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붉은 커튼 (커버이미지)
붉은 커튼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주동 지음 
  • 출판사책과나무 
  • 출판일2023-03-1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아내의 실종과 죽은 아들의 메시지
마주한 붉은 커튼 너머에 그 진실이 있다
미스터리 추리 소설 『붉은 커튼』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 수상작 ‘동성로’에서 대구 번화가를 무대로 했던 김주동 작가가 『붉은 커튼』에서는 ‘갈산’을 무대로 사건을 펼쳐낸다. ‘인간은 견딜 수 없는 슬픔과 절망을 잊기 위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물음을 던지며 타인의 보편타당한 감정을 극한으로 몰아넣어 인간이 이루려는 욕망을 그려낸다.
아들을 뺑소니 사고로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아내가 갑자기 사라지고 그녀를 찾아 나선 주인공이 아내의 행방과 죽은 아들이 보낸 메시지에 얽힌 소녀 ‘주희’를 쫓으며 예상치 못한 사건과 진실에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추리물이다.

사라진 아내,
그 흔적을 좇으며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들.
마지막 붉은 커튼을 걷고 마주하게 될 진실은 무엇일까?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의 김주동 작가의 미스터리 장편 소설

인간은 삶에서 상실감과 절망감으로 비관적일 때 어떤 선택을 할까?


신문사 기자인 나는 아내 ‘나영’과 말다툼을 하고 나서 돌아온 집에서 아내가 없어진 사실을 알게 된다. 아들이 사고로 죽고 나서 나의 외도를 의심하며 원망을 쏟아내던 아내가 사라졌다. 위태롭던 아내에게 무슨 일이 생겼다고 직감한 나는 후배인 수연에게서 교사인 아내가 아끼던 제자 ‘주희’에 대해 듣게 된다. 그리고 아내의 동료에게서 주희가 죽은 사람을 본다는 사실을 듣는다.
“지호가 무슨 얘길 했대요. 주희 입을 통해서요.”
귀신을 보는 소녀와 아들의 사고 전에 아내가 만났다는 백발의 남자에 대한 의문을 품고 ‘갈산’으로 아내를 찾아 나선다.

갈산에서는 의문의 사건들이 벌어지고, 신변을 위협하는 인물들과 과거 취재하던 사건의 제보자까지 나타난다. 찾아낸 단서들은 점점 한 곳을 가리키고 아내의 행방을 추적 중에 죽은 아들의 메시지를 받으며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는데…….

저자소개

대구 번화가인 동성로를 배경으로 쓴 추격 스릴러 <동성로>로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한 뒤 대립되는 인물들이 서로를 쫓고 쫓는 소설들을 주로 발표해 왔다.

목차

사라진 아내

하얀 늑대

갈산

뜻밖의 사실

주희 아빠

의심

불타는 집

아들의 목소리

사건 현장

동영상

미래파

목격자

죽음의 마케터

떠도는 목소리

띵동

메시지가 온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