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내 마음에 마법을 건 나라, 뉴질랜드 - 키위 작가 이노이의 뉴질랜드 라이프 스토리, Slow Travel 1 New Zealand (커버이미지)
내 마음에 마법을 건 나라, 뉴질랜드 - 키위 작가 이노이의 뉴질랜드 라이프 스토리, Slow Travel 1 New Zealand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노이 글.사진 
  • 출판사즐거운상상 
  • 출판일2008-07-07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화가 이노이가 풀어놓는 지상 낙원 뉴질랜드 이야기!

누구나 꿈꾸는 파라다이스 뉴질랜드.
뉴질랜드 출신 화가, 이노이가 들려주는 뉴질랜드의 모든 것!
태고적 자연의 신비가 그대로 살아있는 신비로운 그곳,
눈이 시리도록 아름다운 뉴질랜드의 풍경 속으로 푹 빠져 보자!

교수이자 화가인 이노이가 들려주는 뉴질랜드 이야기다. 이노이 가족의 이민 이야기,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뉴질랜드 사람들의 환상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더불어 뉴질랜드가 진짜 지상 천국인 이유를 소상히 들려준다. 또한 뉴질랜드의 자연과 정서를 소재로 한 이노이의 독특한 그림과 신비로운 뉴질랜드의 풍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01_ 뉴질랜드 출신 화가, 이노이가 쓴 '뉴질랜드에서 산다는 것'
뉴질랜드,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은 어떤 것일까. 양이 많은 나라, 남반구에 있어서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인 나라, 키위와 마오리의 나라……. 거기에 최근에 와서는 영화 〈반지의 제왕〉을 찍은 나라, 라는 사실이 덧붙는다.
이십 여년 전, 이노이의 가족 역시 그 이상의 정보 없이 뉴질랜드 투자 이민 10호 가족으로 이민을 간다. 마치 로빈슨 크루소처럼 모험을 시작한 셈이다. 요즘 이민이 유행처럼 번지고 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외국에서 한국 소식을 한국에 사는 사람보다 더 빨리 접한다지만 사실 외국에서 뿌리를 내리고 산다는 것은 녹록치 않은 일이다. 열 여섯, 오직 그림 그리는 것밖에 몰랐던 그녀는 언어 장벽과 문화 장벽이라는 통과의례를 겪으며 수많은 날을 눈물로 밤을 지샌다. 하지만 그녀는 끊임없는 노력과 타고난 예술적 재능으로 화가로 당당히 인정받기에 이른다. 낯선 언어를 극복해내며 마침내 미술 선생님에게 최고의 학생이라는 찬사를 받게 되고, 키위 친구들을 사귀면서도 서울에 있는 친구들이 그리워 잠 못 이루고, 채 100명도 안 되는 한국 사람들이 주말마다 교회에서 서로의 안부를 나누는 모습 등 이 책에는 이노이 가족의 소박한 이민 생활 이야기가 오롯이 담겨 있다.

02_ 누구나 꿈꾸는 생활, 뉴질랜드 사람들의 원더풀 라이프!
뉴질랜드는 진짜 지상 낙원일까? 저자는 자신있게 고개를 끄덕인다. 전쟁과 테러로부터 자유로운 나라, 전 세계가 인정하는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나라, 완벽한 사회 복지 시스템을 갖춘 나라, 거기에 다문화를 조화롭게 수용할 줄 아는 실용적인 가치관까지. 인간이 자연의 일부이고 자연과 인간과 함께 공존하는 뉴질랜드는 진정 '지상 낙원'이라 불릴 만하다. 인생의 깊이를 깨달아 살아 숨쉬게 만드는 곳, 뉴질랜드를 가장 살기 좋은 나라로 만들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그토록 자신의 나라를 사랑할 수 있는 뉴질랜드 사람들이 슬며시 부러워진다.
이 책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뉴질랜드에 대해 알려준다. 3부 요인이 모두 여성일만큼 뉴질랜드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고, 영 연방의 일원으로 영국 왕실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며, 스포츠를 열정적으로 사랑하고, 마오리는 원주민이 아니라 정착민이며 신세계 와인의 제왕을 꿈꾸는 뉴질랜드 와인까지 우리가 잘 몰랐던 뉴질랜드의 이야기가 소상하게 담겨있다.

