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전자책

  • 다운로드
  • 뷰어사용안내
  • 자료대출안내

새로나온 책

더보기

공지사항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미식가를 위한 스페인어 안내서 - 최소한의 스페인어로 떠나는 미식 여행 (커버이미지)
미식가를 위한 스페인어 안내서 - 최소한의 스페인어로 떠나는 미식 여행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지가을 지음, 허지영 그림 
  • 출판사휴머니스트 
  • 출판일2023-03-0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오직 먹는 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스페인어!
미식 여행하며 스페인어 입문합니다

먹는 일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신개념 미식 어학 안내서. 유럽에서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스페인은 오로지 ‘먹기’ 위해 간다는 사람도 있을 정도다. 이 책은 오직 먹는 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스페인어와 맛있는 스페인 음식 이야기를 담았다. 스페인어라곤 한 글자도 몰라도 괜찮다. 책에 마련된 3코스 ‘READY, SET, GO’만 따라간다면 충분히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다. READY에서 식재료와 음식 단어들로 스페인어 알파벳을 익히고, SET에서 입장에서 계산까지 스페인 식당 10장면을 시뮬레이션하며 상상 여행을 떠나보자. GO에선 14가지 분류로 상그리아, 감바스 알 아히요, 빠에야 등 스페인의 대표적인 음식부터 마트 쇼핑까지 스페인 미식 여행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음식의 맛과 유래, 스페인의 식문화는 물론 한국에서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까지 이 모든 내용을 생생한 일러스트와 함께 맛볼 수 있다. 여행과 미식을 좋아하는 분, 새로운 문화와 언어에 대한 호기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소장하고 싶어질 귀여운 미식 어학책!

미식을 찾아 스페인으로 떠나는 당신을 위한
‘오직 먹기 위해’ 배우는 최소한의 스페인어 안내서


유럽 여행을 떠난다면, 그중에서도 ‘스페인’은 꼭 가야지! 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아마 여러분은 먹는 일에 진심인 미식가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스페인은 음식이 맛있기로 소문난 나라거든요. 오직 먹기 위해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요. 이 책 『미식가를 위한 스페인어 안내서』는 ‘먹는 여행’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신개념 미식 어학 안내서입니다. 여행을 가서 번역기나 누군가의 도움 없이 내가 직접 메뉴판을 읽고 스페인어로 주문할 수 있다면, 여행은 한층 특별해질 거예요. 지금부터 미식가를 위한 스페인어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스페인어가 처음이어도 괜찮아요


☞ 스페인어는 배워본 적도 없고, 낯설다고요? 괜찮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특별함을 느껴보세요. 우선, 책의 처음에 나오는 <알파벳 다이어리>를 먼저 살펴보세요. 스페인어는 기본적으로 영어와 같은 알파벳을 쓰지만, 스페인어에만 있는 발음과 규칙, 글자가 있답니다. 이 특징들을 알기 쉽게 풀어두었어요. 각 글자의 발음과 예로 든 단어들도 모두 ‘미식 여행’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만 골랐습니다. 스페인어가 처음이라고 겁먹지 않아도 돼요. 각 단어의 발음과 예시단어를 들을 수 있는 작가님의 친절한 음성 강의 파일도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단번에 외우지 않고 완벽하게 숙지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책의 모든 스페인어에는 원어에 가깝게 발음할 수 있도록 한국어 독음을 달아놓았어요. 그대로 따라 읽으며 익숙해지는 정도면 충분해요!

☞ 스페인 미식 여행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일 마법의 문장 3개, 식사 매너 등 미식가를 위한 기본 상식도 준비해두었어요. 딱 세 개의 문장으로 웬만한 상황들을 두루 커버하며, 매너 있는 미식 여행가가 되는 상식까지 야무지게 챙겨보세요.

만약 내가 실제로 스페인 식당에 있다면?
상상으로 먼저 연습해둬요


☞ “난 음식 주문도 스페인어로 해보고 싶어!” 하시는 분을 위해 마련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계산하기까지의 장면 10개를 시뮬레이션으로 구성했어요. ‘내가 지금 만약 스페인 맛집에 들어간다면?’ 상상하며 읽어보세요. 소개된 문장과 키워드들을 눈여겨 봐두면 점원들이 쏟아내는 말을 눈치껏 알아듣는 데 꽤 도움이 될 거예요.

☞ 스페인 현지에서는 그날그날 다른 메뉴를 파는 식당도 있고, 영어가 전혀 통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스페인에서만 사용하는 식재료도 있고요. 당황하시지 않도록, 에서 눈치껏 메뉴판을 파악할 수 있는 키워드들을 정리했습니다. 다양한 식재료와 소스, 음식문화까지 다채롭게 만나보세요!

