나무

반복하고 나열하십시오



8 _ 지우개 과소비

쓴다, 지운다, 두 가지 일을 하십시오



9 _ 도둑질을 권장함

경찰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10 _ 어깨에서 힘 빼기

카피는 make가 아니라 search입니다



11 _ 못 살겠다 갈아 보자

리듬을 살리십시오



12 _ 단정의 힘

딱 잘라 말하십시오



13 _ 택시 요금 3,500만 원

뚱딴지같은 헤드라인을 던지십시오



14 _ 집착과 선점

단어 하나를 내 것으로 만드십시오



15 _ 덜컹! 꽈당! 비틀!

의성어나 의태어를 출전시키십시오



16 _ 굿바이 옥편

한자어는 북경반점으로 돌려보내십시오



PART 2. 이렇게 머리를 씁니다



17 _ 사람이 먼저다

상품보다 먼저 사람을 보십시오



18 _ 제품을 향해 달려가는 광고

죽 쒀서 강아지 주지 마십시오



19 _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20 _ 귀에 들리는 말

그들의 언어를 채집하십시오



21 _ 받들어, 슬로건!

슬로건을 앞세우고 전장에 나가십시오



22 _ 부자 되세요!

돈을 벌어 준다고 말하십시오



23 _ 내 위치를 확인할 것

넘버원 캠페인, 도전자 캠페인



24 _ 라이벌 사용법

적의 입으로 나를 이야기하십시오



25 _ 외계인이 지구에 오면

겁을 주십시오



26 _ 카피라이터와 아트라이터

비주얼을 침범하십시오



27 _ 5학년 3반 혜진이에게

쉽게! 쉽게! 쉽게!



28 _ 제품에서 한 걸음 물러나기

소비자 머릿속으로 들어가십시오



29 _ 물구나무서기

뒤집는 순간 아이디어가 보입니다



30 _ 삼겹살 굽기

캠페인을 먼저 생각하십시오



31 _ 모델 사용법

가난한 광고주를 위하여



32 _ 칭찬이라는 엄청난 무기

소비자를 잘난 사람으로 임명해 주십시오



EPILOGUE _ 카피라이터 명함이 없는 당신에게

언더그라운드 카피라이터가 되십시오

PRACTICE _ 카피 실습

연필과 머리를 써서 카피를 완성해 보십시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