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경 지음
- 출판사하모니북
- 출판일2023-01-24
- 등록일2024-02-19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15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올해로 12년 차, 프로 이직 전문가 이경. 저자는 2011년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해 지금까지 15곳 이상의 회사에 다녔습니다. 잦은 이직과 퇴사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나를 다독이고 다양한 경험에 계속 도전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 여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힘든 직장생활이지만 취업과 퇴사, 인간관계의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통해 작게나마 용기와 위로를 드리고 싶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문제를 겪을 때마다 마음에 드는 감정들은 나의 마음을 자주 불행하게 했습니다. 무엇보다 열심히 해도 개선되지 않는 환경이나 관계들은 선택에 더욱 확신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성급했던 선택으로 인해 후회한 적도 있었지만, 모든 과정은 결국 저의 부족한 부분들을 성숙하게 만들고 성장시켜 주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제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잘 정리해서 저를 필요로 하는 곳에 정착해 나갈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 각 위치에서 매일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든 취준생, 직장인분들 파이팅입니다!
저자소개
일상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에 관심이 많으며 MBTI는 I로 시작되지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알아가고, 어울리기를 좋아합니다. 귀여운 강아지 영상을 챙겨 보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하루의 끝에 일기를 쓰며 느낀감정들을 정리하며 일상을 소중하게 기록해나가고 있습니다. 제가 잘하는 취미로는 ‘그림 그리기’가 있습니다.
이 책의 일부에는 제가 그동안 취미로 그려온 그림들을 함께 담았습니다. 글, 그림, 디자인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분들을 만나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고 싶습니다.
브런치 brunch.co.kr/@kang8lee
그라폴리오 grafolio.naver.com/lkkang89
목차
프롤로그
독특한 회사생활 에피소드
눈물의 첫 퇴사
목요일만 일찍 퇴근 하는 이유
이럴 거면 수습 기간은 왜 있어
느끼하게 왜이래
회사생활의 꽃은 점심시간
가족회사를 기피하는 이유가 있다
꿈 터와도 같았던 곳
벽치는 상사
퇴사 사유를 바꾼 회사
나는 내 마음이 먼저야!
부록
취직, 이직과 관련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사이트 모음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