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환상의 그녀 (커버이미지)
환상의 그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사카모토 아유무 지음, 이다인 옮김 
  • 출판사해피북스투유 
  • 출판일2021-05-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4년 전, 내 곁에 머물다 떠난 세 명의 여자가,
모든 흔적을 지운 채 완벽하게 사라졌다!


21세기 본격 미스터리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연 화제작
“심사위원들을 그저 한 사람의 독자로 만들어버렸다.”

4년 전 자신과 연인 관계였던 세 명의 여자가 차례로 사라지고, 그 진상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혹시 그녀들을 죽인 범인이 자신이 아닐까, 라고 의심하기까지 하는 주인공. 그를 따라가다 보면, 소설을 읽고 있는 독자들조차 혼란에 빠질 수밖에 없다. 주변 친구들의 도움으로 조금씩 진실에 접근하는 순간, 마지막 단서가 그들 앞에 놓이고, 주인공과 독자는 최후의 문을 열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게 된다. 진실의 문 너머에는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비극적 운명이 버티고 서 있고, 우리 모두는 그녀들의 담담한 고백에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상상하는 것조차 금기시되었던 전대미문의 반전, “미스터리 장르에 미래는 있는가”라는 자조 섞인 질문에 통쾌한 해법을 내놓은 사카모토 아유무의 장편소설 《환상의 그녀》는 데뷔작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탄탄한 서사와 반전을 향해 치닫는 길목 곳곳에 숨겨진 절묘한 장치 등이 돋보이는 수작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누군가에 의해 계획적으로 살해된 것일까,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차례로 사라진 것일까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7년째 펫 시터로 일하는 후타에게 4년 전에 만났던 미사키의 부고를 알리는 ‘상중 엽서’가 도착한다. 며칠 후, 미사키뿐만 아니라 그 즈음 자신과 만났던 란과 에미리까지 사망하거나 행방이 묘연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타는 큰 충격에 휩싸이고, 친구인 유키에, 유이치로와 함께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녀들이 다녔던 학교의 교직원도, 거주하고 있던 집의 이웃들도 모두 세 여자의 존재를 기억하지 못했고, 심지어 에미리와 인연으로 발전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던 ‘모리’는 그녀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며 후타를 미친 사람 취급했다.
세 여자가 실제 존재하는 사람이 맞을까, 어쩌면 후타 자신이 그녀들을 살해하고 스스로 기억을 지워버린 것을 아닐까 자책하는 찰나, 지난 밤 모리의 행동에서 무언가 수상한 점을 발견한 후타와 유키에는 그녀를 몰래 미행하고, 유이치로가 근무하는 병원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목격한다.
유이치로의 도움으로 모리의 신상을 조사한 결과, 그녀가 사라진 세 여자의 담당 간호사였다는 사실을 밝혀냈지만, 배후에 존재하는 거대 세력에 의해 더 이상의 조사는 불가능한 현실에 직면한다. 그런 그들에게 발신자를 알 수 없는 전화 한 통이 걸려오는데…….

저자소개

1961년생. 와세다대학교 정치경제학부를 졸업하고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2016년 이 작품으로 제3회 가쓰시카문학상 우수상 및 추리소설 작가 시마다 소지가 선정한 제11회 장미의 도시 후쿠야마 미스터리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소설가로 데뷔했다.

목차

제1장 상중 엽서

제2장 란

제3장 미사키

제4장 에미리

제5장 장미정원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