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말괄량이 사이코패스 (커버이미지)
말괄량이 사이코패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기윤슬 지음 
  • 출판사고즈넉이엔티 
  • 출판일2022-10-1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입양되고 보니, 누나가 사이코패스!
시도 때도 없이 폭주에다 살해 협박!
“나보다 비극적인 15살 있으면 나와보라고 그래”

고즈넉이엔티 케이스릴러 공모전 당선작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그 와중에 소름 돋는, 영어덜트 스릴러

열일곱 사이코패스 소녀 동주의 폭주를 막기 위해 입양된 소년 용인!
사이코패스 누나의 정신세계를 해부하다

동기들은 다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입양되었는데, 열다섯 살이 되도록 고아원에 남은 소년 용인. 그는 하루빨리 입양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특히, 좋은 집에 뽑혀갈 수 있도록 뽑기 운이 좋기만을 기다리는데, 신이 그의 기도를 들어주셨는지 드디어 입양이 된다.
그러나 뽑기 운은 꽝이었던지, 새 가족은 철저한 목적을 가지고 그를 입양했다. 그건 바로, 사이코패스인 딸 동주의 폭력성을 잠재워줄 것!
하지만 사이코패스 누나의 정신세계는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다. 용인은 동주와 함께 지내며 동주의 장점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한다.
‘대체 사이코패스는 어디에 쓸모가 있을까?’

15살 입양 소년 용인에게 닥친 인생 최대의 위기

늦깎이로 입양되는 데는 성공했지만…
입양되고 보니, 누나가 사이코패스
입양 목적? 미친 사이코패스의 폭주를 막아라!

제정신 가진 가족이 하나도 없는 집에서
밤마다 소년은 자신을 버린 엄마에게 구조 편지를 쓴다

‘엄마, 나 좀 데려가. 이 집구석에선 제명에 못 살 것 같아!’

고아원 동기들은 다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입양되었는데, 열다섯 살이 되도록 고아원에 남아 있는 소년 용인. 그는 하루빨리 입양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특히, 좋은 집에 뽑혀갈 수 있도록 뽑기 운이 좋기만을 기다리는데, 신이 그의 기도를 들어주셨는지 드디어 입양이 된다. 그러나 뽑기 운은 꽝이었던지, 새 가족은 철저한 목적을 가지고 그를 입양했다. 그건 바로, 사이코패스인 딸 동주의 폭력성을 잠재워줄 것!

“용인아, 네가 누나를 잘 감시해야 해. 아무나 못 죽이게!”

자신이 사이코패스인 걸 감추기 위해, 감수성 풍부한 시인이 되고 싶어 하는 누나 동주. 그녀는 8세의 나이에 자고 있던 신생아 남동생을 죽게 만들고, 자신을 사이코패스로 진단한 시골 소아정신과 의사인 김 박사도 죽게 만들었다. 오직 가족만이 아는 사실. 사이코패스 누나의 정신세계는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다. 용인은 동주와 함께 지내며 동주의 장점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한다. 그는 과연 사이코패스 누나의 폭주를 막을 수 있을까?

어느 날, 동주는 용인에게 이 마을에서 죽여도 되는 흉악범을 골라달라고 말한다. 대놓고 사람들 중 누구를 죽일지 점찍어 달라니. 그러나 용인은 선택하지 않으면 안 될 처지에 놓이게 된다. 누나가 이렇게 말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을 골라. 안 정하면 네가 죽어.”

“현실은 정글과 같아서 때론 무섭고 치열하죠. 하지만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은 용인처럼 순수하죠.”
-작가 인터뷰 중에서

Q. 주인공 용인은 스스로 처세에 능통하다고 자부하지만, 독자가 보기엔 열다섯 나이에 부리는 치기에 불과합니다. 이 설정은 용인이 고아 아닌 고아라는 처지와 맞물려 때로는 코믹하고 때로는 안쓰러운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러한 감정이 교차되면서 독자는 용인을 마음으로 깊이 이해하게 되는데요, 작가님에게 용인은 어떤 캐릭터인지요?

A. 작품 속 세상은 현실과 같아요. 현실은 이처럼 정글과 같아서 때론 무섭고 치열죠. 하지만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은 용인처럼 순수하죠. 순수한 사람이 사이코패스 같은 세상을 만나면 어떻게 될까? 이게 이 작품의 키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극과 극인 것 같은데, 또 순수함이 무기가 될 수 있잖아요? 용인이 자신이 가진 순수함이라는 무기로 살인사건의 비밀을 어떻게 풀어 나가는지 지켜봐주셨으면 좋겠어요. 그간의 추리 ? 스릴러 소설은 탐정의 냉담함이나 냉철함이 살인사건을 푸는 열쇠가 되잖아요, 그런데 여기서는 순진무구한 소년의 대책 없는 순수함이 살인사건을 푸는 열쇠가 되거든요. 소년이 가진 순수함이 세상의 비극을 관통할 때, 그 현장을 독자분들이 같이 재미있게 지켜봐주셨으면 좋겠어요.

Q. 사이코패스 소녀 동주의 설정은 과도하지 않나, 갸우뚱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년 사이코패스라니요! 용인의 눈으로 보기에 사이코패스 누나가 그럴듯해 보여야 하는데, 어떤 상상력이 이걸 가능하게 할지 궁금했습니다. 막상 소설을 읽게 되면 동주야말로 가장 흥미진진한 캐릭터라는 걸 인정하게 됩니다. 기발한 상상력과 더불어 여기엔 작가님의 능청스런 화법도 한몫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동주 캐릭터를 만드는 데 어려움은 없었는지요?

A. 우리에겐 저마다 동주 같은 면이 있다고 생각해요. 사랑받고 싶은데 방법은 모르는, 사악하면서도 이기적이고 그러면서도 사랑받고 싶어 하는…… 누구에게나 이중자아적인 면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동주는 그게 심하죠, 이중인격에 가까울 만큼. 사악하고 잔인하다 싶은 면과 애교를 부리는 면이 있어요. 집필하는 동안 용인이 이 ‘애교를 부리는 살인 용의자’에게 어떻게 대처할지, 상상하는 게 항상 즐거웠습니다. 동주 캐릭터를 만드는 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애정 결핍 사이코패스를 그려내는 데 저 자신도 흥미를 느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저자소개

드라마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스무 살에 동서 문학상 수필 입선을 시작으로,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우수상을 비롯한 다수의 공모전에 입상하였다. 또한 2013년 한국콘텐츠 진흥원 원작소 설 창작과정에 선발되어 2015년에는 대한민국 스토리 어워즈 & 페스티벌에서 작품 피칭을 하였다. 이후, 케이스릴러 공모전에 당선되어 『말괄 량이 사이코패스』를 출간하였고 현재 『말괄량이 사이코패스』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집필 중에 있다. 궁극적으로는 인간을 통찰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고자 한다.

목차

1. 뽑기 운의 최후

2. 사이코패스 누나의 화려한 이력

3. 사이코패스 누나의 먹잇감

4. 위대한 피살 후보

5. 알리바이가 없다

6. 마지막 잎새

7. 안티는 어디에나 있다!

8. 그 아저씨의 고해성사

9. 불행 장수는 누구의 불행을 팔았나

10. 돌아온 살인자

11. 두 번 죽은 사람

12. 범인은 있다?

13. 제 식구 감싸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