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나팔봉 (커버이미지)
나팔봉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원명희 지음 
  • 출판사좋은땅 
  • 출판일2017-07-1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팔자가 봉을 만나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나팔봉은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가족의 생계를 위해 서울로 상경한다. 가진 것은 많지 않아도 특유의 긍정과 열정으로 직장에서,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며 승승장구하던 팔봉은 때가 되어 군 입대를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자신의 인생을 바꾸는 엄청난 사건과 마주친다.

후회 없는 삶이란 무엇인가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이 운명을 바꾸다
절대 선, 절대 악은 없다는 인생의 아이러니


우리는 살다보면 크고 작은 선택의 갈래에 선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삶의 모습은 달라진다. 여기 그런 선택에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한 청년이 있다. 그는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병든 노모와 한쪽 눈이 불편한 여동생을 위해 서울로 상경한다. 그에게 삶의 이유는 가족이었다. 목표 또한 가족의 행복이었다. 이를 위해 자신의 욕심을 외면하며 살아왔던 그였다.

친척의 소개로 들어간 회사에서 항상 긍정적이고, 최선을 다해 일하는 팔봉을 좋게 본 사장은 자신의 딸과 결혼하여 회사를 물려받으라는 제의를 하고, 일과 사랑을 모두 얻었다는 단꿈에 부풀어 있던 팔봉은 군 입대 후 크리스마스 이브의 잘못된 선택으로 모든 것을 잃게 될 위험에 처한다. 그는 참을 수 없는 분노로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는데…

지금 이 시대, 홧김에 일어나는 사건·사고가 너무나 많다. ‘그렇게 합시다’라는 여유가 있었더라면 팔봉의 삶도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른다. 미운 저 사람도 누군가의 가족이고 연인이고 친구라는 마음이 있었더라면!

실화를 바탕으로 쓰인 원명희 저자의 소설 『나팔봉』은 2018년, 연극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이 소설을 읽는 독자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용서와 이해의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저자소개

1949년 충남 천안에서 태어났다. 꿈이 없는 삶은 열정이 없다는 신념으로 살아왔다. 연극인이라는 꿈을 품었지만 가족의 생계를 위해 미룰 수밖에 없었다. 뒤늦게나마 늘 가슴속에 동경해 오던 무대를 그리며 공연용 글을 준비했다. 소설 『나팔봉』을 완성하며 꿈을 이루었다.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한줄 서평