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오늘, 새롭게 살 수 있는 이유 - 매일 새롭고 매일 더 풍성한 감격에 빠지다 (커버이미지)
오늘, 새롭게 살 수 있는 이유 - 매일 새롭고 매일 더 풍성한 감격에 빠지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찬수 지음 
  • 출판사규장(규장문화사) 
  • 출판일2022-12-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벅찬 감격이 회복되었다!!
하나님이 나를 어떤 사랑으로 구원해주셨는가?
그 감격을 깨달으면 나는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 수 없다


기도의 매일 새롭게 흐르는 복음의 감격이 오늘을 새롭게 살 능력이 된다!

신앙의 기본 중의 기본, 이신칭의를 확실히 하고
그 감격을 새롭게 할 때 우리는 날마다 새로운 하루를 살 수 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의롭다 칭함 받은 존재이다. 이신칭의, 이것은 기독교 신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개념이며, 항상 새롭게 새겨야 하는 교리이다. 사도 바울이 로마서에서 이신칭의를 반복, 또 반복하며 강조하고 있는 이유다.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의롭다 칭함 받은 우리는 존재가 바뀌었다. 죄와 사망의 다스림을 받던 우리가 의와 생명의 다스림을 받는 존재가 되었다. 존재가 바뀌고, 소속이 바뀌었으니, 우리의 생활과 삶도 바뀔 수밖에 없다. 우리의 행위, 희생, 율법 같은 어떤 대가 지불이 아니라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를 믿는 믿음만으로 이런 엄청난 변화를 맞게 되었음을 제대로 깨닫는다면, 그 은혜에 대한 감격으로 우리는 가슴 벅찰 수밖에 없다. 이 감격을 잊었다면, 다시 새롭게 하자. 복음에 대한 감격이 새로워질 때, 매일 새로운 은혜로 살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로마서를 다루고 있는 ‘아낭겔로 북스’의 세 번째 책으로 이신칭의와 이신칭의로 맺게 되는 삶의 열매들을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생명력을 잃어가는 교회의 위기 앞에서 지금 변하지 않으면 내일을 기약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절박함에 초심을 다지며 변화할 것을 외치는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2022년, 불가능할 것 같았던 ‘일만성도 파송운동’이 이루어졌다. 10년 전 ‘네 한 교회만 성도가 모이는 것이 옳은 일이냐?’라는 주님의 책망에 10년의 준비 끝에 스물아홉 교회로 성도들을 파송했다. 정말 대단한 일을 했다는 주변의 칭찬이 쏟아질 때 그의 마음은 오히려 두려움에 휩싸였다. 사실 일만성도 파송운동 이후 분당우리교회는 평신도 리더와 교회학교 교사의 70~80퍼센트가 분립교회로 파송받아 나갔기 때문에 교회 사역의 전 영역에서 위기의 징후를 보이고 있었다. 그보다 더 큰 두려움으로 다가온 것은 사명과 본질을 잃은 채 과거의 사역 성과만 회상하며 생명력을 잃은 ‘현상유지적 교회’나 ‘박물관 교회’로 전락하고 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위기감이었다.
이에 그는 어떻게든 교회가 생명력을 잃고 박물관 교회로 전락하는 것을 막고자 말씀에서 찾은 여덟 가지 대안을 제시한다. 그는 말한다. 우리는 변질의 위기 앞에 놓였다고. 변화의 기회가 사라져버리기 전에 잃어버린 초심을 되찾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 출발을 해야 한다고.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집중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회복의 길을 찾게 될 것이다.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로, 분당우리복지재단과 (재)가평우리마을을 설립하여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U.I.C)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서로 《오늘, 새롭게 살 수 있는 이유》, 《가슴 뛰는 부르심》, 《감사》, 《153 감사노트》, 《감사 365》, 《세상에서 믿는 자로 산다는 것》, 《아는 것보다 사는 것이 중요하다》, 《복음으로 산다》, 《이번만 나를 강하게 하사》, 《내가 어찌 너를 버리겠느냐》, 《오늘 살 힘》, 《삶으로 증명하라》, 《보호하심》(규장) 등이 있다.

분당우리교회 www.woorichurch.org

목차

Part 1. 믿음으로 존재가 바뀌다

chapter 1 행복의 원천

chapter 2 믿음으로 견딘 세월



Part 2. 그 감격에 빠지다


chapter 3 구원의 기쁨을 누리라

chapter 4 고난에 대한 달라진 시각

chapter 5 확신과 감격



Part 3. 은혜가 다스린다


chapter 6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라

chapter 7 죄와 죽음보다 강한 은혜

chapter 8 은혜가 왕 노릇 하게 하라



Part 4. 믿는 자답게 살다


chapter 9 내 안의 죄 죽이기

chapter 10 피 흘리기까지 싸워야 할 죄

chapter 11 죄와 싸워 이기라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