씹고 뜯고 맛보는 미식 여행
지금부터 펼쳐집니다


☞ 책을 읽는데 왜 침이 꼴깍 삼켜질까요?
상그리아, 감바스 알 아히요, 따빠스, 하몽, 뿔뽀, 맥주, 올리브…
미식 여행가 여러분이 스페인에 가면 꼭 드셔보셔야 할 메뉴를 14가지로 분류해 총정리했어요. 스페인에서 꼭 즐기고 맛보셔야 할 다양한 메뉴들이 펼쳐집니다. 아침엔 스페인 커피인 ‘꼬르따도’에 따끈한 ‘추로스’를 달콤한 ‘초꼴라떼’ 소스에 푹 찍어 한입! 점심엔 매일매일 메뉴가 달라지는 오늘의 정식 ‘메누 델 디아’, 저녁에는 바에 가서 생맥주 ‘까냐 세트’를 시켜 ‘따빠스’와 함께 간단히 한 잔… 이 모든 것이 스페인의 풍경을 생생히 담은 일러스트와 함께 펼쳐집니다.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미식 여행을 즐겨보세요.

☞ 맛집 거리에서 끌리는 가게에 들어가듯
좋아하는 메뉴 먼저 선택해 펼쳐보세요. 어디든 맛있습니다.
는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좋습니다. 책을 넘기다, 끌리는 메뉴가 등장하면 그곳부터 읽으셔도 좋아요. 그 음식의 유래는 물론 주문 팁, 더 맛있게 먹는 방법, 한국에서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 같은 깨알 팁도 가득 들어 있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 알아두면 더 좋은 부록!
부록으로 미식 여행 중 유의하고 조심해야 할 상황에 도움이 될만한 표현들을 정리했어요. 예컨대 나 또는 일행이 비건일 경우, 여행 중 몸이 안 좋아졌거나 지병 때문에 음식을 주문할 때 조심해야 할 경우 등이 있지요. 이럴 때를 대비해 나의 상황을 표현하는 법은 물론, 특정 식재료에 알레르기가 있을 때 음식에 그 재료가 들어가는지 미리 확인하고 주문하는 법까지 꼼꼼하게 담았습니다. 여러분의 안전하고 건강한 미식 여행의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줄 거예요.

저자소개

부모님의 성 ‘이’와 ‘지’를 모두 따서 ‘이지가을’이다. 한국에서 태어나 초등학교를 마치고 남미로 이민을 갔다. 점심쯤 학교 수업이 끝나면 종종 친구들과 조랑말을 타러 가는, 자연과 어우러진 평화롭고 느긋한 학창시절을 보냈다. 한국에 돌아와 MBC 다큐멘터리 <남극의 눈물>,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 등의 프로그램에서 스페인어 통번역을 했고, 현재 스페인어 스튜디오 <아뻬에페>에서 다양한 스페인어 수업과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다. 스페인에 여행 가는 학생들에게 꼭 들려주곤 했던 이야기를 가득 모아서 이 책을 만들었다.

인스타그램 @estudio_apf

목차

prologue



Ready.

여행자를 위한 스페인어 준비물




Ready 1. 상상해봐요!

Ready 2. 스페인어 알파벳 다이어리

Ready 3. 발음이 쉬워지는 열 가지 포인트

Ready 4. 마법의 세 문장

Ready 5. 미식가를 위한 기본 상식 일곱 가지



Set.

상상 속 맛집 탐방




Set 1. 입장에서 계산까지 10장면 시뮬레이션

Scene 1. 입장

Scene 2. 예약 및 인원 확인

Scene 3. 자리가 없을 때

Scene 4. 자리에 앉기

Scene 5. 주문

Scene 6. 서빙

Scene 7. 식사하기

Scene 8. 잘 먹었습니다

Scene 9. 계산서 요청

Scene 10. 계산하고 영수증 받기

Set 2. 힌트만 알아도 메뉴판이 보여요

Hint 1. 식당 메뉴판 키워드

Hint 2. 테이블 위에서 볼 수 있는 것들

Hint 3. 음식명에 붙는 조리 용어

Hint 4. 소스와 양념

Hint 5. 재료 읽기 - 육류

Hint 6. 재료 읽기 - 해산물

Hint 7. 재료 읽기 - 채소와 과일



Go.

지금 먹으러 갑니다




Go 1. 상그리아 마시러 갑니다

Go 2. 뿔뽀 먹으러 갑니다

Go 3. 빠에야 먹으러 갑니다

Go 4. 가스빠초 먹으러 갑니다

Go 5. 빤 꼰 또마떼 먹으러 갑니다

Go 6. 맥주 마시러 갑니다

Go 7. 감바스 알 아히요 먹으러 갑니다

Go 8. 따빠스 먹으러 갑니다

Go 9. 삔초스 먹으러 갑니다

Go 10. 커피 마시러 갑니다

Go 11. 보까디요 먹으러 갑니다

Go 12. 추로스 먹으러 갑니다

Go 13. 메누 델 디아 먹으러 갑니다

Go 14. 마트에 쇼핑하러 갑니다



epilogue

알아두면 더 좋은 부록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