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여섯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 (커버이미지)
여섯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아사쿠라 아키나리 지음, 남소현 옮김 
  • 출판사북플라자 
  • 출판일2021-11-1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마지막 전형에서 만난 여섯 명의 취준생!
“여기 있는 여섯 명 모두 구제불능의 인간쓰레기야.”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첨단 IT기업 ‘스피라링크스’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신입 사원 공개 채용. 최종 전형까지 살아남은 여섯 명은 한 달 후 있을 그룹 토론에서 서로 간의 시너지만 보여주면 전원이 합격을 할 수도 있다는 통지를 받는다. 그에 따라 여섯 명은 최고의 팀을 만들어 가지만, 토론일 직전 회사 측으로부터 변경사항을 통보받는다. ‘합격자는 단 한 명. 누구를 합격시킬지는 지원자들끼리 스스로 결정할 것.’ 어제까지의 동료가 한순간에 라이벌이 되어버린 상황. 그런데 토론장에 는 각자의 이름이 쓰여진 여섯 개의 봉투가 놓여있었다. 봉투 안에는 ‘OO는 살인자’라는 고발문이 들어 있었다. 여섯 명이 한 거짓말과 그들이 감추고 있던 비밀은 무엇일까. 그리고 범인의 목적은?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미스터리 작가 중 한 명인 아사쿠라 아키나리의 신작 《여섯 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은 기업의 입사 시험을 배경으로 한 청춘 미스터리 소설이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치밀한 구성,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전개, 허를 찌르는 결말로 최고의 재미를 선사하는 동시에 매년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기업 채용 절차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 만드는 작품이다.

저자소개

제13회 고단샤 BOX 신인상 수상 작가!
1989년 일본에서 태어났다. 2012년 《느와르 레버넌트》로 제13회 고단샤 BOX 신인상 Powers를 수상하며 소설가로 데뷔했다. 2020년 청춘 미스터리 소설인 《교실이, 혼자가 될 때까지》가 제20회 본격미스터리대상 소설 부문과 제73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장편 및 연작단편집 부문 후보에 오르며 큰 주목을 받았다. 저서로 《여섯 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 《실연당할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플래거의 방정식》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제1부 입사 시험

제2부 그리고 그 후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