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간도묵시록 1 - 간도토지대장 비밀 (커버이미지)
간도묵시록 1 - 간도토지대장 비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조병현 지음 
  • 출판사좋은땅 
  • 출판일2020-12-1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간도토지대장』을 찾아 국제사법재판소로 가야 한다! 〈간도묵시록〉은 지적 전문가인 조 박사가 우리 땅 간도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정을 그렸다. 간도에 대한 공적 장부인 『간도토지대장』은 우리 민족이 전쟁을 하지 않고도 간도를 되찾을 수 있게 할 핵심적인 증거물이다. 기필코 간도를 수복하겠다는 조 박사의 오랜 염원을 이루어 줄 수 있는 귀한 물건이기도 하다. 『간도토지대장』은 어디에 있는가? 조 박사는 『간도토지대장』을 찾을 수 있을까?

- 과거의 터전을 찾아서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의 기반을 닦았던 그곳. 간도는 생명 보존의 공간이자 삶의 터전이었다. 그러나 시대가 바뀐 지금엔 손쉽게 오가기 어려운 곳이 되었다. 그뿐이 아니다. 바쁜 삶을 지내는 동안 많은 이들의 머릿속에서 사라졌고, 언론은 어쩌다 가끔 언급하는 정도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대정신을 잃지 않고 몸을 던져 역사를 되찾는 누군가는 존재했다.

〈간도묵시록〉은 지적 전문가 조병현 박사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그려진 자전적 소설이다. 북한과 중국, 러시아를 오가며 벌어지는 사건들 사이에서 느껴지는 뜨거운 감정과 차가운 현실은, 지나간 역사를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돌이켜 보게 만든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하였다. 우리는 지금의 삶의 터전을 온전하게 누릴 수 있게 해 준 선조들의 피의 투쟁을 잊지 말아야 한다. 간도를 되찾는 과정은 피가 흐르는 역사를 가슴에 새기는 일일 것이다. 그리고 지금에 와서, 더 이상 피 흘리지 않는 방법으로 지나간 역사를 되찾고자 애쓰는 조 박사와 같은 사람이 있다. 우리는 이들의 시대정신을 본받아야 할 것이다.

저자소개

경남 함양 출신으로 안의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일대학교에서 「지적학의 접근방법에 의한 북방영토 문제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한지적공사(현재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재조사추진단장, 동국대학교 법과대학 겸임교수와 대구과학대학교 측지공학과 조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경일대학교 독도ㆍ간도교육센터 연구위원과 북한토지연구소 소장, 단재신채호학당 교장, (사)영천미래연구원 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 『북한토지학』(일일사, 2017 공저), 『북방영토연구』(백산자료원, 2012), 『북한토지론』(일일사, 2004 공저), 『북한의 지적제도』(대한지적공사, 2001) 등과 「통일 이후 북한지역의 지적제도 개편 방안 연구」, 「북한 토지의 효율적 관리체계구축 방안」, 「일본 오끼나와의 지적조사특별조치법에 관한 연구」, 「독도에 관한 북한의 인식연구」, 「우리나라 부동산공시제도의 미래상」 등 40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목차

차례



작가의 말

추천의 글



1. 모스크바의 밤

2. 백두산 천지 분할 측량

3. 안해의 눈물

4. 백두산정계비의 행방

5. 평양 밀약

6. 오두가단 국강불가축

7. 빼앗긴 지적주권

8. 진정한 성공의 길

9. 간도토지대장의 예언

10. 청산리 달밤

11. 북한의 꽃놀이패



에필로그

이 책에 참고한 자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