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아스타틴 (커버이미지)
아스타틴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장강명 지음 
  • 출판사에픽로그 
  • 출판일2017-04-1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장강명 작가 신작 SF 『아스타틴』 출간 보도자료

-목성과 토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음모와 계략… 장강명 판 《왕좌의 게임》
-스페이스 오페라의 장르적 재미에 ‘인간성이란 무엇인가’ 진지한 질문 얹어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 에픽로그의 문고본 ‘디스에픽 노벨라’ 시리즈 21번째 책
-젊은 작가의 색다른 시선과 기성 작가의 새 도전 담는 ‘포켓북 실험’ 4년째


장강명 작가의 신작 중편소설 『아스타틴』이 출간되었다. 문고본으로 출간된 『아스타틴』은 『한국이 싫어서』, 『우리의 소원은 전쟁』 등으로 한국 소설계의 대표적인 작가로 자리매김한 장강명 작가의 작품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본격적인 SF 소설이다. 이 작품은 젊은 한국 작가들의 장르 소설들을 출간하고 있는 1인출판사 ‘에픽로그’에서 출간되었다.

‘아스타틴’은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초인의 경지에 이른 최초이자 마지막 인간의 이름으로, 작중에서는 마치 신과도 같은 절대적인 존재로 다뤄진다. 주인공 사마륨을 비롯해 원소의 이름을 딴 열다섯 명의 등장인물들은 아스타틴의 유전자를 이어받은 후계자로, 다음 세대의 ‘진짜’ 아스타틴이 되기 위해 경쟁하는 관계다. 『아스타틴』은 ‘열다섯 명 중 단 한 명만이 살아남는다면 그 사람이 바로 아스타틴이 된다’는 새로운 게임의 룰에 맞춰 후계자들이 목숨을 걸고 벌이는 경쟁을 그린다.

후계자들 간의 암살과 동맹, 배신, 그리고 각성을 다룬 『아스타틴』은 장강명 판 《왕좌의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다. 현대 대한민국의 현실적인 단면들을 치밀하게 묘사해 온 작가 장강명은 『아스타틴』에서 수십 개의 위성을 거느린 행성 목성과 그 주변을 넘나들며 화려한 전투와 치밀한 계략을 선보인다. 액션의 이면에는 인간을 뛰어넘은 초인에 대한 고찰과, 과학기술이 만든 절대권력 계급사회에 대한 작가의 시선을 엿볼 수 있다.

우주를 누비는 활극을 주로 다루는 장르 ‘스페이스 오페라’는 SF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장르로, 이미 《스타워즈》 시리즈나 《엣지 오브 투모로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같은 영화를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왔다. SF의 팬이 아니더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르인 셈이다.

『아스타틴』을 출간한 출판사 에픽로그는 2014년부터 SF를 중심으로 미스터리, 판타지 같은 한국 작가들의 장르 소설들을 출간해 오고 있는 1인출판사다. 20대 젊은 작가들의 색다른 시선을 담은 작품이나 기성 작가들의 실험적인 소설을 주로 출간한다. 특히 2015년에는 과천과학관이 주최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과학소설상 ‘SF어워드’에서 장편 부문과 중단편 부문 모두에서 대상을 수상해 파란을 일으킨 SF 장르 전문 출판사이기도 하다.

『아스타틴』을 포함한 에픽로그 출판사의 ‘디스에픽 노벨라’ 시리즈는 ‘주머니 속의 엔터테인먼트 소설’이라는 테마로 200자 원고지 300매 분량의 중단편, 단편 연작을 출간하는 시리즈다. 2017년 4월 현재까지 총 21권을 출간하여 문고본 소설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긴 분량을 기록하고 있다.

저자소개

월급사실주의 소설가. 단행본 저술업자. 문단 차력사.
본업은 소설이고 부업으로 논픽션과 에세이를 씁니다.
뜻 맞는 지인들과 온라인 독서 모임 플랫폼 그믐(www.gmeum.co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