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세상에서 믿는 자로 산다는 것 - 흔들리는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기준을 붙잡다 (커버이미지)
세상에서 믿는 자로 산다는 것 - 흔들리는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기준을 붙잡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찬수 (지은이) 
  • 출판사규장(규장문화사) 
  • 출판일2019-10-0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오늘 하루도 잘 버틴, 당신!!
믿음 지키는 것이 힘든 세상에서 끝까지
믿는 자로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 당신을 향한 메시지
바벨론 같은 세상 한가운데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승리하는 법

세상 속에서 믿는 자로 살기 원하는 분께 권합니다
- 세상의 방식이 아닌 하나님의 방식으로 살기 원하는 분
- 믿음을 지킬 뿐 아니라 영향력 있는 삶을 살기 원하는 분
- 하나님과 사람에게 신뢰할 만한 자로 인정받기 원하는 분
- 믿음의 도전으로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성취감을 맛보고 싶은 분

요즘 유행하는 드라마를 보면 혼전 임신, 이혼, 동성애, 자살 등이 너무나 익숙한 주제로 다가온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의 모습이다. 이런 시대 속에서 과연 믿는 자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세상에서 믿는 자로 산다는 것>에서 다니엘이 살아낸 바벨론이라는 나라의 환경이 이 시대와 너무도 닮았다고 이야기하며, 이방 신을 섬기는 나라 바벨론에서 다니엘이 어떻게 믿음을 지켜낼 수 있었고, 그런 다니엘을 통해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셨는지를 세밀히 살핀다.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지켜냈을 뿐 아니라 세상에서 영향력 있는 자로 쓰임 받았던 다니엘의 모습이 극심한 혼란 속에서 살아가는 오늘의 그리스도인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로 전달되리라 믿는다. 세상에서 믿음을 지키기 위해 버티는 이들에게, 과연 하나님의 방법으로 승리하는 삶이 어떤 삶인지 궁금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마음을 전할 책이다.


본문 중에서

다니엘은 비극적인 역사 한 가운데서
어떻게 믿는 자로 흔들림 없이 살 수 있었는가?

바벨론보다 더 바벨론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믿는 자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다니엘은 어린 나이로 감당하기엔 절망적인 일들을 너무 많이 겪었다. 나라는 망해버렸고, 자기 나라를 망하게 한 원수의 나라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가는 수모를 겪었다. 그야말로 역사의 수레바퀴에 깔려버렸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다니엘은 이런 고통스러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흔들리지 않는 중심을 가지고 그 힘든 상황을 헤쳐나간 인물이기도 하다. 그래서 성경의 인물 다니엘을 좋아한다. 아니, 존경한다.
그가 포로로 끌려가 경험했던 바벨론이란 나라의 환경이 오늘 우리가 몸담고 살아가는 이 시대와 너무나 닮아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지금 이 시점에서 바벨론에 끌려갔던 다니엘을 살펴보는 것이 의미 있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다니엘이라는 인물 ‘개인’에 초점을 맞추어 서술해보려고 한다. 그의 삶을 잘 분석하여 유혹이 많았을 바벨론에서 그가 어떻게 자기 정체성을 잘 지키며 흔들림 없는 인생을 살아낼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려고 한다.

저자소개

감사할 것이 전혀 없는 것 같은 상황에서도 쥐어짜듯 감사할 때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기적을 경험할 수 있다고 삶으로, 말씀으로 선포하는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2019년 3월, 전 교회적으로 ‘감사 목회’를 선언한 그는, 하나님께서 감사 운동의 파도를 일으키시기를, 그리고 그 파도를 타고 우리의 온 삶이 감사로 물들기를 기도한다.
감사는 누구나 알지만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형편에 달려 있는 문제도 아니다. 주신 것을 감사로 받는 것, 감사할 것이 없는 상황 속에서도 감사하는 것은 능력이요, 결단이며, 태도다. 죄성을 가진 우리는 본능적으로 불평불만의 길을 만든다. 하지만 성경은 “범사에 감사하라”고 명령한다. 그렇기에 우리는 의지를 다하여 감사하기로 선택하고, 훈련해야 한다. 그렇게 감사가 우리 삶의 습관이자 태도가 될 때, 즉 우리 삶에 감사의 길이 날 때 우리는 날마다 더 행복한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가 감사를 선택하고 결단할 수 있도록 도전하며, 감사 운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확대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행동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오늘 우리가 드린 감사는 내일 우리의 삶에 능력이 될 것이다.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로, 분당우리복지재단을 설립하여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U.I.C)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서로 《153 감사노트》, 《세상에서 믿는 자로 산다는 것》, 《아는 것보다 사는 것이 중요하다》, 《복음으로 산다》, 《이번만 나를 강하게 하사》, 《내가 어찌 너를 버리겠느냐》, 《오늘 살 힘》, 《오늘을 견뎌라》, 《삶으로 증명하라》, 《보호하심》(규장) 등이 있다.

분당우리교회 www.woorichurch.org

목차

PART 1

빼앗긴 땅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




01 악한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02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03 죽기 살기로 도전하라

04 도전하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





PART 2

나의 도움은,

오직 하늘의

하나님




05 문제 앞에 선 세 사람

06 그래서 기도해

07 하나님과 주거니 받거니

08 그 나라는 반드시 온다





PART 3

교만을 꺾고

겸손한 자를

세우신다




09 교만한 자의 불행

10 세 사람, 그리고 한 사람 더

11 세상에 없는 것을 구하라

12 교만은 날개 없는 추락

13 불필요한 고난에 빠지지 말자

14 제발 경고를 무시하지 말라





PART 4

흔들리는

세상에서

흔들림 없는

자로 서라




15 신뢰할 만한 사람으로 서라

16 기도의 축적, 감사의 축적

17 기준을 세운 사람의 흔들림 없는 삶

18 영적 각성과 성숙을 향해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