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뜻밖의 축복 - 하나님 마음에 꼭 드는 복이 무엇인가? (커버이미지)
뜻밖의 축복 - 하나님 마음에 꼭 드는 복이 무엇인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조정민 (지은이)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19-09-1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세속적 복에 저항하라!

반복해서 뺏기는 복
시기심에서 벗어나는 복
하나님의 꿈이 이루어지는 복
이것이 진정한 복이다.

인간의 생각과 수준을 훌쩍 뛰어넘는 복의 상자를 열라.


예수 믿으면 복 받는다고 한다. 맞다. 그러나 뜻밖의 축복, 예상이 빗나간 축복이다. 성경에서 말하는 복은 무엇인가? 성경 속 인물들은 무슨 복을 받았길래 우리는 그 사람들처럼 살려고 하는 것일까? 아브라함은 다 모르고 떠나는 복이 있었다. 이삭은 반복해서 뺏기는 복이 있었다. 야곱은 장애를 갖고 사는 복이 있었다. 이렇듯 하나님은 사람의 생각과 수준을 넘어서는 복을 준비하셨고, 믿음의 사람들은 그 복을 누리고 복된 인생을 살았다.

하나님은 우리 자신이 복이라고 말씀하셨다. 때문에 다른 곳에서 복을 구하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크리스천이 사는 동안 겪는 모든 경험은 그 자체로 복된 사건이다. 손해를 보아도 복이요, 모함을 받아도 복이요, 쫓겨나도 복이요, 병들어도 복이다. 왜냐하면 우리 자신이 복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 복은 나에게 머물러 있는 게 아니라 나를 통해 세상으로 흘러가 아름답게 변화시킨다.

크리스천은 더 이상 세상의 복에 목마르지 않아야 한다.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진짜 복을 구할 때 이 땅에 희망의 증거가 될 수 있다. 때로는 이해할 수 없는 고난을 겪기도 하겠지만, 지나고 보면 정말 탐스럽고 아름다우며 풍성한 열매가 우리 삶에서 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25년 동안 언론인으로 열정을 불사르며 기독교를 비판하던 저자는 생명의 길인 예수님을 만난 후 사랑의 공동체에 대한 꿈을 품고 목사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많은 종교적 방황을 통해서 예수님이 진리임을 확신하게 되었고, 이 시대가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복음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상황과 사람을 이기기 위한 기도에서 벗어나 나 자신이 변하고, 인생의 주어가 하나님이 되는 기도로 이끈다. 아울러 인생의 여러 가지 때에 어떻게 기도하고 살아낼 수 있을지 그 기도의 길을 밝혀 준다.

저자는 MBC 사회부.정치부 기자, 워싱턴 특파원, 〈뉴스데스크〉 앵커, 보도국 부국장, iMBC 대표이사, 온누리교회 목사, CGNTV 대표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베이직교회 목사로 섬기고 있다. MBC <무한도전>, KBS <아침마당>, CBS <새롭게 하소서> 등에 출연했으며, 강단과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복음과 신앙의 본질을 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서로 《Why Jesus 왜 예수인가?》, 《Why Pray 왜 기도하는가?》, 《사람이 선물이다》, 《고난이 선물이다》, 《예수는 누구인가?》, 《사후대책》(이상 두란노)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1. 다 모르고 떠나는 복 _방향이 옳다면 믿고 떠난다

2. 반복해서 뺏기는 복_ 손해가 아니라 더 좋은 채움이다

3. 장애를 갖고 사는 복_ 약점이 강점 되다

4. 꿈이 이루어지는 복_ 하나님의 꿈은 모든 것을 살린다

5. 발에서 신을 벗는 복_ 나를 깨뜨렸을 때 주가 시작하신다

6. 시기심을 이겨 낸 복_ 가장 큰 적은 바로 나 자신이다

7. 하나님 마음에 든 복_ 주의 마음과 뜻을 기준 삼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