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 - 치매 아빠와 함께 이루어 낸 감동 행복 프로젝트, 개정신간 (커버이미지)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 - 치매 아빠와 함께 이루어 낸 감동 행복 프로젝트, 개정신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노신임 (지은이) 
  • 출판사밀알속기북스 
  • 출판일2020-04-2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치매 아빠를 우주 최고의 행복한 아빠로 만들어 낸
기적 같은 딸의 이야기

치매 아빠와 함께 이루어 낸 7년간의 기적


이 책은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온 치매 아빠를 7년간 돌본 딸의 이야기다. 치매 아빠를 다뤘다 하니 괜히 눈물이나 빼는 이야기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오히려 저자는 치매 아빠와 함께 보낸 유쾌하고 행복한 경험을 전해주고 있다.

치매 환자들은 대부분 상상 속 세계에 살고 있다. 그 세계는 대개 어둡고 고통스럽다. 저자는 그런 아빠를 지켜내기 위해서 아빠의 상상 속으로 뛰어 들어갔다. 상상의 동굴에서 아빠를 위해 싸웠고, 상상의 바다에서 아빠와 함께 헤엄쳤다. 그러자 아빠의 세계는 밝고 희망차며 즐겁고 행복한 곳으로 변화되었다.상상 속에서 아빠는 세계 최고의 VIP가 되었다. 대기업 회장님이 되었고, 대통령 후보자가 되었다. 수백 채의 건물주가 되었고, 후대에 길이 남을 위인이 되었으며, 고대로부터 예언된 귀인이 되었다.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에는 치매 아빠를 지켜내기 위해 행한 기발하고도 놀라운 일들이 에피소드 형식으로 전개되어 있다. 이토록 기발할 수 있을까? 이토록 엉뚱할 수 있을까? 치매 아빠와 보내는 시간이 이토록 유쾌할 수 있을까? 저자는 아빠와 함께 보낸 그 7년을 마법 같은 여행이라고 부른다.
저자와 함께 마법 같은 기적여행을 떠나보자. 저자와 그녀의 아빠가 만들어 나가는 행복 프로젝트를 경험해보자. 그들과 함께 즐기며 맘껏 웃어보자. 그러다가 가끔은 눈물을 흘려도 좋다. 확신하건대, 그 눈물은 슬픔의 눈물이 아닐 것이다. 그 눈물방울에선 행복의 빛이 맑게 반짝일 것이기 때문이다.

7년간 치매 아빠를 ‘우주 최고의 행복한 아빠’로 지켜낸 노하우!

1. 아빠 천사 증서를 만든다.
2. 아빠를 어마어마한 부자로 만들어준다.
3. 아빠를 괴롭히는 자가 있을 땐 지혜롭게 그를 상대한다.
5. 언제 어디서든 찾아낼 수 있도록 마이크로 칩을 아빠 몸에 심어둔다.
5. 막강하고 따듯한 경호팀을 꾸려 아빠를 24시간 철저히 경호한다.
6. 세상에서 가장 큰 창고를 만들어, 아빠가 잃어버린 물건들을 모두 찾아 보관한다.
7. 아빠를 수백 채의 건물을 소유한 부동산 재벌로 변신시켜준다.
8. 주기적으로 ‘기저귀 패션쇼’를 개최한다.
9. 아빠와의 단독 인터뷰 자리를 마련한다.
10. 200살까지의 버킷리스트를 함께 작성한다.

치매는 절망이 아니다.
존재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깨닫게 해주는 중요한 신호다!


60세 이상 노인의 20%가 크고 작은 치매를 앓고 있다고 한다. 본인도 고통이겠지만, 옆에서 보고 있는 가족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대부분은 간병인을 붙이거나 요양병원에 입원시킨다. 여의치 않은 사람들은 가정에서 돌보는데, 그것은 더 고통스럽다. 치매에 걸린 상태에서도 즐겁고 행복할 순 없을까? 만약 그럴 수만 있다면 본인과 가족의 고통은 훨씬 줄어들 텐데 말이다. 하지만 치매라는 끔찍한 질병 앞에서 어떻게 행복할 수 있을까?

