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안락 탐정 (커버이미지)
안락 탐정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주자덕 옮김 
  • 출판사아프로스미디어 
  • 출판일2023-01-1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앨리스 죽이기』 작가의 블랙 코미디 미스터리 파노라마

『앨리스 죽이기』로 한국 독자들에게도 유명한 고바야시 야스미 작가님은 데뷔 전에 소설 쓰기 공부를 하지 않은 분입니다. 이공계 전공으로 직장 생활을 하던 중 투고한 소설이 일본 호러 대상을 수상하였고, 이어서 발표한 작품들이 SF 대상을 수상하는 등 천재적 필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물론 누구나 가능한 건 아니지만, 별도의 소설 쓰기 공부를 하지 않은 것이 오히려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하는 밑거름이 된 것 같습니다.
풍부한 지식과 상상력의 소유자인 고바야시 야스미 작가님은 고정관념이나 틀에 얽매이지 않고 개성 넘치는 소설을 써 오셨습니다. 특히 『앨리스 죽이기』는 유명한 서양 동화를 소재로 SF에 미스터리 스릴러를 믹스하여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독창적인 스타일이 빛나는 작품입니다. 이렇듯 고바야시 야스미 작가님의 작품들은 언제나 장르적이면서도 전형적이지 않습니다.
『안락 탐정』 역시 그렇습니다. 범죄 현장 방문이나 탐문 등, 행동적 수사를 하지 않고 의뢰인과의 대화나 관련 자료만 보고 사건을 추리하는 탐정을 ‘안락의자 탐정’이라고 합니다. 영어로 ‘암체어 디텍티브(Armchair Detective)’라고 하는 안락의자 탐정은, 소설 속 최초의 탐정이라는 에드거 앨런 포의 오귀스트 뒤팽, 그리고 오르치 남작 부인의 소설 『구석의 노인』 속의 노인, 애거사 크리스티의 미스 마플 시리즈의 마플이 대표적입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미스터리 소설 속에서 안락의자 탐정이 등장하는데, 『안락 탐정』에 등장하는 탐정은 그 어느 탐정과도 닮지 않았습니다. 권선징악이나 기발한 트릭, 멋진 추리는『안락 탐정』에서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가 담긴 시니컬한 블랙 코미디로 색다른 재미를 주는 연작 소설집입니다.
탐정을 찾아온 의뢰인들의 사건은 그 자체로 충분히 흥미롭습니다. 의뢰인도 수상하고 그들을 상대하는 탐정은 더 수상합니다. 수상한 연작 소설집 『안락 탐정』에서 그 수상한 재미를 꼭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자소개

1962년 교토 태생. 오사카 대학 대학원 수료.
1995년 『장난감 수리공』으로 제2회 일본 호러 소설 대상 단편상을 수상하며 데뷔. 1998년 『바다를 보는 사람』으로 제10회 SF 매거진 독자상 국내 부문, 2012년 『천국과 지옥』으로 제43회 성운상 일본 장편 부문, 2014년 『앨리스 죽이기』로 게이분도 문예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 『울트라맨 F』로 48회 성운상을 다시 수상했다.
호러, 미스터리, SF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 활동을 하고 있으며, 과학자로서의 지식과 관점을 자신의 작품에 녹여 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 외 저서로는 『도로시 죽이기』, 『클라라 죽이기』, 『팅커벨 죽이기』,『분리된 기억의 세계』, 『인외 서커스』, 『미래로부터의 탈출』 등이 있으며, 『장난감 수리공』은 영화와 만화로도 제작되었다.

목차

아이돌 스토커

소거법

다이어트

식재료

생명의 가벼움

모리아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