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콩알탄 삼총사 - 사라진 동수를 찾아라! (커버이미지)
콩알탄 삼총사 - 사라진 동수를 찾아라!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하신하 (지은이), 윤봉선 (그림) 
  • 출판사논장 
  • 출판일2020-11-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출동!
숨겨진 물건을 찾는 데 선수인 콩이와
어려운 계산도 척척인 아리와
‘쌩’ 공보다도 빠른 탄이
콩알탄 삼총사 출동!


사소한 것에 주목하고 주의 깊게 관찰하고 논리적으로 파고드는
콩알탄 삼총사의 흥미진진한 추리 과정에 내 생각을 보태 보세요!
기발한 발상, 흥미 가득한 전개로
저학년의 책 읽기에 대한 재미를 한껏 높여 주는 동화.

■ 콩알탄 삼총사 출동!
아이들의 일상 공간 학교에서는 날마다 어떤 일이 생길까요?
근엄해 보이기만 하는 교장 선생님은 어떤 비밀을 감추고 있을까요?

같은 시간에 등교해 공부하고 쉬고 밥 먹고, 매일 비슷한 학교생활…….
그게 다일까요? 뭔가 별다른 일은 없을까요?
아니! 언제나 정해진 대로 특별한 것 없을 것 같은 학교생활이지만, 그 안에서는 엄청난 사건, 별별 일이 일어나요. 하루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는 아이들의 세계이니까요!

■ “보이지 않지만 무언가 있는 게 분명해.”
동그란 눈과 안경, 동그란 얼굴이 굴러다니는 콩알 같은 콩이. 웬만한 수학 문제는 혼자서 척척 푸는 아리, ‘가만히 있기’가 세상에서 가장 힘든 탄이. 2학년 마루반 콩이와 아리와 탄이는 언제나 함께 움직이는 ‘콩알탄 삼총사’예요.
요즘 학교에서는 자꾸만 이상한 일이 벌어져요. 급식실까지 줄지어 가면서 선생님이 인원수를 세는데 21명이지 뭐예요. 마루반은 전부 20명인데. 숨어 있는 애라도 있는 걸까요?
교장 선생님도 정말 이상해요. 장식장 돌을 쓰다듬으며 “이렇게 얌전히 있으니 얼마나 좋으냐.”라면서 돌 안에 생명이 있고 영혼이 담겨 있대요. 그런데 장식장 안의 돌은 바라볼수록 지난주부터 학교에 안 온 동수를 닮았어요. 얼마 전 전학 간 동수 말이에요.
아침 일찍 탄이가 운동장을 달리는 데 누가 자꾸만 따라와요. 휙 돌아보면 아무도 없고 떼어 내려고 엄청 빨리 뛰어도 또 따라와요. 눈을 크게 뜨고 주변을 둘러보는데 횃불을 든 동상이 굉장히 힘들어 보이는 표정으로 땀을 흘리고 있네요.
생각할수록 이상한 것투성이지요. 없어진 탄이 지우개는? 그동안 사라진 선생님 펜은?
출석부에는 없는 아이, 땀 흘리는 동상. 뒤를 따라 달리는 무언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대로 가만히 있을 수는 없어요. 동수를 구해야 하니까요. 콩알탄 삼총사 출동!

■ 아이들은 누구나 콩알탄 삼총사이다!
어떻게 보면 굉장한 사건 같지만 아이들의 생활 속에선 얼마든지 가능한 일.
특별한 장소나 시간의 설정 없이도 흥미진진하고 역동적인 아이들의 세계가 딱 아이들의 눈높이로 흥미롭게 그려져요. 평범한 일상 속 사건과 커지는 의문에 “어떻게 된 일이지?” 궁금해 하고 호기심이 생기다가 “아하, 그렇구나.” 하고 납득하는 과정이 아주 재미있답니다.
무엇보다도 돋보이는 점은 수수께끼 같은 사건 속에 아이들의 우정과 선생님에 대한 애정을 담아낸 따뜻한 시선이지요. 전학 간 친구, 이제는 볼 수 없는 친구에 대한 아쉬움에 돌 속에서 동수의 모습을 찾아내는 아이들, 단호하게 아이들의 편이 되어주는 양송이 선생님에게 아이들이 솔직한 애정 표현으로 새로운 힘을 주는 장면은 정말 최고의 장면이랍니다.

하신하 작가는 어린이들을 직접 만나 관심사가 무엇인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취재하며 글을 써요. 군더더기 없는 문체에 속도감 있는 전개로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넘어가는 어린이들이 책에 빠져들어 한달음에 읽게 하지요.
윤봉선 화가는 자유로운 선과 투명한 채색으로 의문이 풀릴 때까지 파고드는 콩이와 모범생 아리와 달리기 선수가 꿈인 탄이, 삼총사의 모습을 시원하게 만화식 표현으로 재미있게 전달해요. 맨 마지막장에 친절하게 사건의 내용을 만화 컷으로 자세하게 그려 넣어 보는 재미를 더하며 다시 한번 이해를 돕지요.

연필을 찾고 지우개도 찾고 어디에서나 인기 만점인 콩알탄 삼총사.
독자라면 당연히 흥미진진한 사건에 내 생각을 보태며 함께하고 싶어지지 않을까요?
콩알탄 삼총사가 앞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기를!

저자소개

대전에서 태어나 쭉 같은 동네에서 자랐습니다. 방송작가로 일했고, 지금은 충청도 땅에서 아이들과 만나며 열심히 글을 씁니다.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는 멋진 글을 쓰는 게 꿈입니다. 《뛰어라, 점프!》, 《별별수사대》, 《숨은 소리 찾기》, 《수자의 비밀 숫자》, 《꿈짜면 곱빼기 주세요!》, 《분홍이 어때서》, 《여자 친구 사귀고 싶어요》 등의 작품을 썼습니다. 역사 동화 《바늘장군 김돌쇠》는 아르코문학 창작기금 선정작으로, 《콩알탄 삼총사-사라진 동수를 찾아라!》는 세종시문화재단 예술지원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목차

1. 콩알탄 삼총사

2. 숨은 아이

3. 사라진 동수

4. 수상한 동상들

5. 마법사와 돌

6. 동수를 구하자!

7. 동수가 돌아왔다

8. 똑같은 두 아이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