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의 말투 - 잘 풀리는 사람은 이렇게 말한다 (커버이미지)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의 말투 - 잘 풀리는 사람은 이렇게 말한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재성 (지은이) 
  • 출판사레몬북스 
  • 출판일2021-06-2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나도 모르게 호감이 가는 말투는 따로 있을까? 돈, 명예, 운명, 성공 같은 우리 인생을 좌우하는 키워드는 모두 생각과 행동이 아니라 오직 ‘말’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선장이 배의 방향을 바꾸는 키를 조종하여 목적지로 향하듯 우리의 귀한 인생 또한 말이라는 키를 제대로 조종해야 올바로 나아갈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오랫동안 수기 치료로 뭉친 근육과 틀어진 뼈를 바로잡는 일을 하면서 말로써 스트레스, 상처, 아픔, 불안, 공황장애 등이 사라지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했다. 말이 험한 사람일수록 근육의 경직도가 더 심하다. 말에 문제가 있으면 반드시 몸에 이상반응이 나타난다. 나를 살리기 위해서는 즉시 ‘말’을 바꿔야 한다. 온전한 말을 터득하여 의사전달을 넘어 의사소통의 수준에 이를 수 있어야 한다. 무의식적으로 나를 지배하는 말투를 바꿔 인생을 리모델링하자.

◆ 가장 빨리 반전을 불러오는 단순한 진리

부모의 재능을 물려받듯 말 잘하는 기술도 타고나는 걸까? 아니다.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해서 꼭 필요하기 때문에 배워 익혀야 하는 기술일 뿐이다. 이 책은 겸손, 칭찬, 위로, 거절 등 시의적절한 대화의 기술을 적절한 예시를 통해 쉽게 알려준다. 그러나 시중의 뻔한 말투 서적과 달리 저자의 실제 경험이 녹아 있는 살아 있는 처방전이다. 저자는 몸이 불편한 부모님을 치유하기 위해 어릴 적부터 마사지를 배워 ‘마신(마사지의 신)’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학교 선생님들까지 그에게 마사지를 부탁할 정도였다. 그러나 진정한 치유는 몸이 아닌 말에서 일어났다. 말을 바꿔야 몸도 인생도 바뀐다는 사실을 터득했다.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안 좋은 말은 자르고 좋은 말을 다듬는 과정 못지않게 경청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깨달았다. 전쟁이 없으면 평화가 없듯, 매력 있게 말하는 사람은 거절을 잘한다는 법도 알게 됐다. 사람들은 저자에게 말을 잘한다고 한다. 하지만 저자는 때에 맞게 맞장구를 쳐주고 상대의 말을 반복하며 짧은 지식을 나누는 것일 뿐이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남에게 들려주고 싶어 하고 상대방이 공감해 주길 원한다. 때에 맞는 경청은 상대방의 자존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남긴다. 그것이 결국 인생을 바꾼다는 단순한 진리를 이 책은 말하고 있다.

◆ 말투가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인생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느낄 때 즉시 말투부터 바꿔라!”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렇다. 부자는 자신 주위로 돈을 끌어들이는 말투를 쓴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한 사람의 말투로 사람을 대한다. 병을 거뜬히 이긴 사람은 병을 두려워하지 않는 말투로 이야기한다. 인생이 잘 안 풀린다고 원망하기 전에 말투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내 옆에 성공한 사람, 부자, 감사하는 사람이 머물게 하는 말투를 써보자. 내 말에 경청하지 않는 상대는 무관중 경기를 이끄는 축구 선수처럼 기운 없게 만든다. 손님이 목적지를 말해도 대꾸도 하지 않는 택시 운전사, 음료수 하나를 사도 잡담으로 즐겁게 해주는 편의점 사장님, 개업 선물로 앞치마를 사온 친구한테 퉁명스럽게 대하는 친구… 우리는 이런 사람한테서 다른 느낌을 받는다. 다른 대접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이처럼 저자가 직접 겪지 않았으면 알지 못했을 예시가 가득하다. 저자는 단순히 인간관계를 잘하는 기술뿐만 아니라 인생을 바꾸는 비밀을 들려준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람이나 인생의 후반전에 들어선 사람이나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의 말투를 바꾸고 싶다는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이 책에서 그 매듭을 푸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말이 바뀌면 몸이 낫는다