여기 특별한 사랑으로 치매 아빠를 행복하게 해준 딸의 이야기가 있다. 생의 끝에서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온 치매 아빠와 동고동락한 7년간의 이야기. 평범한 30대 사업가였던 저자는 아빠에게 치매가 찾아온 이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아빠를 돌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시간을 처절한 고통이 아닌 유쾌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고백한다. 과연 7년이라는 시간 동안 저자와 치매 아빠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7년간의 마법 같은 기적〉에는 치매 아빠를 지켜낸 저자만의 독특하고도 기발한 방법들이 많이 제시되어 있다. 아빠를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엉뚱하고도 유쾌한 프로젝트들이 수없이 펼쳐진다. 저자는 이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행복의 의미를 알려주며, 각자가 품고 있는 고통들에 대해 따뜻한 위로를 전해준다. 어쩌면 치매라는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 땅의 수많은 가족들에게 희망의 빛을 던져주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소중한 사람을 치매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그 사람’
‘그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치매 아빠가 기적적으로 다시 살아오던 날, 저자는 울며 신께 감사의 기도를 올렸다. 다시는 후회할 일들을 하지 않겠다고, 사랑하는 아빠와 다시금 함께 숨 쉴 수 있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감사하겠다고. 그리고 다시 찾게 된 소중한 아빠를 세계에서 아니 온 우주에서 가장 행복한 아빠로 만들어 주겠다고 결심한다.
이 책은 치매 아빠와 함께했던 7년간의 기록을 통해, 소중한 사람에게 예고 없이 치매가 찾아올 수도 있음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그 치매와 당당하게 맞서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또한 평범한 저자가 경험했던 다양한 치매 증상들, 그리고 그 증상들에 대해 저자 고유의 독특한 대처를 살펴봄으로써 치매에 대한 막연한 공포를 해소시켜줌과 동시에 일상을 살아가는 평범한 모든 사람들도 능히 치매를 극복해 낼 수 있으리라는 자신감을 얻게 해준다.

저자소개

우주 끝자락에 붙어 있는 지구라는 행성 중 아름다운 나라 대한민국, 그중에 서울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지구 밖 별들에 관심이 많아, 다른 별에 사는 외계인 친구를 사귀어 보는 게 꿈이었다. 그러다보니 그녀의 사고와 상상력도 “외계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보통 사람들의 그것을 훌쩍 뛰어넘는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에게 치매가 찾아왔고, 그 아빠를 지켜내기 위해 기발한 작전을 펼쳐 멋지게 성공시킨다.

현재 <밀알속기녹취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공인1급의 베테랑 전문 속기사다. 법률적 증거 자료를 기록으로 남기는 일을 주로 하다 보니 스쳐 지나가는 말 하나도 놓치지 않는 꼼꼼함을 얻게 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다 보니 인간 내면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히게 되었다. 어쩌면 치매 아빠의 상상 속으로 과감히 뛰어들 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갖고 있는 인간 이해의 경험 덕분이었을 것이고, 그토록 치밀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었던 것은 그녀만의 독특한 꼼꼼함 덕분이었을 것이다.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세종대왕과 자신의 아빠(노영현)를 꼽는다.
한글로 쓴 재밌는 책이라면 며칠 밤을 새워서라도 읽는 독서광이다.

목차

☆ 프롤로그



1장 아빠,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아빠에게 치매가 찾아오다

아빠와 나

강제 입원

나쁜 딸

이사를 강행하다

“신임아, 니 아빠가 숨을 안 쉬어.”

불고기버거

기적



2장 아빠, 이젠 내가 함께할게

아빠 천사 증서

천사의 언어 해석하기

아빠의 혼잣말

아빠 행복 프로젝트

“아바마마, 둘째 딸 문안 인사 올리옵니다.”

아빠가 나를 잊기 전에

말라깽이가 버려지다



3장 아빠에게 안심별, 감동별을 따다 주다

슬픈 기억을 위대한 기억으로 리셋하다

도사와의 한판 승부

틀니 끼우기 대작전

금요일의 파티



4장 아빠 지킴 프로젝트

소변을 마시다

칼 경호원

고문서 시크릿

청천벽력! 아빠를 잃어버리다

엄마는 위험인물

마이크로 칩 대작전!

“신임아, 누가 날 잡으러 온단다.”

세계 최고의 경호팀

“충성! 김장미 장교입니다!”



5장 아빠에게 행복별, 기쁨별을 따다 주다

인형 던지기

아빠의 기억 속 보물창고(황금열쇠)

“내 오토바이를 도둑맞았다. 어쩌면 좋으냐?”

호주머니 속 만 원의 기적

철학가 고객의 신비한 이야기



6장 우주 최고로 행복한 아빠 만들기

팔판동 땅문서를 찾아라!

수백 채의 건물주가 된 아빠

아빠, 로또 1등에 당첨되다!

007가방을 사수하라!



7장 따듯하고 다정한 나의 아빠

다정한 아빠

아빠가 고쳐준 불면증

물수건을 던져서라도……



8장 괜찮아, 괜찮아. 그래도 우리 아빠가 최고야!

소변을 흘리다

“변비야, 물러가주겠니?”

애기똥 특허

똥파티: 드디어 현실을 마주하다

기저귀 패션쇼

아빠 목욕시키기 대작전



9장 내 별명이 깡패인 이유

데이트 폭력 피해 후배 구출 작전

족(足)같은 년

지하철 성희롱



10장 나의 영웅 아빠와 추억 쌓기

모든 순간 아빠를 웃겨라

“내가 언제 라면을 먹었다고 그러냐?”

아빠와의 정산놀이: 아빠의 뇌세포를 깨우다

200살까지의 버킷리스트



11장 아빠, 다시 떠날 채비를 하다

다시 떠날 채비를 하는 아빠

아빠가 떠나다



☆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