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예수님의 진심 - 산상수훈을 통해 듣는 (커버이미지)
예수님의 진심 - 산상수훈을 통해 듣는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스카이 제서니 (지은이), 정성묵 (옮긴이)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20-09-0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산상수훈, 당신은 어떻게 듣고 받아들이고 행동하는가?"
"삶의 분주함으로 인해 예수님의 진심을 무시하고 있지는 않는가"

예수님의 가장 유명한 설교를 제대로 읽고 있지 않은 현대인들을 위한 책
당신을 위한 산상수훈이 여기 있다!'

"산상수훈을 진지하게 듣고 있는가?"
우리는 모두 이 질문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고민하면 예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듣고 있지 않은 자신을 발견하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든 재물을 포기하고 예수님을 따르라는 혁명적인 부르심을 무시하고 각자의 삶을 바삐 달려갈 때가 너무 많다. 그리고 문득 그 걸음이 너무 벅차 뒤를 돌아보거나, 멈춰 서 돌아보면 예수님은 보이지 않고 방향을 잃고 달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그런 이들을 위한 책이 여기 있다.

"예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듣지 않는가?
누구도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할 수 없다."

이 책의 저자 스카이 제서니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재치 있고, 날카롭고, 참신한 시각으로 조명한다. 산상수훈에 익숙해 자신을 위한 말씀으로 듣지 못하는 이들을 향해 일침을 날린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산상수훈의 익숙함에서 벗어나 감동의 자리로 이끌어 준다. 총 9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재미있고 쉽게 읽힌다. 저자가 직접 그린 삽화는 본문의 이해를 돕는다. 더불어 성경을 해석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현시대에 비추어 설명한다. 그는 이 과정을 통해 산상수훈이 예수님 시대를 위해서만 존재하는 설교가 아닌, 지금 현재 우리 삶에 가장 필요한 말씀임을 깨닫게 한다.

"산상수훈을 더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세상을 원한다면,
나부터 말씀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한다."


분주한 삶으로 인해 예수님의 진심을 무시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가. 그분의 말씀을 진심으로 받는다면 우리 삶은 지금과 조금은 다르지 않을까.
예수님의 가르침을 더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세상을 원한다면, 먼저 내가 그 말씀에 합당한 삶을 사는 크리스천이 되어야 한다. 편안한 신앙생활과 불순종을 정당화하기 위해 저지르고 있는 행동을 말씀에 비춰 보라. 현시대에 맞게 산상수훈을 읽은 이 책을 통하여 말씀을 삶에 적용해 보길 바란다.

저자소개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이요, 영혼들을 향한 열정이 넘치는 목사, 예리한 통찰력과 뛰어난 글솜씨를 지닌 작가이자 편집자다. 신앙과 문화의 접점을 찾아 미디어 자원을 개발하는 '스카이파일럿 미디어'(SkyPilot Media)의 대표이기도 하다. 미국 기독교 유력 잡지 〈크리스채너티 투데이〉(Christianity Today)에서 발행하는 〈리더십 저널〉(Leadership Journal)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카탈리스트 리더십〉(Catalyst Leadership), 〈렐러번트〉(Relevant), 〈허핑턴 포스트〉(Huffington Post) 등에도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또한 '필 비셔 팟캐스트'(The Phil Vischer Podcast)의 공동 진행을 맡고 있으며, 목회 컨퍼런스에서 강연 활동도 자주 한다. 저서로는 《종교에 죽고 예수와 살다》, 《부르심의 자리》, 《마음 순례》(이상 두란노), 《하나님의 도시》, 《with》, 《하나님을 팝니다?》(이상 죠이선교회) 등이 있다.
마이애미대학교(Miami University, 오하이오주 옥스퍼드 소재)에서 비교종교학학사 학위를,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 일리노이주 디어필드 소재)에서 신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일리노이주 얼라이언스교회에서 6년간 교육목사로 섬겼다. 사랑하는 아내(아만다), 세 자녀(조에, 아이작, 루시)와 함께 일리노이주 휘튼에서 살고 있다.

목차

Prologue

삶의 길이 바빠 예수의 말을 무시하며

달려가고 있지는 않는가



Part 1 하나님의 복을 받지 못할 사람은 없다

Part 2 평범한 사람들을 통해 세상을 바꾸시다

Part 3 선한 척이 아니라 선한 사람이길 원하신다

Part 4 인류는 사랑하면서 곁에 있는 인간을 미워하지 말라

Part 5 하나님 없이는 내게 아무런 가능성이 없다

Part 6 두려움은 두려움만을 낳을 뿐, 절대 사랑을 낳지 못한다

Part 7 당신의 문제는 보기보다 크다

Part 8 예수님이 나를 모른다고 하시면?

Part 9 예수의 말을 진짜 받아들였다면 삶은 달라진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