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Good or God?무엇이 선인가 (커버이미지)
Good or God?무엇이 선인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존 비비어 지음, 유정희 옮김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15-11-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3, 누적예약 0

책소개

본능? 양심? 도덕? 법률? 내가 혹은 우리가 얻을 유익?

우리는 무엇으로 ‘Good’(선하다, 좋다)을 판단하는가



[책 소개]

선으로 위장한 악에서 떠나라!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운 것들이 즐비한 세상이다. 그런데 누가 봐도 선해 보이는 것, 나와 우리가 막연하게 좋은 것이라 생각하는 그 숱한 것들이 과연 다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일까? 《순종》, 《존중》 등으로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온 존 비비어 목사가 신간, 《Good or God? 무엇이 선인가》를 통해 선의 가면을 쓴 악한 세상에서 매일같이 선악과 주위를 맴도는 이 시대 크리스천들의 속 실상을 살펴본다.

성경은 하와가 선악과를 먹었던 사건처럼, 사람의 눈에 옳고 합리적이고 현명하고 유익해 보이지만 결국에는 죽음에 이르게 하는 수많은 선택과 길이 있음을 보여 준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세상이 좋고, 지혜롭다 여기는 것들을 여과 없이 선한 것이라고 받아들이고, 심지어 그 모든 것을 하나님이 인정하신다고 당연시한다. 존 비비어는 이 책의 서두에서 실제로 선과 악은 겉으로는 명백하게 구별할 수 없다고 밝힌다. 사탄은 선의 가면을 쓴 ‘가짜 선’의 모습으로 우리 생활에 치밀하게 스며들고 있고, 우리 마음을 빼앗기 위해 틈을 노리고 있다.



날마다 선악과를 먹고 사는 이 세대에게 묻다

‘누가 내 인생의 주인인가?’




이 책은 무엇이 최선인지를 하나님보다 내가 더 잘 안다는 착각이, 선악을 혼동하는 삶을 낳는다고 경고한다.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하는 판단은 시시각각 변한다. 내 기호와 입맛, 이익에 따라 어제는 선이 아니었던 것이, 내일은 선이 되는 모순이 빈번하게 생기는 것이다. 계속해서 ‘내 삶’을 주장하는 한 ‘가짜 선’에 휘둘릴 수밖에 없다. 무엇이 최선인지를 가장 잘 아시고,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예수님을 참 주인으로 모셔 들이지 않는 한 출구는 없다.

겉보기에 세상은 세월이 흐를수록 진보하고 발전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선의 기준이 흐려지고, 점점 더 하나님의 권위에서 멀어지고 있다. 존 비비어는 내 나름, 우리 나름으로 세운 막연하고 어렴풋한 기준이 아니라, 하나님이 계시하신 뜻, 성경으로 돌아가야 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한다. 말씀을 취사선택하지 말고 실제로 성경의 모든 말씀에 순종하는 경건한 삶을 지킬 것을 종용한다. 그것만이 갈수록 불법이 심해지는 이 세상에서 개인과 공동체는 물론, 전 세대를 살리는 길이다. 이제 그 삶을 시작하라! 진짜 선한 삶은 우리를 옥죄는 의무가 아니라 인생을 자유롭게 한다. 한계 없는 그분의 선하심을 받아 누리라!

저자소개

1979년, 퍼듀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할 당시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영접했고, 당시 몸담고 있던 사교클럽 학우들을 시작으로 캠퍼스 전역에서 열정적으로 예수님을 전했다. 학창시절 그의 계획은 졸업한 후 하버드대학교에 진학해 MBA(경영학 석사)를 하고, 멋진 여자와 결혼을 하고, 좋은 기업에 취직하는 것이었으나 하나님의 계획은 달랐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역자’로 부르셨고, 그는 순종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담대함과 열정을 가지고, 타협 없는 진리를 선포하며 가르치고 있다.
그의 아내 리사와 함께 1990년에 ‘메신저 인터내셔널’(Messenger International)을 세웠다. 미국, 호주, 영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이 단체는 지역교회가 부흥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언어, 재정 상태와 상관없이 다양한 사역자들에게 사역에 필요한 여러 자원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그의 책과 각종 교재 커리큘럼이 9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수백만 부가 전 세계 목회자들과 교회 리더십들에게 전해졌다.
강연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영적 각성을 촉구하는 탁월한 강사이자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작가다. 《순종》, 《순종 훈련편》, 《열정》, 《구원》, 《존중》, 《은혜》, 《끈질김》, 《성령님》, 《결혼》(이상 두란노), 《분별력》, 《승리》, 《회개》, 《친밀감》(이상 순전한나드), 《경외》, 《음성》(이상 터치북스), 《관계》(NCD)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Part 1. 선해 보이는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일까

1. 날마다 선악과 앞에 서 있다

2. 내 삶을 더 좋게 해 줄 거라 믿은 것에 배신당하다

3. 무엇이 최선인지 계속 내가 결정할 것인가



Part 2. 계속해서 ‘내 삶’을 주장하는 한 ‘가짜 선’에 휘둘릴 수밖에 없다

1. 인생 주인 노릇의 짐을 벗으라

2. 자기 부인, 갈망만 해서는 능력이 없다



Part 3. 인생 내비게이션, 세팅을 새로 하라

1. ‘적당히 좋은 것’에서 ‘가장 좋은 것’으로

2. 영적 간음 끊어 내기



Part 4. 끝까지 사수해야 할 한 가지, 하나님의 임재

1. 실제로 내 마음을 어디에 쏟아붓고 있는가

2. 더는 거룩을 회피하지 말라



Part 5. 좋은 말씀이 아닌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먹으라

1. 이런 세상에서 경건한 삶을 살 수 없다고 변명하지 말라

2. ‘살리는’ 메시지를 먹고 전하라

3. 경건한 삶을 지켜 내라



Part 6. 당신에게 명령하신 ‘진짜 선한’ 삶을 시작하라

1. 경건한 삶만이 불법한 세상과 싸울 수 있다

2. 한계 없는 주의 선하심을 받아 누리라

3.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 분별할 수 있다



에필로그

개인과 소그룹 모임을 위한 질문과 묵상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