03_ 지구상의 마지막 파라다이스, 뉴질랜드 여행하기
누구나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꼽는 뉴질랜드. 아주 오랫동안 인간의 손이 닿지 않았던 뉴질랜드는 태고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그래서 뉴질랜드를 찾는 여행자들은 뉴질랜드의 매력에 쉽게 중독되어 버린다. 세계적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실시한 2008년도 세계 최고의 여행지 부문에서 뉴질랜드 남섬 밀포드 사운드와 퀸스타운이 1, 2위를 차지한 사실이 이를 증명해준다.
우리는 이노이의 멋진 포토에세이를 통해 뉴질랜드로 떠날 수 있다. 위대한 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빙하 체험부터 《반지의 제왕》의 완벽한 무대가 되었던 피오르랜드와 호비튼 마을, 맹렬하게 증기를 뿜어내는 온천이 인상적인 로토루아까지 태고적 자연의 신비에 흠뻑 빠져 보자. 뉴질랜드 최고의 도시인 오클랜드 여행까지 감각적인 사진과 이야기가 듬뿍 담겨 있다.

저자소개

inoi는 마오리어로 '기도prayer'를 뜻한다.

1974년 서울 생. 1990년, 뉴질랜드 투자 이민 10호 가족으로 이민을 갔다. 화가를 꿈꾸던 그녀는 오클랜드 대학교 회화과에 수석으로 입학했고 그 후 동 대학원을 졸업할 때까지 네 차례 개인전을 열었다. 뉴질랜드 미술 대전에서 입선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했지만 늘 한국을 그리워하던 그녀는 2000년, 불현듯 서울로 돌아왔다.

창의적 프로젝트를 즐기는 키위의 특성을 발휘하여 일러스트레이터, 웹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 콘텐츠 기획자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으며 숭실대학교에서 미디어 아트로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뉴질랜드의 자연과 정서, 일상을 소재로 한 다양한 매체 작품 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아트북 ≪두클리닉≫이 있다. 현재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

작가의 글_뉴질랜드, 나에게 마법을 걸어오다

1장
뉴질랜드에서 산다는 것
뉴질랜드, 그 편견과 진실
뉴질랜드에서 온 여자
영화의 제왕이 된 퓨어 랜드
넌 내 인생 최고의 학생이야
공부밖에 할 게 없는 나라
이민 생활의 추억
해골바가지 실종 사건
그림은 내 인생

episode
포스티가 전해준 그리움 한 조각
내 누드 그릴래?

2장
키위들의 원더풀 라이프
뉴질랜드는 정말 지상천국일까

문화를 즐기는 자유로운 사람들
주택 보유율이 가장 높은 나라
키위의 스포츠 사랑
여왕이 있는 나라
풍성하고 신선한 뉴질랜드의 식탁
뉴질랜드를 닮은 선물

episode
원더풀 라이프
천국의 사람들
주한 뉴질랜드 대사와의 만남
신세계 와인의 제왕을 꿈꾸다
시루떡 대신 초콜릿

3장
소박한 지상낙원, 뉴질랜드
뉴질랜드 대표 아이콘, 키위
마오리, 뉴질랜드에 정착하다
뉴질랜드 건국 문서, 와이탕이 조약
얼굴은 달라도 모두 '키아 오라'
마오리, 전사의 후예들
자연에서 산다는 것
대자연의 종합선물세트
축제와 국경일

episode
네덜란드가 아닌, 호주도 아닌
마오리의 전통 춤, 하카
뉴질랜드 대표 민요, 포 카레카레 아나
메리 크리스마스

4장
길고 하얀 구름의 나라 그 풍경 속으로
남섬, 위대한 자연 앞에 마주서다
마지막 낙원, 북섬의 신비
오클랜더의 하루

Tip
뉴질랜드에 대한 흥미로운 진실
이민·영주권 정보·비자 정보
화폐 정보
주요기관 영업 시간 및 휴무일
뉴질랜드 여행의 모든 것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