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전자책

  • 다운로드
  • 뷰어사용안내
  • 자료대출안내

새로나온 책

더보기

공지사항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나의 왕국 (커버이미지)
나의 왕국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키티 크라우더 (지은이), 나선희 (옮긴이) 
  • 출판사책빛 
  • 출판일2021-06-2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키티 크라우더 작가의 첫 번째 작품!
키티 크라우더 작가가 한국 독자에게 선물하는 사인 인쇄본(초판 한정)

곤경에 빠진 작은 아이에게 주는 위로와 용기!
모두 평화롭게 지낼 방법은 없는 걸까요?·


아이는 언덕 꼭대기 작은 집에 삽니다. 아이 집을 가운데에 두고 양쪽 언덕에 도미니크 여왕과 패트릭 왕이 삽니다. 그런데 두 이웃은 날마다 싸웁니다. 작은 집 위로 무시무시한 물건들이 날아다니면 아이는 숨을 죽여야 합니다. 정말이지 이웃을 바꿀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과연 모두 평화롭게 지낼 방법은 없는 걸까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키티 크라우더 작가가 1994년 처음 발표한 작품입니다. 모노톤의 차분한 색조와 생명력이 살아 숨 쉬는 선에 순수하고 강렬한 감정을 담아냈습니다.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의 상징과 은유 속에 아이와 어른, 모두의 성장을 따뜻하게 그리며, 곤경에 빠진 작은 주인공에게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줍니다. 키티 크라우더 작가의 첫 작품 출간을 기념해 한국 독자에게 선물하는 사인 인쇄본을 준비했습니다. (초판 한정)

<출판사 서평>

내게는 두 이웃이 있어.
왼쪽에 사는 도미니크 여왕은 심술궂고 변덕이 아주 심해.
오른쪽에 사는 패트릭 왕은 매우 거칠고 화를 잘 내지.


아이는 언덕 꼭대기 작은 집에 삽니다. 아이 집을 가운데에 두고 양쪽 언덕에 두 이웃이 삽니다. 도미니크 여왕과 패트릭 왕이지요. 그런데 두 이웃은 날마다 싸웁니다. 작은 집 위로 무시무시한 물건들이 마구 날아다니고, 아이는 숨을 죽여야 합니다. 정말이지 이웃을 바꿀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평화롭게 지낼 방법은 없는 걸까요?

“어리석은 짐승 같으니라고! 당장 네 집으로 꺼져!”
“뚱보 암소, 못된 거인 같으니라고! 너나 꺼지라고!”

어느 날 도미니크 여왕이 아이 집에 찾아와 소란을 피워 미안하다고 하더니, 싸움을 시작한 건 패트릭 왕이라고 합니다. 잠시 후 패트릭 왕이 찾아와 소란을 피워 미안하다고 하더니, 싸움을 시작한 건 도미니크 여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 이웃은 아이의 집에서 싸우기 시작합니다. 아이는 엄청난 공포와 불안을 느끼지만, 두 이웃은 아이의 상처를 보지 못합니다.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수상 작가 키티 크라우더의 첫 작품!
어린이는 소유물이 아닌 존중받아야 하는 독립된 인격체
부모와 자녀 관계, 아이와 어른, 모두의 성장 이야기


국제적인 아동문학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키티 크라우더 작가가 1994년 처음 발표한 작품입니다. 키티 크라우더 작가의 순수한 생명력이 넘치는 아름다운 작품들은 우리나라에도 여러 권이 소개되어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별히 키티 크라우더 작가의 첫 책 《나의 왕국》을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키티 크라우더 작가는 어린 시절 선천적인 난청으로 다섯 살이 넘어서야 말문이 트였습니다. 의사소통의 어려움은 자연스럽게 책의 세계로 이끌었고, 눈에 보이는 것 너머의 세계를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어린 시절 가장 좋은 친구였던 책과 이야기는 작가의 길로 이끌었고, 깊은 내면으로부터 나오는 상상의 힘은 작품의 단단한 초석이 되며, 사람들과 깊게 공감하며 따뜻한 위로와 울림을 전하는 주옥같은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첫 작품 《나의 왕국》은 모노톤의 차분한 색조에 생명력이 살아 숨 쉬는 선으로 인물의 성격과 감정을 섬세하게 그리며, 순수하고 강렬한 감정을 담아냅니다. 곤경에 빠진 작고 어린 주인공에게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라고 용기를 주며, 내면의 상처에서 벗어나 좋은 방향으로 변해가도록 돕습니다.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의 상징과 은유로 자연스럽게 이혼 가정의 상실이 그려지며, 아이는 소유물이 아닌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함을 강조합니다. 아이의 감정을 배려하지 않는 부모(어른)의 태도에 대한 반성과 책임 속에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어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 교과 연계:
2-2 국어 3.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3-1 도덕 1. 나와 너, 우리 함께
4-1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5-2 도덕 내 안의 소중한 친구
6-1 도덕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누리과정
누리과정 사회관계> 나를 알고 존중하기
누리과정 의사소통> 책과 이야기 즐기기

저자소개

1970년에 벨기에 브뤼셀에서 태어났다. 현대 그림책 장인으로 평가받는 어린이책 작가이자 화가로 수십 권의 어린이책을 펴내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상을 비롯해 여러 상을 수상했다. 《개를 원합니다 - 어떤 개든 상관없음》은 어린이와 동물의 관계, 유머, 자기 긍정이 극적이고 유쾌하게 펼쳐지는 빼어난 작품이다. 《메두사 엄마》, 《아니의 호수》, 《대혼란》, 《서부 시대》 등 여러 작품이 널리 사랑을 받고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