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다이어트 레볼루션 - 상식을 뒤집는 다이어트 패러다임 시프트 (커버이미지)
다이어트 레볼루션 - 상식을 뒤집는 다이어트 패러다임 시프트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찰스 아이젠스타인 지음, 이보미 옮김 
  • 출판사행성B(행성비) 
  • 출판일2022-02-1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정말 의지가 약해서 폭식하는 것일까?
우리가 끊임없이 먹는 진짜 이유


사람들은 보통 의지가 약해서 폭식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이어트 레볼루션》에 따르면 그 반대다. 밀폐된 압력솥이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폭발하듯, 지나치게 욕망을 억제했기에 그 반동으로 폭식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식욕 억제를 강요하지 않는다. 오히려 원하는 만큼 음식을 먹고, 맛을 느끼며 음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라고 이야기한다.
여기서 의심이 생길 수도 있다. 식욕을 억제하지 않는다면 끊임없이 먹게 되지 않을까? 이에 대해 《다이어트 레볼루션》은 혹시 다른 욕구를 배고픔으로 착각해 왔던 것은 아닌지 돌아보라고 한다. 이 책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욕망을 거스르려는 의지와 노력은 아무 의미가 없다는, 다소 파격적인 의견을 제시한다. 오히려 진짜 욕망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충족시켜야만 자연스럽게 음식을 덜 찾게 된다는 것이다.

배고파서 먹는 것이 아니라 외로워서 먹는다
음식 대신 다른 것으로 마음의 허기 채우기


많은 사람이 타인, 그리고 자연과 단절되어 있다. 인간에게 필수적인 애정, 친밀감, 성취감, 인정 욕구 등이 채워지지 않으면 허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끊임없이 먹게 된다. 정말 먹고 싶어서 먹는 것이 아니라 그저 입이 심심해서, 일이 따분해서 습관적으로 먹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다이어트 레볼루션》은 이러한 가짜 배고픔을 구별하고 내면에 숨겨진 진짜 욕망을 찾을 것을 촉구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자연 속을 거닐며 흙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충족되지 못했던 욕구가 채워질 수 있다.
그동안 제자리걸음을 하는 다이어트 때문에 힘들었던 사람이라면 이러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 힘들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이는 또한 다이어트에 그치지 않고 정신적으로 더 풍요로운 삶을 살게 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움직임은 본성이다!
힘든 운동이 아니라 자유로운 움직임을 추구하라


사람들이 운동을 싫어하는 이유는 그 운동이 자신에게 아무것도 가져다주지 않기 때문이다. 어디에도 도달하지 못하면서 제자리에서 러닝머신을 뛰고, 아무 의미도 없이 무거운 물체를 들었다 내려놓는 일을 반복한다. 그렇기에 운동은 지루하고 힘들며, 그저 건강을 위해 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다.
인간은 활동적인 움직임을 즐기도록 만들어진 존재다. 하루 50개씩 스쿼트를 해야 한다던가, 30분 동안 러닝머신을 타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그저 춤을 추듯 움직임을 즐긴다고 발상을 전환하면 몸을 움직이는 일이 진심으로 즐거워질 것이다.
이 책은 다이어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더 적게 먹고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한 끝없는 투쟁에서 벗어나 그저 모든 음식과 움직임을 온전히 즐기는 것, 명상적 사유를 통해 내면의 소리를 듣고 현실의 탐욕과 화해하는 것. 이게 바로 우리 몸이 원하는 다이어트 레볼루션이다.

저자소개

문명과 의식, 돈, 그리고 인류의 문화적 진화라는 주제를 다루는 연설가이자 작가. 예일대학교에서 수학과 철학 학위를 받았고 10년 동안 중국어-영어 번역가로 활동했다. 분야를 넘나드는 사회 철학가이자 반체제 지식인이다. 웹 매거진 '리얼리티 샌드위치'에 많은 글을 기고해 엄청난 지지를 받았고, 오프라 윈프리의 토크쇼 '슈퍼 소울 선데이'를 비롯하여 각종 라디오와 팟캐스트, 컨퍼런스에서 수많은 인터뷰와 연설을 했다. 《신성한 경제학의 시대》, 《기후: 새로운 이야기》 등 수많은 책을 썼으며, 현재 네 아들과 함께 로드아일랜드에 살고 있다.
《다이어트 레볼루션》은 인간이 자연과 분리된 세태를 비판하며, 다이어트를 넘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작가의 철학이 담긴 책이다.

목차

Chapter 1. 동기 부여에서 벗어나기

Chapter 2. 위대한 놓아버리기

Chapter 3. 대체 욕망

Chapter 4. 자기강제

Chapter 5. 자기수용

Chapter 6. 선천적 동기 부여

Chapter 7. 두 번째로 오래된 거짓말

Chapter 8. 대체 즐거움

Chapter 9. 고통 죽이기

Chapter 10. 고통 느끼기

Chapter 11. 음식 분별을 위한 세 가지 만트라

Chapter 12. 음식에 대한 분별이 작동하다

Chapter 13. 가능한 것 재창조하기

Chapter 14. 진짜 음식

Chapter 15. 확장된 시야

Chapter 16. 운동이 아닌 움직임

Chapter 17. 욕구와 만나기

Chapter 18. 영혼의 음식

Chapter 19. 희망의 부재 속에서

Chapter 20. 내가 원하기 때문에

Chapter 21. 선택하는 힘

Chapter 22. 당신의 몸, 당신의 자아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