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은혜가 걸어오다 (커버이미지)
은혜가 걸어오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신일 (지은이)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20-06-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하나님의 은혜가 나의 불행을 이긴다

기대하며 기다렸던 박신일 목사의 은혜의 책

유기성, 조정민, 안광복, 이재환,
이승종, 임성모 목사, 이성미(방송인) 적극 추천

"이 책은 설교집도 아닌데 은혜가 있고, 성경 공부 교재도 아닌데 공부가 되고, 논문도 아닌데 깊은 지식을 담고 있다. 책 한 권에 이런 함축적 요소를 모두 지니고 있음에 놀랍기만 하다." 컴미션 미주대표 이재환 선교사의 평이다. 이 평이 전혀 과장이 아닐 정도로 저자는 마치 어머니가 자신의 젖을 짜서 아이를 먹이듯 온 힘과 정성을 기울여 이 책을 집필했다. 박신일 목사는 목회자가 존경하는 탁월한 설교가요, 목회자다. 그의 설교는 성경의 어떤 이야기든 현재의 내 삶과 연결시켜 현재, 지금 복음의 승리를 경험하며 살게 하는 힘이 있다.
이 책은 특별히 욕심 많은 우리의 자화상인 야곱을 들어 하나님의 감당할 수 없는 은혜를 이야기한다. "나의 집요한 죄성보다 하나님의 사랑이 더 끈질기다"라는 저자의 말처럼, 죄인 야곱을 향한 하나님의 지칠 줄 모르는 은혜의 추격전이 저자의 세밀하고 탁월한 시선에 의해 한 편의 대하드라마처럼 우리 앞에 펼쳐진다. 이 책을 다 읽었을 때, 내 인생 켜켜이 아로새겨진 하나님의 감당할 수 없는 은혜 앞에 죄송한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다. 은혜 아니면 설명할 수 없는 나의 인생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하나님에 대한 지식과 믿음의 깊이가 더욱 깊어지는 독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감리교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 감리교신학대학교(B. Th .)와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M. Div)을 졸업했다. 1996년 캐나
다 밴쿠버에서 유학하던 중 카나다광림교회의 담임목사로 청빙받아 1997년부터 5년간 섬겼다. 그 후 2003년 그레이스한인교회(Grace Community Church)를 개척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그레이스한인교회는 캐나다의 복음적인 교단인 EFCC(Evangelical Free Church of Canada)에 소속되어 있으며, 지난 17년 동안 밴쿠버에 여섯 개의 분립 교회와 한국에 한 개의 교회를 개척하였다.
저자는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는 신앙인의 삶을 추구하며 복음 중심의 목회, 평신도 지도자를 세우는 목회, 선교와 전도 지향적인 목회의 길을 걸어오고 있다.

목차

추천사 o 4

프롤로그 : 은혜가 나에게 걸어오다 o 14



Part 1.


속이는 자,

복을 가로채다

1장ㅣ 위험한 식탁 o 20

2장ㅣ "네가 누구냐?" o 40



Part 2.


도망자,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멈추다

3장ㅣ 죄송한 은혜 o 68

4장ㅣ 나의 실패를 기다리시는 하나님 o 90

5장ㅣ 이제 돌아가야 할 때 o 118

6장ㅣ 죽음 안에 있는 영원한 생명 o 142



Part 3.


은혜 입은 자,

은혜를 붙잡다

7장ㅣ 은혜의 선택 o 162

8장ㅣ 죄를 이기는 하나님의 사랑 o 188

9장ㅣ 새로운 출발 o 214



에필로그 : 은혜의 강에 들어가다 o 240

미주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