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신데렐라 구둣방 (커버이미지)
신데렐라 구둣방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류근원 (지은이), 박선미 (그림) 
  • 출판사좋은꿈 
  • 출판일2019-10-3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배려와 사랑은 어떤 힘을 줄까?
우리나라 순수 창작동화 시리즈인 <동화향기> 네 번째 권이다.


작가 류근원은 40여 년 동안 초등학교에서 책읽기와 글쓰기를 장려하고, 피노키오 옷을 입고 동화구연을 해 왔다. 교육자로, 동화작가로 어린들의 실제 생활에 공감하고 친구가 되어 어린이들이 ‘피노키오 교장 선생님’으로 부르며 열광하게 하였다. 그의 여러 작품들은 어린이 마음처럼 순수하고, 위안과 안심을 주는 사랑을 담고 있다. 이번 작품은 아주 특별하다. 우리 이웃에 있을 법한 인물 이야기에 판타지를 접목하여,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더욱 아름답고 슬프고, 그러나 행복이 넘치는 이야기로 만들었다.
요즘 어린이들은 ‘생각’과 ‘상상’을 잃어버렸다고 한다. 문명기기의 놀라움에 빠졌기 때문이다. 상상이 어떤 이야기를 만들고, 그 이야기가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게 되는지? 작품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 가족과 이웃, 가상의 인물이 어떻게 얽히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지? 이 동화는 어린이들에게 잃어버린 생각과 상상 그리고 이웃의 여러 사람들의 모습을 ‘동화의 감동’으로 전한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구두

시장 길모퉁이에 간판도 없는 구둣방이 있다. 평생 구두를 기우며 살아온 할아버지가 있고, 그의 곁을 지켜 온 할머니와 버려져 새 식구가 된 흰둥이 부들이가 있다.
어느 날 구둣방에 이상한 소녀가 나타난다. 죽었지만 하늘나라로 가지 못하고 있는 소녀이다. 다른 사람에게는 안 보이고 오직 구둣방 할아버지 눈에만 보이니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소녀는 다짜고짜 할아버지에게 동생 구두를 만들어달라고 떼를 쓴다. 동생은 한쪽 다리를 살금살금 절지만, 신데렐라 연극의 주인공인 것이다.
할아버지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구두를 만들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 소녀 때문에 할머니가 앓고 있는 병을 알게 되고, 할머니는 병이 깊어지자 노인대학에서 사전 장례식을 치를 계획을 세운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기념사진을 찍는 순간,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환상의 나라 구두 왕국으로 날아가게 된다.

저자소개

충북 충주에서 태어났으며, 청주교육대학과 고려대교육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계간 <아동문학평론>으로 등단하였으며, 계몽아동문학상·새벗문학상에 당선되었다. 펴낸 책으로 ≪천등산 이야기≫ ≪눈자니마을의 동화≫ ≪열두 살의 바다≫ ≪꿈꾸는 칭찬나무≫ ≪꿈꾸는 인성나무≫ ≪류근원 동화선집≫ ≪피노키오 짝꿍 최점순≫ 외 여러 권이 있다.
대한민국문학상, 한국문협작가상, 한국동화문학상, 한국해양문학상, MBC 꿈을키우는나무상, 안산시문화상, 안산상록교육대상 등을 받았다.
안산 뉴새마을도서관 회장을 지냈다. 현재 독서교육 및 동화구연을 강의하며 계간 ≪동화향기동시향기≫ 상임기획편집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목차

1. 구둣방에 나타난 수상한 소녀

2. 주브젬므란 말 때문에

3. 새로운 가족 부들이

4. 얼굴 없는 기부 천사

5. 사람일까, 귀신일까, 천사일까

6. 할머니의 사전 장례식

7. 구두 왕국

8. 사뿐사뿐 제화점의 추억

9. 달려라 부들이

10. 신데렐라 구둣방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