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릴리 이야기 - 집고양이 릴리, 길고양이가 되다 (커버이미지)
릴리 이야기 - 집고양이 릴리, 길고양이가 되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윤성은 지음 
  • 출판사북스토리 
  • 출판일2021-12-0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고양이의 시선으로 쓰인, 순도 100퍼센트 고양이 소설
차가운 겨울이 오면 길고양이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아진다. 먹이를 얻을 수 있는지, 추운 몸을 녹일 수 있는 곳이 있는지,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지……. 딱히 캣맘이나 캣대디가 아니더라도 주인 없는 고양이가 지나가면 애잔하게 느껴지고, 덜컥 다가오기라도 하면 이 아이를 집에 데려가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한다. 행복하게 거실에서 고롱고롱 소리를 내는 집고양이를 보면서 행복에 잠기다가도, 칼바람을 맞고 서 있는 길고양이를 보고 짠하게 느껴지던 경험이 많은 사람들에게 있을 것이다.
영화 평론가이자 컨텐츠 기획자로 활동하는 저자 윤성은은 문득 만난 늠름한 길고양이에 깊은 인상을 받고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다가 『릴리 이야기』를 쓰게 되었다. 『릴리 이야기』는 고양이의 시선으로 쓰인 순도 100퍼센트 고양이 소설로, 시크하고 도도한 집고양이 ‘릴리’가 늠름하고 자상한 길고양이 ‘꼬짤이’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저자는 고양이에 빙의한 듯 유머러스하고 따듯한 필치로 고양이 릴리의 특별한 모험을 써내려간다.

소소한 웃음과 따듯한 감동이 있는, 릴리의 특별한 모험
빨간 리본을 단 흰 고양이 릴리는 재개발이 예정된 낡은 아파트에서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었다. 고급 사료가 아니면 거부하고, 맛난 간식은 마다하지 않으면서 평온하고 심심하게 살아가던 릴리는 어느 날 사소한 계기로 단지 길고양이의 우두머리격인 꼬짤이와 대화를 하게 되고 그 순간 사랑에 빠지게 된다. 꼬짤이와 친해지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릴리, 그러나 재개발이 다가오면서 길고양이들이 아파트 단지를 떠나야 하자 릴리는 선택을 해야만 한다. 꼬짤이와 헤어질 것인가, 아니면 꼬짤이를 따라 길고양이가 될 것인가.
『릴리 이야기』는 집고양이와 길고양이의 귀여운 로맨스를 그리면서도, 재개발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사람과 고양이들, 사람과 고양이의 바람직한 관계, 가족의 의미, 주체적인 선택 등 다양한 화두를 독자들에게 던지는 다층적인 소설이다. 시크한 고양이 릴리의 시선으로 소소한 웃음이 가득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따듯해지는 감동을 받게 될 것이다. 『릴리 이야기』는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귀엽고 따듯한, 그러니까 고양이 같은 소설이다.

저자소개

영화학 박사. 영화평론가. 2011년 영평상 신인평론상 수상 이후 각종 일간지를 비롯한 TV, 인터넷 매체를 통해 영화를 소개하고 있다. 2015년, ‘공연과 리뷰’ PAF 평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경기영상위원회 선임직 위원, 문화월간지 ‘쿨투라’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각종 글쓰기, 강의 및 심사를 병행을 하고 있다. 비평과 제작이 만나는 지점, 비평가와 대중들이 만나는 지점이 있다고 믿으며 그 곳에 닿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중이다.

영화를 봅니다. 영화에 대해 글을 쓰고 말을 합니다. 평생의 일이자 행복입니다.
이야기를 만듭니다. 경험하고 상상한 것들을 나눕니다. 지금부터의 일이자 설렘입니다.
오래전 재건축을 앞둔 아파트에서 꼬짤이를 만났습니다. 정말 좋아했지만 계속 함께할 수는 없었던 우리의 꼬짤이를 짧은 이야기 속에 붙박여놓습니다.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목차

PART 1

릴리, 사랑을 만나다 … 7



PART 2

릴리, 사랑에 빠지다 … 33



PART 3

릴리, 모험을 떠나다 … 59



PART 4

릴리, 보금자리를 찾다 … 81



에필로그 … 113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