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그들도 사람이었다 (커버이미지)
그들도 사람이었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다윗 (지은이) 
  • 출판사북랩 
  • 출판일2020-04-2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질풍노도의 청년기, 나를 올바른 길로 인도해 줄 인생의 멘토는 누구인가?
김다윗 목사가 성경 속 세 인물의 탁월한 삶을 통해 인생의 고난에 대처하고 위대한 리더로 거듭나는 방법에 대해 알려 준다!

오랜 세월 하나님께 헌신한 김다윗 목사는 인생의 끝은 누구도 알 수 없지만, 거장들의 삶을 들여다보면 더 윤택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청년 시절 자신에게 성경과 그 속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제대로 가르쳐 준 스승이 없었던 것에 아쉬움을 느낀다. 그래서 자신이 청년들의 길잡이가 되어 성경 이야기를 바르게 전해 주고 싶어 한다.
저자는 성경 구절을 자세히 인용하며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세 거장의 삶을 이해하고 체화한다. 먼 타국의 노예로 팔려 갔지만 고난을 이겨내고 이집트의 총리가 된 요셉부터 80세의 나이에 광야에서 하나님을 만나 축복을 받은 모세,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골리앗을 물리친 다윗까지 세 거장의 이야기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풀어낸다.
거장은 역사 속에만 있지 않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준행하는 삶을 산다면 청년들도 얼마든지 요셉, 모세, 다윗과 같은 거장이 될 수 있다. 저자는 이 땅에 다시 나타날 요셉, 모세, 다윗을 기다리며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소개

영감 있는 설교가이자 저술가다. 가족과 함께 적지 않은 세월을 선교지에서 보내며 교회를 개척하고 신학교에서 강의했다. 아내는 러시아인이며 여덟 명의 자녀는 한국, 러시아, 케냐, 싱가포르, 필리핀 등지에서 출생했다. 아내와 여덟 자녀를 하나님의 가장 큰 축복으로 여기며 그들과 함께 하나님이 주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것을 가장 큰 사역으로 삼고 있다.
한국의 고신대를 비롯하여 싱가포르의 트리니티 칼리지(Trinity Theological College),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국립음악원, 일본 성서 대학원 등에서 공부했다. 몽골 예수전도단(YWAM in Mongolia)의 DTS(제자훈련학교)에서 강의했다.
하나님으로부터 자녀 교육에 관한 영감을 받은 뒤 계속해 교육 실천가로 살아가며 자신의 아이들을 기독교 세계관에 맞춘 홈스쿨링으로 양육하고 있다. 치유와 말씀 사역자로 세계를 두루 다니며 복음을 전하고 강의를 하며 말씀을 나누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현재 제주 그리스도의 대사들 교회의 담임 목사이다.
KBS <인간극장-천국의 아이들>, <아침마당>, MBC <사람과 세상>, CBS <새롭게 하소서>, CTS <내가 매일 기쁘게>, CGN <행복 토크>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당신의 자녀도 거장이 될 수 있다』, 『마가복음 영어로 통째 외우기』, 『로마서 영어로 통째 외우기』, 『시편 영어로 통째 외우기』, 『모세오경 영어로 통째 외우기』, 『마태복음 영어로 통째 외우기』 등이 있다.

목차

책의 발간에 부쳐 6

들어가는 글 10



제1부 고난이 만든 불멸의 거장, 요셉

1장. 야곱이 총애한 아들, 요셉 14

2장.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 결혼 20

3장. 여호와께 서 함께하는 사람, 요셉 47



제2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해 마침내 전설이 된 영웅, 모세

1장. 갈대 상자의 아이에서 이집트 왕자가 된 모세 76

2장. 광야 학교에서 40년을 보낸 모세 93

3장. 광야의 거장으로 거듭난 모세 120



제3부 너무나 인간적인 하나님의 사람, 다윗

1장. 골리앗을 돌팔매로 이긴 어린 목동 다윗 152

2장. 하나님의 사람으로 들어서기 위한 다윗의 인생 2막 173

3장. 드디어 왕이 된 다윗,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다윗 183



이제 책장을 덮으며 200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