저자는 말 잘하는 사람이기 전에 마사지 전문가다. 유명인부터 기업의 CEO, 운동선수까지 수많은 사람이 그의 손을 거쳐 갔고, 기적 같은 치유를 경험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몸 이전에 그에게서 마음을 치유받았다. 말의 능력을 알고부터 그는 그 사람의 말을 보면 그가 아픈지 건강한지 알게 되었다. 말이 잘못돼 있으면 반드시 몸도 아프다. 우리 몸은 정신적인 것이든 영적인 것이든 모두 근육의 긴장으로 전환시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말을 바꿔야 몸이 낫는다. 그는 마사지를 통해 상처를 씻어주고, 자존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좋은 메시지가 되고자 한다. 등을 두드리고, 어깨를 만져주고, 악수를 하고, 안아주고, 머리를 쓰다듬는 행동이 위로의 말과 함께할 때 진정한 기적이 일어난다. “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자식들 키우느라 얼마나 힘드셨어요?” 하고 손을 주무르는 자식의 한마디에 평생을 괴롭혀 온 부모님의 관절염이 눈 녹듯 사라질 만큼 말은 힘이 세다. 누구나 그 말의 능력을 실천할 수 있다. 이 책은 스피치학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가식 없는 저자의 진정성과 깊은 울림을 전해주는 참 특별한 화술 책이다.

저자소개

20여 년간 손으로 사람들을 치유하고 있다. 10년 동안 몸을 치유하다가 특별한 계기로 속독학원에 등록하게 되었다. 그 뒤로 10년 동안 말투와 소통에 관한 책을 읽으며 1만 명의 고객들을 변화시켰다. 침례신학대학교를 졸업하여 7년 동안 전도사로 사역했다. 현재는 유명인, CEO, 스포츠 선수 등을 케어하면서 사람들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소통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대체의학사 2급, 운동처방사 1급, 스피치지도사 1급, 레크레이션지도사 1급, 독서지도사 1급, CS강사 1급, 심리상담사 1급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카톡: lee5741
이메일: xkdldks81@naver.com
인스타그램: masin_lee

목차

PROLOGUE / 4



대화의 마법 Ⅰ



대화는 시작이 중요하다




01 대화를 할 때는 ‘맞장구’가 필요하다 / 12

02 말은 그때그때마다 대처법의 연속이다 / 21

03 매력 있게 말하는 사람은 거절도 잘한다 / 31

04 기분 좋은 목소리가 좋은 첫인상을 만든다 / 40

05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대화하면 관계가 좋아진다 / 48



대화의 마법 Ⅱ



좋은 대화에는 비결이 있다




06 유머 대화를 하면 즐거운 대화를 하게 된다 / 58

07 대화할 때 구체적으로 말하면 말에 힘이 생긴다 / 65

08 일상의 편안한 잡담이 편안한 대화를 이끈다 / 73

09 분노가 담긴 말투는 반드시 버려야 산다 / 81

10 감사는 행복의 씨앗이기에 감사하면 행복이 찾아온다 / 88



대화의 마법 Ⅲ



좋은 대화에는 디테일이 있다




11 실수는 숨기면 커지고, 드러내어 사과하면 작아진다 / 98

12 충고할 때는 먼저 칭찬을 해야 한다 / 106

13 말 잘하는 사람이 되기보다 잘 듣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 114

14 인사가 좋은 인간관계를 이끌어간다 / 123

15 작은 것이라도 칭찬하면 자신감을 불러일으킨다 / 132



대화의 마법 Ⅳ



대화는 조금만 바꿔도 큰 변화가 생긴다




16 표정이 달라지면 감정이 달라져 다른 대화를 하게 된다 / 142

17 바른 자세가 자존감 넘치는 건강한 대화를 만든다 / 150

18 대화할 때 공통점이 있으면 관계에 성공한다 / 158

19 행복한 사람과 불행한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는 말에 있다 / 166

20 식사하며 대화할 때 설득이 쉬워진다 / 174



대화의 마법 Ⅴ



좋은 대화는 마음가짐에서 나온다




21 대화할 때 내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상대의 이익을 생각해야 한다 / 184

22 겸손하게 말할 때는 언제나 피드백이 좋다 / 192

23 상대방의 눈높이에 맞는 대화를 해야 한다 / 200

24 그 사람의 이름만 불러도 뜻밖의 기회가 찾아온다 / 208

25 때로는 솔직함을 버리고 선의의 거짓말을 하는 것이 좋다 / 216



대화의 마법 Ⅵ



함께 이기는 대화를 해야 한다




26 남의 험담을 하고 살면 가장 큰 피해는 내가 본다 / 228

27 잘못했을 때는 잘못 추궁이 아닌 해결책에 집중해야 한다 / 237

28 질문은 우리의 인생을 무한대로 열어준다 / 246

29 침묵이 밑바탕이 되면 깊이 있는 말들이 나온다 / 255

30 마사지(massage, 스킨십)는 최고의 메시지(message)다 / 264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