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나의 손길, 주님의 손길이 되어 (커버이미지)
나의 손길, 주님의 손길이 되어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복순 (지은이) 
  • 출판사쿰란출판사 
  • 출판일2020-11-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저자가 10여 년간 간병을 하면서 환우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나누며 전도한 이야기를 담았다. 아픈 이들과 그들의 가족들 옆에서 마음을 다해 위로하고 간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장애인이었던 사랑하는 딸을 먼저 보낸 슬픔을 통해 진심으로 대할 수 있었다고 저자는 고백한다. 꾸며내지 않은 진솔한 이야기와 경험이 몸과 마음이 아픈 이들에게 큰 사랑으로 다가온다. 이 책을 통해 병상에서 고통받는 환우들과 애타는 심정으로 하루하루 버티면서 살아가는 가족분들을 마음 깊이 이해하며 먼저 위로하는 귀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저자소개

장애가 있는 딸을 위해 가족이 1995년도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그러나 2년 만에 사랑하는 딸을 하늘나라로 떠나 보내고, 10년 만에 다시 고국으로 역이민을 왔다.
시누이를 간병한 것을 계기로 10년간 환자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간병일을 했다.
서울 광염교회 권사이며 국립민속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 자원봉사, 지역 동화구연과 종이접기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2020년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한국국학진흥원)에 합격하였다.

이 책은 10여 년간 간병을 하며 환우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나누며 전도한, 온기 가득한 이야기를 담았다.

목차

추천사

권충한 목사(서울광염교회)

김민우 목사(강변교회)

이혁주 목사(에바다찬양선교회)

최유미 선교사



프롤로그



1부 부모님에 대한 사랑

웃는 얼굴 / 잃어버린 돈 / 눈물 바람 / 딸 노릇 / 잉꼬부부 / 먹는 치매 / 무균실 / 간병인도 주세요 / 얼마나 답답할까 / 만약 내 아들이라면… / 말이 없는 분 / 힘내세요! / 구수한 누룽지 / 딸이 좋아 / 독불장군 / 자매인가요? / 장갑 선물 / 효자 막내아들 / 외로운 할아버지 / 자랑스런 아들 / 엄마를 살린 딸 / 교회에 가도 될까요? / 꼬부랑 할머니 / 효부 며느리 / 천사 같은 할머니 / 일기 쓰는 멋쟁이 할아버지 / 그냥 살래요 / 가족사랑 / 후회 / 고생하는 아들 / 꼬마 아주머니 / 소리 없는 말 / 그가 바로 ‘나’다 / 옥구슬 굴러가는 소리 / 이상한 울음소리 / Why me?



2부 부부에 대한 사랑

금단현상 / 단 하룻밤 / 목욕시켜줘요 / 감자 꽃 / 우울한 여인 / 욕하는 남편 / 알츠하이머(치매) / 요양원엔 안 가요 / 아멘! / 노부부의 사랑 / 긴긴 하루 / 허무한 인생 / 일등 환자 / 눈물 젖은 미역국 / 코미디 아저씨 / 천일홍 / 비행기 탄 사랑 / 호준이 엄마라고 불러줘요 / 장래 요가 선생님 / 애틋한 사랑 / 하나님이 하신 일 / 제일 먹고 싶은 라면 / 너무나 예쁜 사람 / 너무나 예쁜 아기엄마 / 화상 환자 / 시한부 인생 / 약사 선생님 / 보랏빛 바이올렛 / 하나님의 권한 / 억울한 인생 / 세 가지 걱정 / 기적 / 보약 같은 친정 / 깨달음 / 사랑이라는 씨앗



3부 자녀에 대한 사랑

아버지의 사랑 / 미국에서 건너온 미녀 / 영남이(가명) 이야기 / 저는 남자예요 / 예고 없는 사고 / 어머니라고 불러도 될까요? / 친절한 환우 / 아픔 후 찾는 희망 / 사랑해줘요 / 의료용 거머리 / 국민건강보험



4부 이웃에 대한 사랑

책 선물 / 따끈한 국수 한 그릇 / 예쁜 인형 / 전도하러 다녀요 / 나를 울린 갈비탕 / 딸 같은 아이 / 마음이 아픈 사람 / 날 두고 가면 어떡해요 / 외로운 할머니 / 형수님의 사랑 / 병상 세례 / 무속 신앙인 / 위로가 필요해요 / 아름다운 미소 / 즐기는 병원생활 / 다발성 경화증 / 딸기코 아저씨 / 가냘픈 희망의 빛 / 강릉 아주머니 / 지루한 병원생활 / 긍정적 마인드 / 마스크 / 생(生)과 사(死)의 갈림길 / 천국 갈 수 있을까요? / 저 이제 어떻게 살아가죠? / 고맙긴요 / 책 이야기 / 인생 옷감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